KT위즈 홈구장 주변, 한국토지신탁 ‘수원 아너스빌위즈’ 눈길

입력 2015-01-21 13:33 수정 2015-01-21 13:33

|
폰트
|
뉴스듣기
|
기사공유 | 
  • 페이스북
  • 트위터
-수원야구장 바로 앞 ‘수원 아너스빌위즈’ 주변 부동산 시세 주도하며 인기몰이

건강한 여가를 손쉽게 즐길 수 있는 체육시설 인근 아파트는 언제나 관심 대상이다.

수영장이나 농구장, 실내체육관 등을 통해 주말 여가 시간을 효율적으로 보낼 수 있고, 프로야구나 프로축구가 열리는 경기장이 가까이 있다면 유동인구 증가의 효과도 기대할 수 있어서다.

특히 스포츠팀의 연고지가 된 도시의 홈구장 인근 아파트는 지역사회의 긍정적 사고는 물론 커다란 경제효과를 유발시키기 때문에 그 파급효과에 대한 기대감이 더욱 높다.

한 부동산 관계자는 “수요자들이 아파트를 결정할 때 교통, 분양가, 브랜드 못지않게 문화생활환경을 중요한 요소로 꼽고 있는데, 그 중에서도 스포츠팀의 홈구장이 자리한 인근 지역은 주변 상권까지 움직이며 연고지역 전체에 활기를 불어넣는 견인차 역할을 하는 곳이라 그 일대 아파트들은 집값 상승의 기대감이 커 큰 관심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한국토지신탁이 수원시 장안구 송죽동에서 잔여가구를 특별 분양 중인 초고층 랜드마크 주상복합아파트인 수원 아너스빌위즈는 이러한 요소를 충족시키는 곳이다.

이 아파트는 프로야구 신생팀 KT위즈의 홈구장으로 사용될 수원종합운동장 내 수원야구장이 바로 앞에 위치하며, 경기장 내 시설인 잔디구장, 실내체육관, 인라인 스케이트장, 야외농구장 등도 이용할 수 있다.

올해부터 프로야구 공식 경기장으로 사용될 약 2만5,000여석 규모의 수원야구장은 경기장 증축공사에만 총 300억원에 달하는 투자가 이뤄졌으며, 빅테인먼트를 콘셉트로 한 관중 친화적 구장으로 VIP실과 스카이박스, 가족석, 테이블석, 바베큐석 등을 갖추고 있다.

수원시는 이에 발맞춰 수원 국민체육센터를 시작으로 2022년까지 이 일대에 스포츠와 문화, 휴식공간이 어우러진 복합스포츠문화단지 조성을 추진하고 있어 향후 경제적 파급효과도 기대된다.

실제 KT위즈의 홈구장인 수원야구장 옆에는 이미 상권이 형성돼 있고, 전문가들은 올해 처음 1군 리그에 진출할 KT위즈의 홈구장을 찾은 관람객들의 소비규모가 약 228억8000만원에 달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이러한 연유로 한국토지신탁이 공급하는 수원 아너스빌위즈는 근래 보기 드물게 큰 관심을 끌며 인기몰이를 거듭하고 있다. 문화 관광 콘텐츠를 그 누구보다 쉽게 접하고 이용할 수 있고 집값 상승을 견인할 수 있는 다수의 요인을 지니고 있어 실수요자나 투자자 모두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는 것.

수원 아너스빌위즈가 눈길을 끄는 이유는 이 뿐만이 아니다. 수원의 명물 만석공원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다는 점도 주목할 만 하다. 약 35만㎡ 규모의 만석 공원은 테니스장, 게이트볼장, 축구장 등의 체육시설을 갖추고 있고 음악분수, 그린산책로, 중앙호수공원 등의 공간도 있어 인근 지역민들에게 쾌적한 생활 환경을 제공한다. 공원 내에는 수원미술관이 들어서 있어 문화활동까지도 즐길 수 있다.

교통환경도 좋다. 단지 인근으로 사당, 과천, 안양, 평촌 등과 연결되는 다양한 광역버스 노선이 형성돼 있고 경수대로, 과천~의왕 간 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 북수원 IC 등도 가깝다. 신분당선 광교~호매실 구간(2019년 예정)도 예정돼 있어 향후 강남, 분당권으로의 접근성이 더욱 높아지며, 2019년 완공 예정인 수원~인덕원간 복선전철도 호재로 꼽힌다. 단지 옆에는 수원역에서 장안문~수원야구장~장안구청 구간(약 6㎞)에 전기를 동력으로 사용하는 대표적 친환경 교통수단인 노면전차 '트램'사업도 2017년 완공될 계획이다.

북수원의 중심 상권인 장안구청 상권에 인접해 홈플러스, CGV 등 생활 편의시설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최고 45층의 초고층 아파트인 수원 아너스빌위즈는 지하 4층~지상 45층 2개 동, 전용면적 59~128㎡, 8개 타입 총 798가구로 구성되며 중소형이 78%를 차지한다. 여기에 최근 전세난까지 고려해 손쉽게 내 집을 마련할 수 있도록 ‘My Home’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입주지정일까지 계약금 10% 중 절반인 5%만 납부하면 되는 것으로 84㎡의 경우 최저 1,600만원대로 내 집 마련이 가능하다. 중도금 전액 무이자, 발코니 확장 무상시공, 분양가 안심보장제 등도 함께 제공하고 있다.

견본주택은 수원야구장 인근(수원시 장안구 송죽동 382-7번지)에 위치해 있고, 입주예정시기는 2017년 3월이다.

문의 031-308-7992

온라인뉴스팀


라이프



모바일 버전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