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산업센터 ‘구로 생각공장’과 가장 가까운 수익형 오피스텔

조선희 기자

입력 2022-08-19 03:00 수정 2022-08-19 03:00

|
폰트
|
뉴스듣기
|
기사공유 | 
  • 페이스북
  • 트위터
구일 투웨니퍼스트 하이앤드


구로 생각공장 지식산업센터는 연면적 13만2633m²로 서울 구로구 구로동 636-89에 지하 5층∼지상 18층 규모로 들어설 예정이다.

구로 생각공장은 지하에 최소한의 공장(창고)을 계획하여 주차공간을 최대한 확보할 예정이며 지하 1층∼지상 2층에는 근린생활시설, 지상 2∼4층까지는 업무지원시설, 5∼18층 지식산업센터로 구성된다. 구로 생각공장은 뛰어난 교통망과 조망권으로 투자자들 사이에 공실이 없는 물건지로 각광을 받고 있다. 실제 사업지 주변에 잇는 당산SKV1, 영등포하이타워 등이 공실 없이 운영되고 있다. 연 13만2000㎡(약 4만 평) 면적의 대규모 지식산업센터로 직주근접을 원하는 수요자의 큰 관심이 예상된다.

구로 생각공장과 가장 가까운 위치에 투룸 오피스텔 ‘구일 투웨니퍼스트 하이앤드’가 분양 중이다. 입주 시까지 4000만 원대로 계약할 수 있는 단지형 투룸 오피스텔이다. 지하 1층∼지상 19층, 3개 동에 단지형으로 조성되며 총 216실의 대단지 규모다. 지상 2∼19층까지 층별로 4개 호실의 오피스텔이 들어선다.

구일 투웨니퍼스트 하이앤드는 주거형 오피스텔로 소형 아파트 못지않은 내부시설을 갖춰 호평을 받고 있다. 우선 투룸 3베이(Bay) 주거형 특화설계를 적용해 소형 가구 거주에 최적화됐고 자연 채광과 통풍성을 극대화했다. 또 구로구 최초 더블올림공간으로 침실 4개와 욕실 2개가 적용되어 3, 4인 가족도 거주할 수 있다. 생활 편의를 위해 삼성 시스템에어컨, 삼성 세탁기 및 건조기, 비스포크 냉장고, 2구 인덕션 등 고품격 패키지도 제공할 예정이다. 또 집 안의 가전제품과 보안 가스감지기를 스마트폰으로 확인할 수 있는 코콤 스마트홈 IoT 시스템이 적용된다.

교통환경도 우수하다. 지하철 1호선 구일역과 7호선 남구로역, 2호선 신도림역을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초역세권이며 지난해 9월 서부간선도로 지하도로가 개통돼 강남까지 30분이면 출퇴근이 가능하다.

주변 개발 호재도 풍부할 것으로 보인다. 신안산선 신독산역 신설이 예정돼 있고 구로 주공아파트 재개발이 추진됨에 따라 일대 주거환경 개선도 기대된다. 구로구에 단지가 들어서는 것도 눈길을 끈다. 구로구 일원은 구로디지털단지, 가산디지털단지 등이 있어 직장인 수요가 풍부하다. 구일 투웨니퍼스트 하이앤드는 구로동의 유일한 신축 주거시설로 인기가 기대된다.

계약금 10%, 중도금 무이자 혜택이 주어지며 2023년 하반기까지 자금 부담이 없으며 분양권 상태로 전매는 안 되지만 주택 수와는 무관하다.

입주자 모집공고를 완료한 ‘구일 투웨니퍼스트 하이앤드’는 주택담보대출비율(LTV) 최대 70%까지 적용받으며 올해부터 적용되는 총부채원리금상환비율(DSR) 2단계 규제도 피해 잔금 대출도 가능하다. 홍보관은 1호선 구로역 일원에 마련돼 있으며 코로나19로 인해 사전 예약제로 운영 중이다.

조선희 기자 hee3110@donga.com

전문가 칼럼



부자동 +팔로우, 동아만의 쉽고 재미있는 부동산 콘텐츠!, 네이버 포스트에서 더 많이 받아보세요
모바일 버전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