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품격 높여주는 특화설계 오피스텔 ‘인기’

동아경제

입력 2020-09-25 09:37 수정 2020-09-25 09:42

|
폰트
|
뉴스듣기
|
기사공유 | 
  • 페이스북
  • 트위터
고덕 헤리움 시그니어 투시도

높은 천장고로 개방감 넓히고, 아파트 못지않은 시스템 설계

최근 오피스텔 부동산 시장에 실수요가 증가하자 차별화된 특화설계를 선보이는 등 수요자들의 입맛에 맞춘 설계로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

오피스텔 설계에 대한 수요자들의 눈높이가 높아지면서 ‘주거형 오피스텔’의 변화 바람이 불고 있다. 과거 남향 설계, 단순한 1~2인 가구 형태의 공간으로 설계 됐던 오피스텔은 최근 원룸에서 벗어나 대단지 아파트 못지 않은 설계와 새로운 평면을 선보이고 있다.

워라밸, 욜로족 등의 문화 확산으로 인해 자신에게 투자하는 비용이 증가하고 이에 따라 개인적인 짐이 늘어나면서 주거 시설 내 수납시설은 많으면 많을 수록 각광을 받고 있는 추세다.

실제 최근 등장하는 일부 오피스텔들은 이러한 수요자의 니즈를 반영한 설계를 선보이며 수요자들의 인기를 얻고 있다. 복층, 테라스, 다락 등으로 개방감을 높여 보다 더 넓은 공간을 제공하거나 소형평형 임에도 넉넉한 수납공간을 위해 드레스룸 또는 붙박이장을 설치하는 등 다양한 형태의 설계를 선보이고 있다.

올해 상반기 초 시작된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해 주거공간에 머무는 시간이 더욱 증가하자 오피스텔 주거 환경은 흥행에 중요한 요소로 자리잡고 있다.

부동산 업계 전문가에 따르면 “실거주 목적으로 구매하는 수요자가 증가하면서 주거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획기적인 시설들이 많이 등장하고 있다”며, “보통 아파트 보단 작은 평수가 많은 오피스텔에서 내부의 공간을 어떻게 설계하냐에 따라 체감하는 크기는 다를 수 있어 구입 시 내부 설계를 꼼꼼히 체크하고 단지 내 커뮤니티시설까지 살펴 보는 것이 좋다”고 설명했다.

이러한 오피스텔들은 소형 아파트에 비해 가격 경쟁력을 갖추고 있고, 대부분의 가전과 가구가 제공되기 때문에 20~30대 1인 가구나 신혼부부 등 수요가 꾸준해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삼성전자 평택캠퍼스 바로 앞에 위치하는 ‘고덕 헤리움 시그니어’ 도 특화설계로 주목받고 있는 오피스텔이다.

‘고덕 헤리움 시그니어’ 오피스텔은 경기 평택시 고덕 국제화지구 업무용지 11-1-1블록에 위치한다. 이 사업지는 지하 5층~지상 24층, 전용 20~28㎡ 총 1144실의 오피스텔이 들어서며, 지상 1~2층에는 근린생활시설로 구성됐다.

이 오피스텔은 일부 호실에 사용 면적 대비 공간 효율성을 극대화하는 하부 다락 특화 설계가 도입되며, 모든 호실에 공용 창고를 제공해 넓은 수납공간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2.4M의 천장고로 설계해 쾌적하고 높은 개방감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뿐만이 아니다. 단지 내 중정 설계를 통해 생활공간의 쾌적함을 더해주며, 입주민 편의를 위한 휴게공간(3층)도 제공할 예정이다. 실내에는 이중창호, 지역 냉난방으로 고효율 에너지 시스템 설계로 오피스텔의 관리비 부담을 줄여줄 예정이다.

내부설계만이 아닌 입지도 훌륭하다. ‘고덕 헤리움 시그니어’는 세계 최대 규모 반도체 공장인 평택 2라인이 있는 삼성전자 평택캠퍼스 바로 앞에 위치해 직장인 수요가 풍부하며, 이 외에도 행정타운(예정)이 인접해 있어 공공청사 등 공무원 수요는 물론 LG디지털파크, 평택진위 일반산업단지 등의 산업단지 멀티수요까지 품을 것으로 기대된다.

사업지의 위치는 고덕국제신도시 중심상업지구와 인접해 있으며, 사업지 인근 서정리천을 따라 조성된 고덕 수변공원과 근린공원 등을 이용할 수 있다. 교통으로는 경부, 서해안, 평택파주 고속도로 등과 연결되는 평택고덕IC와 인접해 있으며, 1호선 서정리역, SRT 지제역으로 서울 및 수도권 진입이 20분대로 가능하다. 고덕 내 BRT와 지제역 KTX 등의 교통망 구축이 추가로 예정돼 있어 교통편의성은 더욱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고덕 헤리움 시그니어’ 홍보관은 두 곳에서 운영중이다. 서울 강남구 강남대로 미왕빌딩에 위치한 강남 홍보관과 경기도 평택시 고덕면 고덕 헤리움 비즈타워 3차에 위치한 평택 홍보관을 예약제로 운영중에 있다.

동아닷컴 최용석 기자 duck8@donga.com



전문가 칼럼



부자동 +팔로우, 동아만의 쉽고 재미있는 부동산 콘텐츠!, 네이버 포스트에서 더 많이 받아보세요
모바일 버전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