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친환경-교통 삼박자 갖춘 아파트

안소희 기자

입력 2021-05-06 03:00 수정 2021-05-06 03:00

|
폰트
|
뉴스듣기
|
기사공유 | 
  • 페이스북
  • 트위터
[화제의 분양현장]연수 서해그랑블 에듀파크
동춘역-연수역 등 가깝고 단지 옆엔 봉제산 둘레길
동춘초-청량중 도보통학… 송도 학원가도 쉽게 이용



최근 한국부동산원에 따르면 2021년 4월 넷째 주 주간 아파트 가격 동향을 조사한 결과 인천지역 아파트 주간 매매가격은 0.51% 오르고 전세가격은 0.33% 상승했다.

연수구(0.74%)는 교통호재와 중저가 수요가 있는 청학·연수·동춘동 위주로, 서구(0.61%)는 정주환경 개선 기대감과 신규 분양 영향이 있는 당하·원당동 중저가 단지 위주로 아파트 매매가격이 셋째 주와 비교해 크게 뛰었다.

서해종합건설이 연수구 동춘동 동춘2구역 도시개발사업 구역에서 ‘연수 서해그랑블 에듀파크’를 이달 중 분양할 예정이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3층, 12개 동, 총 641채 규모로 들어선다. 앞서 동춘2도시개발구역 안에 들어선 서해그랑블 브랜드 아파트 입주 물량을 더하면 총 2351채의 대규모 브랜드 타운이 완성되는 셈이다.

연수 서해그랑블 에듀파크는 학세권·숲세권·역세권을 모두 갖춘 아파트 단지로 주목받고 있다.

아파트 단지와 연결되는 연수 둘레길은 봉제산과 청량산을 잇는 17km 길이의 친환경 둘레길로 인천 도심에서 전원생활을 누릴 수 있는 숲세권 아파트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역세권 인프라도 갖추고 있다. 동춘역(인천 지하철 1호선), 연수역(수인선)이 가깝고 송도역(KTX), 인천대역(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B, 2022년 착공 예정)도 차량으로 10분 거리 안에 있다. 미추홀대로, 앵고개로, 능허대로를 이용하면 수도권 전역을 자유롭게 접근할 수 있다.

연수구는 인천에서도 고등 교육기관의 50%가 밀집돼 있는 명품 학군으로 유명하다. 사업지와 도보 5분 거리에 동춘초가 있고 13분 거리에는 청량중이 있어 도보통학이 가능하다. 대건고, 연수고, 연수여고도 가깝다. 인근 동춘동 학원가와 연수구 국제언어 체험센터, 송도국제도시 학원가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아파트 단지의 가치를 높여주는 생활편의시설도 눈여겨볼 만하다. 연수구 동춘동은 롯데마트, 홈플러스, 이마트 등 대형마트가 다양하게 들어서 있다. 이뿐 아니라 인천의 대표적 신도시 중 하나인 송도국제도시와 가까워 현대프리미엄아울렛, 코스트코 등 송도에 있는 생활 인프라 시설도 쉽게 누릴 수 있다.

반려동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트렌드를 주거환경에도 반영해 ‘펫 놀이터’를 제공한다. 전용면적 84m² 타입의 경우 펫룸을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다. 분양 관계자는 “반려동물을 위한 공간인 펫룸은 반려동물만의 공간이자 관련 용품을 수납·정리할 수 있어 입주자들에게 각광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미래가치도 눈길을 끈다. 지역 부동산 관계자에 따르면 사업지 인근 시세는 이미 평당 1600만∼1800만 원 선에 형성돼 있다. 특히 연수구 인근 아파트는 노후도가 90% 이상 진행돼 재건축 기대심리에 따른 가격 급등 현상도 벌어지고 있다. 이런 흐름에 따라 동춘동 재개발이 진행되면 신축 아파트에 대한 수요도 높아져 연수 서해그랑블 에듀파크의 인기는 더욱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한편 연수 서해그랑블 에듀파크 본보기집은 인천 연수구 동춘동 913-5에 5월 중 문을 열 예정이다.

안소희 기자 ash0303@donga.com


전문가 칼럼



부자동 +팔로우, 동아만의 쉽고 재미있는 부동산 콘텐츠!, 네이버 포스트에서 더 많이 받아보세요
모바일 버전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