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노트3·갤럭시기어 출시···스마트폰 중 최고가 책정
동아경제
입력 2013-09-25 11:02 수정 2013-09-25 14:05
삼성전자는 25일 서울 서초사옥 다목적 홀에서 '갤럭시 노트 3 월드투어 2013, 서울'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에 한국 시장에 출시되는 '갤럭시 노트 3'와 '갤럭시 기어'는 9월 독일 'IFA 2013'에서 공개된 이후 국내외 매체로부터 큰 관심을 모아왔다.
이 날 행사에 참석한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전략마케팅실장 이돈주 사장은 "삼성만의 고유한 스마트 기기 카테고리로 자리매김 한 갤럭시 노트의 명성을 '갤럭시 노트 3'가 이어 갈 것"이라며 "삼성 휴대폰의 최고 기술력과 혁신성을 담은 '갤럭시 노트 3'가 전작의 성공을 뛰어넘어
삼성 휴대폰 역사를 새롭게 쓰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갤럭시 노트 3'와 '갤럭시 기어'는 국내 통신 3사를 통해 출시되며 25일 전 세계 58개국 동시 출시를 시작으로, 10월까지 전 세계 140여개 국에 출시될 예정이다.
'갤럭시 노트 3'는 5.7형(144.3mm) 화면에 풀HD 슈퍼아몰레드 디스플레이, 3GB 램을 탑재해 강력한 성능을 자랑하며, LTE-A로 더 빠른 LTE 속도를 즐길 수 있다.
S펜을 뽑거나 스크린 위에서 S펜의 버튼을 누르기만하면 5가지 주요 기능을 한 번에 실행시킬 수 있는 '에어 커맨드'는 이번 '갤럭시 노트 3'에서 가장 눈길을 끄는 기능이다.
우선 ▲S펜으로 메모하고 연결 버튼만 누르면 통화 뿐만 아니라 메시지와 이메일 보내기,지도 검색 등이 가능한 '액션 메모(Action Memo)' ▲관심있는 분야의 다양한 종류의 콘텐츠를 한 곳에 쉽고 편하게 스크랩할 수 있는 '스크랩북(Scrapbook)' ▲화면 전체를 캡처한 후 메모를 추가할 수 있는 '캡처 후 쓰기(Screen Write)' 기능이 있다.
또, ▲내 휴대폰 안의 정보를 통합 검색할 수 있는 'S Finder' ▲ S펜으로 원하는 크기를 그리면 특정 애플리케이션을 빠르고 간편하게 불러 올 수 있는 '펜 윈도우(Pen Window)' 등 5가지 기능을 한 번에 볼 수 있다.
예를 들어 '액션 메모' 의 메모장에 '강남역 5번 출구'라고 쓰고 연결 버튼을 누른 후 지도 아이콘을 선택하면 지도에서 위치를 바로 찾을 수 있고 중요한 내용을 적어 뒀던 메모나 S 펜으로 별도로 표시해 놓은 자료를 'S Finder'로 찾는 등 '갤럭시 노트3'의 혁신적인 기능은 실생활에서 더욱 빛을 발할 것으로 기대된다.
144.3mm의 대화면을 이용해 여러 작업을 한 번에 처리하는 멀티태스킹 능력은 새로워진 '멀티 윈도우'로 한층 업그레이드 됐다.
한편 '갤럭시 노트 3'로 최대 5분까지 초당 30프레임의 UHD 영상 촬영이 가능하며 촬영한 영상을 UHD TV를 통해 보면 UHD급 화질을 감상할 수 있다.
이 밖에도 '갤럭시 노트 3'의 활용도를 더욱 높여 줄 콘텐츠와 서비스도 보강됐다.
다양한 콘텐츠와 서비스를 한 곳으로 모은 '삼성 허브'는 글로벌 팝과 인디 레이블을 비롯한 국내 최대 수준의 음원을 제공하는 '삼성 허브 뮤직'을 신규 오픈해 비디오, 북스, 게임, 러닝에 음악까지 더해 완벽한 멀티미디어 콘텐츠 라인업을 갖추게 됐다.
삼성 앱스에서 다운 받을 수 있는 모바일 커머스 서비스 '삼성 월렛'은 기존에 제공되던 온라인 결제 기능 외에 티켓, 쿠폰, 멤버쉽 카드 통합 관리 기능이 새롭게 추가됐다.
한편, TV 광고를 볼 때 스마트폰을 흔들면 광고 음원을 인식해, 해당 광고와 관련된 쿠폰 정보, 이벤트 등의 추가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인 '스윙고(Swingo)'도 '갤럭시 노트 3'에 기본 탑재된다.
'갤럭시 노트 3' 구매 고객은 밸류 패키지의 다양한 혜택을 2013년 말까지 누릴 수 있다.
삼성 허브 뮤직 출시 기념으로 6개월간 월 정액 50% 할인된 금액으로 국내 최대 음원을 즐길 수 있고, 삼성 허브 비디오에서 1만원 이하의 영화 1편을 무료로 감상할 수 있다. 삼성 허브 러닝에서는 3만원 상당의 기프트 카드가 제공되어 원하는 강의를 무료로 들을 수 있다.
