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주택-아파트 장점 다 가졌다! 화성 송산그린시티 ‘타운하우스’

윤희선 기자

입력 2022-01-13 03:00 수정 2022-01-13 03:00

|
폰트
|
뉴스듣기
|
기사공유 | 
  • 페이스북
  • 트위터
메종 드 엘리프 송산
가구별 정원-루프톱 테라스 마련
골프연습장-피트니스센터도 갖춰
청약통장 무관, 중도금 대출 가능



계룡건설이 경기 화성시에서 단지형 타운하우스 ‘메종 드 엘리프 송산’을 분양 중이다.

지하 1층∼지상 3층 28개 동 총 204채로 조성되며, 실수요자들이 선호하는 전용면적 84m² 단일 구성이다. 블록별로는 EB2 블록 116채, EB3 블록 88채다. 청약통장도 필요 없고 중도금 대출도 가능하다.

단독주택의 장점인 마당과 정원, 루프톱 테라스를 갖추고 아파트의 장점인 주차, 보안·관리 커뮤니티 등을 완비해 만족도를 높였다. 특히 층간소음 걱정이 없다는 점도 주목할 만하다.

단지가 들어서는 송산그린시티는 경기 화성시 송산면 일대 556만4000m² 부지에 주거, 상업, 교육, 산업 등의 시설은 물론이고 테마파크, 리조트, 골프장 등의 시설도 함께 들어선다. 이 밖에 시화호, 철새서식지, 공룡알화석지 등 천혜의 자연·생태환경이 어우러져 생태도시, 수상도시로 성장 중이기도 하다.

메종 드 엘리프 송산은 이러한 송산그린시티의 우수한 입지적 장점을 내세우고 있다. 교통 환경으로는 수노을교, 시화교 등을 통해 안산 중심생활권으로 이동이 용이하다. 주변 동서진입로, 서해안고속도로, 77번국도 등 광역 도로망을 통해 서울 및 수도권으로도 접근할 수 있다. 안산∼시흥∼서울까지 이어지는 복선전철 신안산선이 정차하는 한양대역(2024년 예정)과 서해선 정차역인 국제테마파크역(2024년 예정) 등이 인접해 있어 향후 교통 여건은 더욱 좋아질 것으로 전망된다.

단지 주변으로 어린이집, 유치원, 송린초, 송린중, 새솔고, 새솔동 학원가 등이 위치해 있으며, 인근 시화공업단지와 반월국가·특수산업단지 등 대규모 산업단지가 많아 직주근접 아파트로도 평가를 받고 있다.

쾌적한 주거환경도 돋보인다. 단지 앞쪽으로는 시화호가 있고, 시화호를 따라 조성된 수변공원과 근린공원 등에서 여가, 취미생활을 누릴 수 있다. 또 수노을중앙공원, 안산갈대습지공원, 안산호수공원, 세계정원경기가든(예정), 비봉습지공원 등 대규모 공원도 가깝다.

단지는 남향 위주의 동 배치 및 맞통풍 구조 설계로 우수한 채광과 가구 환기가 원활하다. 가구별 필로티와 루프톱 테라스, 전용정원을 적용해 개방감과 공간 활용성이 뛰어나다. 집 안 곳곳에는 수납공간을 마련해 공간활용도를 높이는 설계를 적용했다. 커뮤니티시설로는 스크린골프연습장, 맘스스테이션, 피트니스센터, 주민카페, 북카페, 주민회의실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메종 드 엘리프 송산 본보기집은 경기 안산시 단원구 일대에 있다. 입주는 2024년 1월 예정이다.


윤희선 기자 sunny03@donga.com

전문가 칼럼



부자동 +팔로우, 동아만의 쉽고 재미있는 부동산 콘텐츠!, 네이버 포스트에서 더 많이 받아보세요
모바일 버전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