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화MTV 웨이브엠, 완성도 높은 특화 설계로 ‘주목’

동아닷컴 최용석 기자

입력 2021-08-03 11:03 수정 2021-08-03 11:13

|
폰트
|
뉴스듣기
|
기사공유 | 
  • 페이스북
  • 트위터
‘시화MTV 웨이브엠’ 원경 투시도

경기도 시흥시에 위치한 시화MTV의 거북섬 일대에 조성되는 생활숙박시설 ‘시화MTV 웨이브엠(WAVE M)’이 분양을 진행중인 가운데, 이 단지의 완성도 높은 설계가 수요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시화MTV 웨이브엠’은 거북섬 상업용지 2-1BL과 3BL에 조성되는 생활형 숙박시설이다. 각각 웨이브엠 웨스트(2-1BL)와 이스트(3BL)로 이름이 붙여졌으며, 지상 최고 15층, 연면적은 3BL 4만5000㎡, 2-1BL 2만2000㎡ 크기로 총 440실(3BL 278실, 2-1BL 162실) 규모의 생활숙박시설과, 근린생활시설로 구성된다.

이 단지는 해양레저도시에 들어서는 만큼 오션프론트의 입지를 그대로 누릴 수 있는 커뮤니티 시설이 적용된다. 웨스트(2-1BL)에는 서해바다를 향해 있는 인피니티풀과 피트니스 시설이 들어설 계획으로 시설을 이용 하면서 바다 조망할 수 있는 프리미엄 라이프를 가능하게 했다. 또한 야외에는 수변 루프탑을 조성하며 부대 시설로는 스크린 골프장, 시네마룸 등을 적용해 편의성을 높였다.

이스트(3BL)를 살펴보면, 고층에서는 오션뷰가 가능한 스카이 브릿지와 인피니티풀이 합쳐진 스카이 인피니티풀이 조성해 특별함을 더했다. 내부 7층에는 프라이빗 객실 수영장을 만들어 독립적인 단독공간에서 미니 인피니티풀을 즐길 수 있게 했고, 이 외에도 피트니스 센터, 스크린 골프장, 시네마룸, 사우나 시설, 플레이 키즈파크 등의 부대시설도 적용한다. 이스트와 웨스트 모두 거북섬 남쪽 수변공간을 차지하고 있는 만큼 시화호와 서해바다가 한눈에 들어오는 조망 설계를 극대화했다.

객실 내부는 고급호텔과 같은 설계 및 인테리어를 적용한다. 최고급 마감재가 객실 내에 적용되며 욕실에도 호텔과 같은 디자인을 적용해 럭셔리한 라이프가 가능하다. 객실과 욕실에서는 모두 오션뷰가 가능해 시화호와 서해바다를 보며 휴식 할 수 있어 이용객들은 일상이 바캉스가 되는 듯한 느낌을 경험할 수 있을 전망이다.

분양관계자는 "이 단지의 분양가는 ‘시화MTV 웨이브엠’의 전용 34㎡의 경우 3억 5,000만원~3억 8,500만원 수준으로 책정됐다. 특히 시화MTV 웨이브엠 이스트(3BL)의 주력타입으로 공급되는 전용 77㎡은 7억원 후반에서 8억원 초반대에 합리적인 분양가가 책정됐다"고 전했다.

‘웨이브엠’은 생활형 숙박시설의 본래 목적에 맞춰 호텔로 운영될 예정이며, 전문업체 ‘이비즈네트웍스’가 호텔을 운영할 계획이다.

한편, 시화MTV 웨이브엠의 홍보관은 사업지 인근 경기도 시흥시 거북섬4길 시온프라자와 서울 강남구 도곡로 319, 323 두 곳에 마련돼 있다.

동아닷컴 최용석 기자 duck8@donga.com


전문가 칼럼



부자동 +팔로우, 동아만의 쉽고 재미있는 부동산 콘텐츠!, 네이버 포스트에서 더 많이 받아보세요
모바일 버전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