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지엔 테마공원, 문밖은 청정자연… 평택에 처음 선보이는 공원형 단지

조선희 기자

입력 2022-09-23 03:00:00 수정 2022-09-23 03:00:00

|
폰트
|
뉴스듣기
|
기사공유 | 
  • 페이스북
  • 트위터
평택석정공원 화성파크드림
민간공원조성특례사업 아파트… 부지 대부분을 공원으로 꾸며
M버스-SRT 등 광역교통망… 2024년엔 KTX 연결 예정


화성산업은 경기 평택 장당동 산12-5 일원에 ‘평택석정공원 화성파크드림’을 10월중 분양할 예정이다. 평택석정공원 화성파크드림은 지하 4층, 지상 29층 11개동 규모로 전용면적 80m²A, 80m²B, 84m²A, 84m²B, 84m²C, 84m²D, 110m² 총 1296채의 대단지이다.

석정공원 화성파크드림은 평택의 첫 민간공원조성특례사업으로 분양하는 단지로서 전체면적 약 28만m² 중에서 약 23만 m²의 면적에 진입광장, 숲가든, 가족피크닉장, 철쭉원, 숲 속 잔디마당, 숲 속 쉼터 등 다양한 테마공원과 산책로, 등산로 등을 갖춘 평택 대표 공원으로 조성할 계획이다.

단지 내부에는 자연친화적인 요소들을 적용하여 오감을 만족하고 감성을 자극하는 다양한 테마공원을 조성할 예정이다. 공원 조망을 최대화하고 친환경적인 설계를 통하여 단지 밖의 자연과 단지 안의 테마공원이 함께 어울리도록 하였다. 또한 단지의 개방감과 쾌적성을 높이고 통풍과 채광이 뛰어난 4베이 판상형과 타워형의 구조로 설계하였으며 녹색건축예비인증, 건축물에너지효율등급 예비인증 등을 통해 친환경적인 주거여건을 강화할 예정이다.

주차장을 전면 지하화하고 지상에는 다양하고 아름다운 테마정원을 조성하여 여유로운 휴식 공간뿐만 아니라 오감을 만족하고 감성을 느낄 수 있는 힐링 공간으로 만들 계획이다. 오픈스페이스의 잔디광장이 있는 커뮤니티 공간인 에버그린파크, 다채로운 식물과 생태계류가 어우러진 수경시설인 물빛정원을 조성한다.

또한 다양한 식물들로 사계절을 즐길 수 있는 감성적 정원 리프레쉬가든, 봄날 화려한 꽃과 녹음을 만끽하며 여유롭게 거닐 수 있는 가로수길 이팝나무 가로수길, 어린이들의 모험심과 창의력을 높일 수 있는 어린이 놀이터 EQ동산, 키즈랜드, 드림랜드 그리고 입주민의 건강 증진을 위한 야외운동시설인 건강마당도 만든다.

평택석정공원 화성파크드림은 단지 북측으로 청원로가 위치하고 경부선 1호선 서정리역과 SRT 평택지제역을 통해 수도권으로의 이동이 용이하다. 광역M버스 정류소가 가까이에 있어 서울 강남역까지도 빠른 이동이 가능하고 평택제천고속도로와도 인접하여 체계적인 광역교통망을 갖추고 있으며 평택 지제역에서도 KTX 이용이 가능하도록 서정리역과 평택지제역을 연결하는 수원발 KTX직결사업이 2024년 완공을 목표로 하고 있어 교통과 주거의 가치는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화성산업은 ‘월드컵 평화의 공원’ ‘북서울 꿈의 숲’ ‘부산시민공원’ ‘동탄호수공원’ 등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많은 공원을 조성하였으며 서울수도권 1기신도시 건설 참여를 시작으로 지금까지 영종국제도시 화성파크드림, 파주운정 화성파크드림 시그니처 등 수 많은 주택을 공급해 오고 있다.

화성산업 관계자는 “건설역사 64년의 명가답게 풍부한 경험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파크 드림(PARKDREAM) 브랜드가 지향하는 친환경적인 주거공간으로 조성하고 최고의 품질 가치로서 누구나 살고 싶어 하는 보다 나은 주거문화를 만들 것”이라고 밝혔다.

본보기집은 경기 평택시 소사동 산 2-8에 문을 열 예정이다.


조선희 기자 hee3110@donga.com

전문가 칼럼



부자동 +팔로우, 동아만의 쉽고 재미있는 부동산 콘텐츠!, 네이버 포스트에서 더 많이 받아보세요
모바일 버전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