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촌 인근 2633채 단지… 서울 접근성 좋아[아파트 미리보기]

이새샘 기자

입력 2022-08-16 03:00 수정 2023-01-19 18:36

|
폰트
|
뉴스듣기
|
기사공유 | 
  • 페이스북
  • 트위터
인덕원자이 SK뷰

평촌신도시와 인접한 경기 의왕시 내손동에 2600채가 넘는 규모의 ‘인덕원자이 SK뷰’가 이달 분양된다. GS건설 제공

평촌신도시와 인접한 지역에 2600채가 넘는 대단지 아파트가 들어선다.

GS건설과 SK에코플랜트는 경기 의왕시 내손동 내손다구역 주택재개발정비사업을 통해 ‘인덕원자이 SK뷰’를 이달 분양한다고 15일 밝혔다.

인덕원자이 SK뷰는 지하 4층∼지상 최고 29층 20개 동, 총 2633채 규모(일반분양 899채)다. 이 중 일반분양 물량은 △39m² 17채 △49m² 366채 △59m² 191채 △74m² 173채 △99m² 90채 △112m² 62채 등으로 구성돼 있다. 전체 일반분양 물량의 60% 이상인 574채가 전용면적 59m² 이하 소형 아파트로 구성됐다.

인덕원자이 SK뷰는 평촌신도시와 인접해 편의시설이 잘 갖춰져 있고 교육시설을 이용하기도 편리하다. 모락산 자락에 위치해 쾌적한 주거 환경을 누릴 수 있다는 점도 특징이다. 단지 바로 앞에 백운공원, 인덕공원, 약수공원 등 산책할 수 있는 공원이 있다. 의왕국민체육센터와 내손체육공원 등 체육시설도 이용 가능하다.

평촌신도시와 인접해 쇼핑시설과 은행, 병원, 대형마트 등의 생활편의시설 이용이 쉽고, 다양한 기업체가 입주한 안양벤처밸리도 가까운 곳에 있다. 교육 환경도 눈길을 끈다. 주변 교육시설로는 내손초, 백운초, 갈뫼중, 백운고 등이 있으며 평촌 학원가도 이용 가능한 거리에 있다.


광역교통망도 잘 발달돼 있다. 인덕원자이 SK뷰는 흥안대로, 내손순환로, 복지로 등을 이용한 단지 진입이 쉽다.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 과천봉담도시고속화도로, 제2경인고속도로 등 광역교통망도 잘 발달돼 서울 강남권을 비롯해 수도권 전역으로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지하철 4호선 평촌역과 인덕원역도 버스 환승으로 이용 가능하다.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 노선 계획에 인덕원역이 포함돼 향후 서울 접근성이 더 좋아질 것으로 보인다.

주차장을 지하에 배치하고, 지상에는 녹지와 휴식공간이 어우러진 테마정원과 어린이놀이터 등을 곳곳에 마련했다. 커뮤니티시설로는 피트니스센터, GX룸, 골프연습장, 사우나, 회의실 등이 조성된다. 주민 편의를 위해 전자책 도서관, 스마트패스, 무인택배 시스템, 가구별 창고 등을 제공한다. 또 환기 장치인 전열교환기와 공기청정기가 결합된 공기청정시스템 ‘시스클라인’을 유상 옵션으로 제공한다.

에너지 절감을 위한 다양한 시설도 도입된다. 전 가구와 단지 실내외에 고효율 발광다이오드(LED) 조명을 적용하고, 기밀성이 높은 단열창호를 사용할 예정이다. 엘리베이터가 오르내릴 때 생기는 에너지까지 전력으로 바꿔 관리비를 절감해주는 전력회생형 엘리베이터도 도입한다.

분양 관계자는 “인덕원자이 SK뷰는 평촌신도시와 인접해 각종 생활 인프라를 공유하는 입지 장점이 큰 대단지”라며 “설계에 심혈을 기울여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 아파트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입주는 2025년 상반기(1∼6월)로 예정돼 있다.



이새샘 기자 iamsam@donga.com



전문가 칼럼



부자동 +팔로우, 동아만의 쉽고 재미있는 부동산 콘텐츠!, 네이버 포스트에서 더 많이 받아보세요
모바일 버전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