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의 한 수 될까…팬택 ‘베가 팝업 노트’ 파격가 출시
동아경제
입력 2014-11-20 09:41 수정 2014-11-20 09:45

세계 최초로 스위치를 당기면 자동으로 튀어나오는 펜이 탑재된 ‘베가 팝업 노트(VEGA POP-UP Note)’가 파격적인 가격에 20일 출시했다. SK텔레콤 전용 모델로 출시하는 이번 신제품 가격은 35만2000원이다.
팬택 박창진 마케팅본부 부사장은 “경쟁사의 최신 스마트폰보다 출고가가 반 이상 낮다”며 “여기에 공시지원금까지 더해져 소비자들은 기존과 달리 프리미엄 제품을 20만 원 대의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고 말했다.
팬택에 따르면 ‘베가 팝업 노트’는 세계 최초로 DMB 안테나를 내장한 세미 오토(semi-auto) 팝업 형식의 터치펜을 탑재했다. 펜은 기기 오른쪽 측면에 위치한 펜 분리 스위치를 이용해 꺼낼 수 있다. 스위치를 당기면 펜이 자동으로 기기 밖으로 튀어나온다. 또 펜 자체에 DMB 안테나를 내장시켰다.

보안 기능도 한층 강화됐다. ‘분실 방지 도난 경보’는 카페나 식당 등 공공장소에서 분실이나 도난에 대한 걱정 없이 충전할 수 있도록 해주는 기능이다. 충전기를 분리한 후 설정된 시간 내에 비밀번호를 입력하지 못하면 사이렌 소리와 함께 경보가 작동돼 도난이나 분실 가능성을 사전에 차단할 수 있다. ‘시큐리티 매니저’는 타인이 잠금 해제에 실패하거나 유심을 제거할 경우 그 내역을 메모리에 자동으로 저장해주는 기능이다. 사용자가 폰을 두고 자리를 비우거나 분실 후 다시 찾았을 때 누군가가 자신의 휴대폰을 사용하려 했는지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유심이 제거되면 홈 화면 진입을 막는다.
‘베가 팝업 노트’는 멀티미디어 컨텐츠를 마음껏 즐길 수 있는 환경을 갖췄다. 1W급 스피커가 제공하는 풍부한 사운드가 강점이다. 5.6인치 내추럴 IPS 대화면으로 보는 즐거움을 배가시켰다. 또한, 3220mAh의 최대 용량 배터리가 탑재됐다.
카메라에는 최대 보정각도로 흔들림을 잡아주는 와이드 OIS와 어두운 곳에서 촬영 시 자동으로 밝기를 높여주는 ‘로우 라이트 샷’ 기능이 적용돼 언제 어디서나 밝고 선명한 사진을 촬영할 수 있다.
신제품은 크림 화이트(Cream White)와 마일드 블랙(Mild Black) 두 가지 컬러로 출시된다.
정진수 동아닷컴 기자 brjeans@donga.com
비즈N 탑기사
‘책 출간’ 한동훈, 정계 복귀 움직임에 테마株 강세
조선 후기 화가 신명연 ‘화훼도 병풍’ 기념우표 발행
붕괴 교량과 동일·유사 공법 3곳 공사 전면 중지
명동 ‘위조 명품’ 판매 일당 덜미…SNS로 관광객 속였다
“나대는 것 같아 안올렸는데”…기안84 ‘100 챌린지’ 뭐길래- ‘전참시’ 이연희, 득녀 5개월만 복귀 일상…아침 산책+운동 루틴
- 국내 기술로 개발한 ‘한국형 잠수함’ 기념우표 발행
- ‘아파트 지하주차장서 음주운전’ 인천시의원 송치
- 학령인구 감소 탓에 도심지 초교마저 학급 편성 ‘비상’
- 상속인 행세하며 100억 원 갈취한 사기꾼 일당 붙잡혀
“좁아도 강남” 10평대도 신고가…17평 아파트 19억 찍었다
탈팡에 주문량 뚝…쿠팡 물류 무급휴직 5000명 넘었다
김밥·붕어빵·호두과자까지…두쫀쿠 변형 메뉴 잇따라
‘호화 출장’ 강호동 농협회장 대국민사과… ‘3억 추가 연봉’ 농민신문사 겸직도 사임
[단독]‘쉬었음’ 청년 절반 장기백수, 퇴직 1년 넘게 구직 안해- 위약금 면제 KT, 12일 하루에만 이탈자 5만 돌파
- 환율, 눌러도 다시 제자리?…1500원선 열리나
- 女흡연, 유방암 1.5배-불임 1.6배-자궁외임신 위험 2.3배 높인다
- 삼성 두번 접는 스마트폰 ‘CES 2026’ 최고 제품상
- 쿠키 한 알이 국밥 가격?…‘두쫀쿠’ 열풍 뒤 숨은 고가 상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