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턱 높아진 강남3구… 규제 피한 하이엔드 오피스텔 인기

태현지 기자

입력 2022-01-28 03:00 수정 2022-01-28 03:00

|
폰트
|
뉴스듣기
|
기사공유 | 
  • 페이스북
  • 트위터
더 그로우 서초


정부의 가계대출 규제 강화와 기준금리 인상으로 서울 부동산 시장이 주춤한 가운데 강남3구는 꾸준한 수요를 바탕으로 건재한 모습이다.

실제 강남3구에서 선보이는 하이엔드 오피스텔은 강남권의 핵심 인프라는 가깝게 누리면서 대출 제한과 의무거주기간 등 각종 규제에서는 비교적 자유로워 강남권 대체 주거지로 선호되고 있다. 여기에 ‘똘똘한 한 채’ 선호 현상까지 짙어지면서 강남권 하이엔드 오피스텔은 가장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똘똘한 한 채로 부각되고 있는 것이다.


대출 규제 피한 ‘하이엔드 오피스텔’


서울 서초구에서 아파트와 닮은 투룸형 설계에 하이엔드급 시설을 더한 주거용 오피스텔 ‘더 그로우 서초’가 분양 중이다. 주택담보대출비율(LTV)이 최대 70%까지 적용되며 특히 1월부터 시행된 총부채원리금상환비율(DSR) 40% 규제도 피해 중도금과 잔금 대출을 활용한 강남권 진입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수요자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더 그로우 서초는 서울 서초구 서초동 1584-7 일원에 지하 7층∼지상 19층 규모에 전용면적 49∼100m²의 주거용 오피스텔 221실로 구성된다. 오피스텔은 수요자 선호도 높은 투룸, 3베이 중심으로 설계됐으며 전체 호실의 절반 이상을 정남향으로 배치해 채광과 우면산 조망도 극대화했다.

하이엔드 리빙 브랜드도 적용된다. 주방에는 독일 프리미엄 브랜드인 포겐폴이 적용되며 이탈리아 명품 브랜드 바랄디 인덕션, 이탈리아 하이엔드 수전 제시 등을 집안 곳곳 배치해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주거의 차원을 한 단계 더 올려주는 컨시어지 서비스도 제공될 예정이다. 조식, 세탁, 발레, 비서, 리셉션 서비스 등 다양한 영역에서 세심한 서비스를 제공해 일상 속 본연의 럭셔리를 느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서초동 한복판에서 즐기는 우면산 전경


방 2개, 거실 1개로 구성된 C타입.
더 그로우 서초는 최상층에 펜트하우스 대신 입주민을 위한 스카이 커뮤니티를 과감하게 배치했다. 단 1가구만 누릴 수 있던 파노라마 우면산 특권을 입주민 모두가 누리며 피트니스와 조식 등을 즐길 수 있도록 설계한 것이다.

루프톱에 배치된 인피니티풀과 프라이빗풀 역시 기능에 충실한 설계가 반영됐다. 우면산과 마주하고 있는 길이 25m에 달하는 인피니티풀은 수영장이라는 실용적 기능은 물론이고 서초동 한 가운데에서 마운틴 뷰를 즐길 수 있는 휴식의 기능까지 갖췄다.

소수의 인원만 이용할 수 있는 프라이빗풀을 별도로 마련한 점도 눈길을 끈다. 다이닝 테이블과 함께 배치된 프라이빗풀은 탁 트인 마운틴뷰를 즐기는 소규모 풀파티 공간으로 활용될 것으로 전망된다.

전통부촌 서초동 인프라를 가깝게

‘전통부촌’인 서초동의 핵심 인프라를 가까이서 누릴 수 있는 입지 여건도 갖췄다. 단지 주변으로 우면산과 서리풀 공원이 있어 주거 환경이 쾌적하며 예술의전당, 국립중앙도서관, 한전아트센터, 국립국악원 등 문화예술 시설도 많다. 여기에 서초 법조타운, 외교센터, 서초구청 등 행정기관과 서울교대, 한국예술종합학교 등의 교육시설도 풍부하다.

특히 2021년 서울대 합격생을 가장 많이 배출한 일반 고등학교 상위 1위에 나란히 이름을 올린 서울고, 상문고와 국내 대표 교육기업 메가스터디에서 직영하는 ‘메가스터디 팀플전문관’이 인접해 교육 목적으로 서초동에 진입하려는 수요자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대규모 개발 호재에 따른 미래가치도 기대된다. 서초구 옛 국군정보사령부 부지는 첨단기업과 자연, 문화공간 등이 어우러진 대형 오피스 타운으로 거듭날 예정이며, 서초대로 일대 롯데칠성 부지, 코오롱 부지, 라이온미싱 부지 등은 특별계획구역으로 지정돼 국제 업무·상업 복합 중심지로 개발할 계획이다. 양재R&CD특구에도 기업들이 속속 들어서며 개발이 지속되고 있다.

본보기집은 강남구 신사동 623-2에 있으며 사전 예약제로 운영 중이다.

태현지 기자 nadi11@donga.com

전문가 칼럼



부자동 +팔로우, 동아만의 쉽고 재미있는 부동산 콘텐츠!, 네이버 포스트에서 더 많이 받아보세요
모바일 버전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