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주근접-특화설계… 편리한 생활에 꿈의 주거 공간을 더하다

태현지 기자

입력 2022-10-07 03:00 수정 2022-10-07 03:00

|
폰트
|
뉴스듣기
|
기사공유 | 
  • 페이스북
  • 트위터
e편한세상 탕정 퍼스트드림
개발호재 잇따르는 아산탕정지구… 2만6000가구 신흥주거타운 조성
천안아산역-탕정역 등 접근성 좋고, 아산 디스플레이시티 2와 가까워
드포엠-C2하우스 등 특화설계… e편한세상만의 차별화된 가치 선사


e편한세상 탕정 퍼스트드림 조감도
충청남도개발공사와 DL이앤씨 컨소시엄이 이달 중 ‘e편한세상 탕정 퍼스트드림’을 분양할 예정이다. 충남 아산시 배방읍 세교리 507-1 일원 아산탕정지구2-A10블록에 들어서는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최고 29층, 9개 동, 전용면적 84m² 총 893채로 구성된다.

모든 가구가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84m²로 구성되었으며 수요자들의 선택의 폭을 넓힌 14개 타입으로 이뤄져 있다. 타입별 가구 수는 △84m²A 131채 △84m²B 134채 △84m²C1 131채 △84m²C2 10채 △84m²C3 10채 △84m²D1 134채 △84m²D2 6채 △84m²D3 6채 △84m²E 237채 △84m²F 78채 △84m²G1 6채 △84m²G2 6채 △84m²RT 2채 △84m²PH 2채다.

e편한세상 탕정 퍼스트드림은 충청남도개발공사가 시행하는 민간참여공공주택사업이다. 공공택지에 건립되는 공공분양 아파트로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돼 무주택 실수요자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또한 특별공급 비중이 전체의 85%에 해당돼, 특히 신혼부부인 젊은 수요층과 생애 최초로 내 집 마련을 준비하는 실수요자들에게 유리하다. 일반공급의 경우 만 19세 이상의 무주택 가구구성원으로 청약통장 가입 후 6개월 이상, 납입 횟수 6회 이상이면 1순위 자격이 된다.

국토교통부는 단지가 들어서는 ‘아산탕정 택지개발사업’ 구역에 약 2만6845채에 달하는 대규모 주거타운을 조성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약 513만 m² 면적에 공동주택, 학교, 공원·녹지, 체육시설, 공공청사, 광장 등의 부지가 계획되어 있어 주거 환경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전망된다.


KTX·SRT 천안아산역, 1호선 탕정역 등
다양한 교통 호재 예정


e편한세상 탕정 퍼스트드림은 천안아산역(KTX·SRT)과 아산역(1호선·장항선), 탕정역(1호선)이 반경 2km 내에 위치해 수도권 주요 도심 및 서울 접근성이 우수하다. KTX를 이용하면 서울역까지 40분대, SRT를 이용하면 수서역까지의 30분대가 소요되어 서울 중심권역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교통 호재도 풍부하다. 우선, 당진∼천안고속도로가 있다. 이 도로는 총 3구간으로 나눠서 공사가 진행되고 있으며, 이 중 1단계인 아산∼천안 구간이 올해 말 개통을 앞두고 있다. 이 구간이 개통되면 아산시 염치읍에서 천안시 목천읍까지 주행거리가 8km 단축되고, 통행시간은 약 11분 단축(23분→12분)될 예정이다.

경부선 천안역과 청주국제공항을 잇는 천안∼청주국제공항 복선전철 사업도 예비타당성 조사를 통과하며 본궤도에 올랐다. 2029년 완공할 예정으로 개통 시 공항 접근성이 크게 개선될 예정이다.


아산 디스플레이시티2 일반산업단지와
가까운 직주근접 단지


‘e편한세상 탕정 퍼스트드림’은 인근에 조성되고 있는 아산 디스플레이시티 1, 2 일반산업단지가 가까운 직주근접 단지로 미래 가치도 높다.

아산 디스플레이시티 1단지는 삼성디스플레이 아산 1, 2캠퍼스 등을 비롯한 우량 기업들이 입주해 있다. 한국산업단지공단 통계자료에 따르면 이곳에는 올해 1분기 기준 약 1만7285명이 근무하고 있으며, 누계생산액은 약 7조2116억 원에 달한다. 아산 디스플레이시티 2단지의 경우 2024년 완공을 목표로 조성 중이다.

