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라스비엑스, 초고성능 긴 수명 배터리 ‘UHPB’ 출시
동아경제
입력 2013-07-22 11:18

최근 자동차에 장착되는 내비게이션, 블랙박스, 전동시트 등의 편의장치와 ABS, VDC, 도난경보시스템 등의 안전장치 증가로 인해 소모 전력이 높아지며 배터리 성능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 UHPB는 이런 고출력 자동차에 적합한 상품으로 국내 최초로 자체 개발한 냉간 압연 극판인 엑스프레임(X-Frame) 기술을 적용한 제품으로서 배터리의 극판 내구성을 대폭 높였다. 또한 일반 제품에 비해 배터리 용량이 크게 늘어나 시동 성능은 약 30% 향상됐고, 사용시간은 약 25% 증가했다.
강창환 대표이사는 “UHPB는 자동차 시동용 배터리에 사용되는 최신 기술들을 접목해 고출력과 긴 수명을 요구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개발된 최적화된 프리미엄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기술개발을 통해 프리미엄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여 2020년에는 프리미엄 제품의 판매비중을 전체 매출의 30%까지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아트라스비엑스는 자동차용 배터리를 개발해 세계 120여 개국에 수출, ‘3억 달러 수출탑’을 수상한 자동차용 배터리 전문 기업이다. 그동안 GM SPO, BOSCH 등 전 세계 유수의 회사들에 제품을 공급하는 등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으며, 최근에는 토요타 프리우스 보조전원용 AGM배터리를 출시해 일본, 유럽에서 절찬리 판매 중이다.
한편 아트라스비엑스는 오는 2014년까지 총 466억 원을 신규 설비에 투자해 생산능력 확대와 매출 증대를 꾀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성장 토대를 마련하기 위해 앞으로도 투자 및 신기술 개발 등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조창현 동아닷컴 기자 cch@donga.com
비즈N 탑기사
‘책 출간’ 한동훈, 정계 복귀 움직임에 테마株 강세
조선 후기 화가 신명연 ‘화훼도 병풍’ 기념우표 발행
붕괴 교량과 동일·유사 공법 3곳 공사 전면 중지
명동 ‘위조 명품’ 판매 일당 덜미…SNS로 관광객 속였다
“나대는 것 같아 안올렸는데”…기안84 ‘100 챌린지’ 뭐길래- ‘전참시’ 이연희, 득녀 5개월만 복귀 일상…아침 산책+운동 루틴
- 국내 기술로 개발한 ‘한국형 잠수함’ 기념우표 발행
- ‘아파트 지하주차장서 음주운전’ 인천시의원 송치
- 학령인구 감소 탓에 도심지 초교마저 학급 편성 ‘비상’
- 상속인 행세하며 100억 원 갈취한 사기꾼 일당 붙잡혀
송지효 씨제스와 결별, 백창주 대표와는 2년 전 이미 결별…‘앞으로의 활동은?’
카톡 친구목록, 오늘부터 옛방식 선택가능
쿠팡 사태에 ‘배달앱 수수료 제한’ 급물살… “시장 역효과” 우려도
순풍 탄 K반도체… 삼성-SK ‘영업익 200조’ 연다
‘美금리인하-산타 랠리’ 기대감에… 증시 ‘빚투’ 27조 역대 최고- 실업자+취업준비+쉬었음… ‘일자리 밖 2030’ 159만명
- 12월 환율 평균 1470원 넘어… 외환위기 이후 최고
- 은값 폭등에 60% 수익 낸 개미, 익절 때 왔나…“○○ 해소 땐 급락 위험”
- ‘위고비’ 맞자 술·담배 지출 줄었다…비만약, 생활습관 개선 효과
- 영유아 위협하는 ‘RSV’ 입원환자 증가…증상 세심히 살펴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