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 한복판 명품 주거복합단지… 격이 다른 특화설계 만끽

태현지 기자

입력 2021-10-14 03:00:00 수정 2021-10-14 03:00:00

|
폰트
|
뉴스듣기
|
기사공유 | 
  • 페이스북
  • 트위터
원에디션 강남


강남 분양시장에서 하이엔드 주거시설이 각축전을 벌이고 있다. 업계에서는 내외부 특화설계를 비롯해 맞춤형 주거서비스, 고급 어매니티 등을 통해 수요자 확보에 나서고 있다.

서울 강남구 역삼동 653-4 A1블록에 들어서는 ‘원에디션 강남’은 대지면적 6355m²에 지하 5층∼지상 20층, 3개 동 규모로, 도시형생활주택 전용 26∼49m² 234채 및 오피스텔, 근린생활시설, 스포츠시설 등으로 구성된다. 시공사는 현대엔지니어링이다.

원에디션 강남은 다른 단지 대비 상대적으로 초기에 공급된 하이엔드 주거단지로 3.3m²당 1억 원대 초반의 분양가가 책정됐다. 최근 주변 시세가 3.3m²당 1억 원을 상회하고 있는 흐름을 감안하면 가성비 면에서 뛰어나다는 평가다. 특히 수요자들의 자금 사정에 따라 계약조건을 선택할 수 있게 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입지 여건도 빼어나다. 서울 강남 한복판이자 명실상부한 ‘부촌 1번지’로 통하는 경복아파트 사거리에 들어선다. ‘펜트힐 논현’ 등 다수의 고급 주거시설이 즐비한 언주로와 강남을 동서로 가로지르는 봉은사로가 만나는 강남 리치벨트의 중심지다. 특히 원에디션 강남은 과거 강남 최대 규모의 스포츠센터로 명성을 떨친 ‘스포월드’ 부지에 들어서는 만큼 높은 상징성을 앞세워 강남을 대표하는 랜드마크 단지로 우뚝 설 것으로 전망된다.

교통 환경 역시 우수하다. 강남 주요 지역으로 이동이 편리하며 한남대교, 동호대교, 성수대교를 통해 강북 접근성도 뛰어나다. 지하철 9호선 언주역과 선정릉역도 도보 거리에 있다.

생활 인프라도 잘 갖춰져 있다. 강남 최대 상권인 신사동 가로수길, 압구정 로데오, 청담동 명품거리 등이 가깝고, 코엑스, 현대백화점 압구정점, 갤러리아백화점,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 등 대형 쇼핑시설도 인접해 있다.

뛰어난 상품성도 갖췄다. 특히 ‘강남에 들어서는 단 하나뿐인 상품’이라는 단지명에 걸맞게 맞춤형 설계를 다수 선보일 예정이다. 외부는 곡선의 건축미를 살린 유선 형태의 매스를 적용했으며 강남의 파노라마 뷰를 즐길 수 있는 특화설계 등도 계획돼 있다.

고급스러운 디자인 요소가 적용된 현관을 필두로 호텔식 분리형 설계가 도입된 욕실 등 내부 특화설계에도 신경을 썼다. 이 밖에 독일제 명품 주방가구 ‘지매틱’을 비롯해 명품 빌트인 가전 ‘가게나우’ 등 해외의 명품 가구 및 가전으로 구성된 풀퍼니처 시스템도 도입된다.

상품의 가치를 높이는 고급 어매니티 공간도 계획했다. 과거 스포월드 운영사가 전문적으로 관리하는 멤버십 피트니스센터 ‘원피트니스’와 골프연습장 등 럭셔리 스포츠시설이 조성된다.

시티뷰와 파티, 바비큐를 즐길 수 있는 테라스 게스트룸 및 낭만과 여유를 누릴 수 있는 카바나 등도 들어선다.

총 343대를 수용할 수 있는 여유로운 주차공간도 기대를 모은다. 이 밖에 개인비서 및 우편·택배 서비스, 호텔·항공 예약 서비스, 문화강좌 등의 컨시어지 서비스를 준비 중이다. 또 전문 조리사의 조식 서비스를 비롯한 다이닝 서비스와 발레, 세탁, 방문 세차 등의 서비스, 반려동물 케어, 홈 PT, 건강상담 서비스를 통해 입주민들의 삶의 질을 높일 것으로 보인다.

분양 관계자는 “원에디션 강남은 비교적 초기에 분양돼 합리적인 분양조건으로 공급되는 만큼 고소득 수요자들 사이에서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며 “특히 다른 단지에 비해 규모가 크고 입주민들을 위한 특화 커뮤니티 및 서비스 등을 선보여 강남권 소형 고급 주거시설 분양시장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본보기집은 서울 강남구 신사동 622-5에 있다.


태현지 기자 nadi11@donga.com


전문가 칼럼



부자동 +팔로우, 동아만의 쉽고 재미있는 부동산 콘텐츠!, 네이버 포스트에서 더 많이 받아보세요
모바일 버전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