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발은 ‘박보검 운동화’

조선희 기자

입력 2020-03-26 03:00 수정 2020-03-26 03:00

|
폰트
|
뉴스듣기
|
기사공유 | 
  • 페이스북
  • 트위터
Enjoy Life - 아이더
완벽한 쿠션감 갖춘 하이킹화
도심 걷기부터 산행까지 가능


봄은 성큼 다가왔지만 최근 확산되고 있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 여파로 야외활동을 잠시 미뤄두는 분위기다. 하지만 내내 집에만 있을 수는 없는 법. 타인과 접촉이 많지 않은 산이나 공원 등을 찾아 나 홀로 가볍게 걷거나 하이킹을 즐겨보는 건 어떨까.

아무리 혼자 즐기는 가벼운 산행이라도 안전을 위해서는 발이 편안한 신발을 신고 나서는 것이 좋다. 특히 겨우내 얼어 있던 땅이 녹으면서 지반이 약해진 곳이 있기 때문에 미끄러짐 등을 방지해줄 기능성을 갖췄는지도 꼼꼼하게 살펴야 한다.


아웃도어 브랜드 아이더는 도심 속 걷기부터 자연을 즐기는 하이킹, 가벼운 산행까지 다양한 아웃도어 활동에 적합한 고기능성 하이킹화 ‘퀀텀 인피니티’를 출시했다.

지난해 처음 선보여 좋은 소비자 반응을 얻었던 ‘퀀텀’의 두 번째 시리즈로, 자체 E-TPU 기술인 붐(BOOM) 소재가 미드솔뿐 아니라 인솔에도 적용돼 더욱 향상된 쿠션감과 착화감을 제공한다. 압도적인 쿠셔닝을 선사하는 붐 소재는 뛰어난 충격흡수력과 반발탄성을 갖춰 오랜 시간 착용해도 발에 전해지는 충격과 피로도가 작은 것이 특징이다.

자연에서 만끽하는 아웃도어 활동을 좀 더 안정적으로 즐길 수 있도록 접지력이 뛰어난 X-그립 부틸 아웃솔(겉창)이 사용됐다. 또 뛰어난 방수, 투습 기능을 자랑하는 고어텍스 인비저블핏 소재를 사용해 변덕스러운 봄 날씨와 외부 환경에 구애받지 않고 신을 수 있다.

유연하고 통기성이 우수한 에어 니트(Air Knit) 소재에 모노 메시 소재를 더해 쿨링 유지 기능과 쾌적한 착화감을 극대화했다. 솔 측면에는 외부 자극 등으로부터 뒤틀림을 방지하는 붐 프레임을 적용해 편안한 보행을 도와주는 동시에 안정성을 높였다.

아웃도어 활동을 즐기는 도중 신발끈이 풀려 보행을 방해하는 불편함을 최소화하기 위해 다이얼을 돌려 끈의 조임을 조절하는 보아(BOA) 다이얼을 장착했다. 신고 벗기가 쉬운 것은 물론이고 발 전체를 균형 있게 잡아줘 급격한 방향 전환, 울퉁불퉁한 지형 보행 시에도 안정적인 피팅감을 선사한다.

퀀텀 인피니티는 세련된 색상과 심플한 디자인으로 어떤 옷과도 잘 어울리며 색상은 남녀 공용으로 그레이, 차콜, 화이트 등 3가지가 있다. 여성용은 그레이시 핑크 색상이 추가로 구성된다. 가격은 모두 24만9000원.

아이더는 퀀텀 인피니티 출시와 동시에 브랜드 모델인 배우 박보검과 함께한 광고 영상을 공개했다. 퀀텀 인피니티가 갖춘 다양한 기능을 쉽고 재치 있게 전달하며 좋은 소비자 호응을 얻고 있다.

아이더 관계자는 “신발 선택에 있어 제일 중요한 고려 사항으로 ‘편안한 착화감’을 빼놓을 수 없다”며 “아이더만의 기술력과 노하우를 담아 압도적인 쿠션감과 최상의 착화감을 제공하는 퀀텀 인피니티와 함께 올 봄여름 더욱 가볍고 편안한 걷기와 하이킹을 즐기길 바란다”고 전했다.

조선희 기자 hee3110@donga.com

라이프



모바일 버전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