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부동산]‘침묵의 암살자’ 박인비도 미소짓게 만드는 러브하우스

동아닷컴 최용석 기자

입력 2018-04-03 10:07 수정 2018-04-03 10:15

|
폰트
|
뉴스듣기
|
기사공유 | 
  • 페이스북
  • 트위터
좀처럼 감정을 드러내지 않는 얼굴 표정과 조용하면서도 정교한 퍼팅으로 상대방을 제압해 일명‘침묵의 암살자’라고 불리는 프로골퍼 박인비. 하지만 박인비가 남편 남기협 씨, 반려견 리오와 살고 있는 신혼집은 알콩달콩 깨가 쏟아지는‘러브 하우스’그 자체였다.

출처=네이버 위성지도

출처=네이버 위성지도

올해 초 tvN ‘대화가 필요한 개냥’을 통해 공개된 박인비의 신혼집은 넓은 테라스와 탁 트인 전경, 감각적인 인테리어, 고급 레스토랑 못지않은 와인바와 와인냉장고, 안락한 거실로 보는 이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박인비의 러브하우스는 서판교 산운마을 1단지에 있는 테라스하우스 ‘판교월든힐스’다. 산운마을 1단지에는 박인비 외에도 배우 김보성, 최민식씨 등 유명 연예인들이 살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출처=tvN 방송화면 캡쳐

출처=tvN 방송화면 캡쳐

출처=tvN 방송화면 캡쳐

출처=tvN 방송화면 캡쳐

‘한국판 베버리힐스’라는 별칭이 붙어있는 판교월든힐스는 총 1~3단지로 나뉘어 있다. 1단지는 핀란드 설계자인 페카 헬린, 2단지는 일본의 야마모토 리켄, 3단지는 미국의 마크 맥이 설계해 각기 다른 구조를 지니고 있다.

1단지는 계단식 구조로 모든 세대에 넓은 테라스가 있다. 2단지는 테라스 대신 집 안 한 가운데 유리로 쌓인 중정이 있다. 3단지는 노랑·주황·파랑색의 독특한 건물 외관이 눈길을 끈다.

판교 월든힐스 1단지는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운중동에 위치해 있으며, 지난 2010년 12월에 준공돼 입주 8년차를 맞았다. 총 98세대, 8개동, 최고 4층 건물이다. 전용 109㎡(33평), 전용 118㎡(36평), 전용 151㎡(46평), 전용 163㎡(49평), 전용 180㎡(54평), 전용 193㎡(58평) 등 17개 타입으로 구성돼 있다.

박인비 부부의 집은 테라스가 있는 복층 구조 임을 볼 때 최소 전용 55평 이상으로 추정된다.

판교월든힐스 조감도

출처=네이버지도

판교 월든힐스 1단지는 청계산 자락에 위치하며 단지 뒤로 청계공원이 넓게 펼쳐져 있다. 단지 앞으로는 운중천이 흐르는 배산임수 지형이다. 확트인 파노라마 전망으로 푸른 숲을 보면서 자연과 함께 살아가는 힐링단지이다. 독특하고 세련된 외관은 물론 판교신도시의 편리한 생활인프라를 이용하기 좋다. 교통시설로는 인근 버스정류장을 통해 강남권으로 한번에 이동할 수 있다. 차량 이용 시 서울외곽순환도로, 용인서울고속도로 진입이 수월하다. 2019년 월곶~판교 복선전철이 완공되면 교통 환경이 더욱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

단지 주변은 고급 타운하우스와 단독주택으로 이루어져 있어 조용하고 안전하다. 청계산 자락을 바라보며 하루를 시작할 수 있어 마음의 여유도 챙길 수 있고 푸르름에 몸과 마음이 산뜻해 지는 효과도 누릴 수 있다.

출처=네이버부동산

네이버부동산의 매물정보를 보면 평형에 따라 최저 15억원에서 최고 30억 원까지 호가를 형성하고 있다. 전용 165㎡(50평)의 경우 20~23억 원의 시세를 형성하고 있다.


동아닷컴 최용석 기자 duck8@donga.com


관련기사

전문가 칼럼



부자동 +팔로우, 동아만의 쉽고 재미있는 부동산 콘텐츠!, 네이버 포스트에서 더 많이 받아보세요
모바일 버전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