이 밖에 개발 호재도 예정돼 있다. 인근에 미래형 자동차 부품산업 특화 지역 육성을 위한 ‘충남 천안아산 강소연구개발특구’(충남강소특구) 사업이 진행 중이다. 충남도 자료에 따르면 충남강소특구는 한국자동차연구원을 중심으로 미래형 ICT 융복합 자동차부품 특화 연구개발특구로 조성 중이다. 조성이 완료될 경우 1578억 원의 생산 효과와 더불어 신규 일자리 1155개가 만들어질 예정이며, 지역 내 인구 유입이 활발하게 이뤄져 단지의 배후 수요가 크게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안전한 통학 가능…
단지 내외부에는 쾌적한 주거환경 조성


e편한세상 탕정 퍼스트드림 단지 바로 앞에는 유치원과 초등학교 예정 부지가 자리 잡고 있다. 어린 자녀들의 안전한 통학이 가능하고, 중학교 예정 부지도 반경 300m 내에 있어 우수한 교육 환경을 갖췄다.

각종 생활 인프라도 누릴 수 있다. 천안아산역 주변의 이마트 펜타포트점, 이마트 트레이더스, 갤러리아백화점, 모다아울렛 등 대형 유통시설을 비롯해 인근에 조성 중인 중심상업지구(예정) 이용이 편리하다.

단지 내외로 쾌적한 주거환경도 자랑한다. 단지 남측에는 천안천이 흐르고 있어 산책 등 여가 생활을 즐길 수 있으며 지산공원, 용곡공원 등 다수의 공원을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지산공원과 연결된 배방지산에는 체육공원과 유아 숲 놀이터 등의 시설이 있어 자녀와 함께 시간을 보낼 수도 있다.

단지 내에는 e편한세상의 프리미엄 조경 브랜드인 ‘드포엠(dePoem)’이 적용된다. 드포엠의 대표 공간인 드포엠파크는 약 7600m² 면적의 대규모 공간으로 이뤄지며, 잔디마당과 수경시설 등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여기에 e편한세상만의 라이프스타일 맞춤 주거 플랫폼인 ‘C2 하우스’가 적용된다. C2 하우스는 최소한의 내력벽 구조만 남겨둔 가변형 구조로 설계되어 고객의 취향에 따라 자유로운 구조 변경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며, 넉넉한 수납공간과 효율적인 가사 동선을 고려한 설계로 소비자들의 높은 선호도를 자랑한다.

미세먼지 저감 시스템인 ‘스마트 클린&케어 솔루션’도 도입된다. ‘스마트 공기제어 시스템’을 통해 가구 내부의 미세먼지 및 이산화탄소 농도에 따라 자동으로 환기와 공기청정 시스템이 가동되어 24시간 신선한 공기질을 유지한다.

입주민의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커뮤니티 시설도 조성했다. 우선 스카이라운지를 조성해 입주민들의 품격 있는 휴게 공간을 확보했으며, 스카이 게스트하우스도 도입해 가족 및 지인들과 편안하게 머무는 공간을 조성했다.


스마트 아파트 브랜드 1위…
‘e편한세상’ 프리미엄 기대


브랜드 프리미엄도 기대할 수 있다. e편한세상은 2022년 상반기 빅데이터를 통해 알아본 스마트 아파트 브랜드 1위를 기록했다. 아울러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 대상 총 10회 수상, 국가브랜드대상 5년 지속 수상 및 대한민국 올해의 브랜드 대상 총 7회 수상, 스타브랜드 대상 4년 지속 수상 등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여기에 DL이앤씨가 ‘2022 시공능력평가’ 3위에 올라서면서 브랜드 위상을 증명했다.

분양 관계자는 “e편한세상 탕정 퍼스트드림은 아산에서도 주거 선호도가 높은 탕정지구에 위치해 우수한 교육 환경과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는 데다 주변에 예정된 다양한 개발 호재로 미래 가치가 높다”라며 “여기에 공공택지에 공급됨에 따라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되는 만큼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e편한세상 탕정 퍼스트드림의 주택전시관은 충남 아산시 배방읍 장재리 1714 일원에 마련될 예정이다. 입주는 2025년 1월 예정이다.




태현지 기자 nadi11@donga.com

전문가 칼럼



부자동 +팔로우, 동아만의 쉽고 재미있는 부동산 콘텐츠!, 네이버 포스트에서 더 많이 받아보세요
모바일 버전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