쉽고 편리한 모바일 쇼핑 애플리케이션인 '샵 커넥트'에서는 매월 총 80만원 상당의 할인 쿠폰을 제공 받을 수 있으며 할인 쿠폰은 결제 시 사용 가능하다.
'갤럭시 노트 3'는 제트 블랙과 클래식 화이트로 출시될 예정이며 출고가는 106만 7000원이다.
'갤럭시 노트 3'와 연동해 스마트폰의 활용도를 더욱 높여 주는 '갤럭시 기어'는 1.63형(41.4mm) 디스플레이와 1.9 메가 카메라를 탑재했다.
'S 보이스'를 활용해 음성으로 간편하게 전화를 걸거나 받을 수 있어 다른 작업을 하면서도 자유롭게 통화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일정과 알람 세팅, 날씨 확인을 음성으로 제어할 수 있다.
'갤럭시 기어'를 처음 사용하는 사람도 사용 설명서를 보지 않고 직관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UI도 주목 할만 하다.
기본 시계화면에서 위에서 아래로 쓸어 내리면 카메라를, 아래에서 위로 쓸어 올리면 전화 다이얼을 실행할 수 있으며 오른쪽이나 왼쪽으로 손가락을 미는 동작으로 사용자가 설정한 애플리케이션으로 빠르게 진입할 수 있다.
메시지, 이메일 등이 수신되면 '갤럭시 기어'를 통해 알림을 받을 수 있으며, 알림 화면이 꺼지기 전에 '갤럭시 노트 3'를 들면 바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 '스마트 릴레이'는 스마트폰과 연동으로 가능해진 유용한 기능이다.
또한, '갤럭시 기어'를 착용한 상태에서 스마트폰을 두고 잠시 자리를 비웠을 때 약 1.5미터 이상 떨어지면 자동으로 휴대폰의 화면 보호 기능을 활성화해 개인 정보를 보호하기도 하고, 휴대폰을 어디에 두었는지 기억을 못할 때 스마트폰의 소리, 진동 기능을 실행시켜 위치를 확인할 수도 있다.
갤럭시 시리즈의 스마트한 경험을 더욱 더 소비자의 일상에 가깝게 가져올 웨어러블 기기인 '갤럭시 기어'는 '갤럭시 노트 3' 뿐만 아니라 업그레이드를 통해 갤럭시 S4, 갤럭시 S3, 갤럭시 노트 Ⅱ와도 연동해 스마트폰의 활용도를 더욱 높여 주는 완벽한 '스마트 컴패니언 제품'으로 자리 매김할 전망이다.
'갤럭시 기어'는 제트 블랙, 오트밀 베이지, 와일드 오렌지, 모카 그레이, 로즈 골드, 라임 그린의 6가지 색상으로 선보일 예정이며, 가격은 39만 6000원이다.
정진수 동아닷컴 기자 brjeans@donga.com
비즈N 탑기사
- ‘벽에 붙은 바나나’ 소더비 경매서 86억원 낙찰
- 범죄? 사고?…시흥 낚시터서 숨진채 발견된 40대 ‘미스터리’
- 도박현장서 압수한 현금 훔쳐 쓴 전직 경찰관 징역 2년
- 정차 중이던 차 들이박고도 직진…70대 여성 ‘운전미숙’ 추정
- ‘싱글맘’ 쥬얼리 이지현, 국숫집 알바한다 “민폐 끼칠까 걱정”
- 세차장 흠집 갈등…“없던 것” vs “타월로 생길 수 없는 자국”
- 덕수궁서 연말에 만나는 ‘석조전 음악회’
- ‘컴퓨터 미인’ 황신혜가 뽑은 여배우 미모 톱3는?
- ‘솔로 컴백’ 진 “훈련병 때 느낀 감정 가사에 담았죠”
- 앙투아네트 300캐럿 목걸이… 소더비 경매서 68억원에 낙찰
- 자칭 숨바꼭질 달묘의 '뽀작'한 숨기 실력.."냥젤리가 마중 나와 있어"
- CJ제일제당, 헝가리-美에 신규 공장… “K푸드 영토확장 가속”
- 전세 계약 전 근저당권 반드시 확인하세요[부동산 빨간펜]
- 삼성, 3분기 전세계 39개국에서 스마트폰 1위…작년보다 4곳 줄어
- 테무·알리서 산 아이 옷에서 유해물질 최대 622배 초과 검출
- SK하이닉스, 세계 최고층 321단 낸드 양산
- 롯데 “부동산-가용예금 71조”… 유동성 위기설에 이례적 자산 공개
- [단독]구인난 허덕 韓 방산업계… 佛선 ‘예비군’까지 만들어
- 나트륨 30% 덜 들어간 햄버거 등 식품 19종 개발
- 기도하는 마음으로… 370년 묵은 행운, 씨간장[전승훈 기자의 아트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