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슈빌DS, 금융 1번지’ 여의도에 들어서는 더블 역세권 오피스텔

조선희 기자

입력 2020-02-21 03:00 수정 2020-02-21 03:00

|
폰트
|
뉴스듣기
|
기사공유 | 
  • 페이스북
  • 트위터
여의도 리슈빌DS
GTX-B노선, 신안산선 신설
광역교통 프리미엄 갖춘 단지


여의도 도보생활권에 위치한 여의도 리슈빌DS가 인근대비 저렴한 분양가로 관심을 끌고 있다.

여의도 인근 ‘수익형 부동산의 꽃’ 오피스텔을 향한 투자자들의 관심이 뜨겁다. 국내외 경기불황이 지속되고 분양가상한제 등 서민주거안정에 목적을 둔 우리 정부의 주택시장 규제가 거듭 강화되면서, 풍부한 수요와 높은 임대수익이 보장되는 수익형부동산, 그 중에서도 소형 아파트를 대체할 ‘아파텔’로 각광받는 오피스텔이 인기를 높여가는 추세다.

대표적인 인기 지역은 GTX-B노선과 신안산선 복선전철, 서울 경전철 서부선 등 3개 광역철도노선의 신설이 확정된 여의도와 영등포 일대다. 두 지역은 오랜 세월 오피스텔 투자의 ‘성지’로 불려왔다. 부동산 전문가 S씨는 “최근 여의도 일대에 교통 등 개발호재가 잇따르면서 더 큰 주목을 받고 있다. 여의도 대비 합리적인 가격으로 여의도와 영등포, 두 곳 생활권의 넘치는 인프라를 만끽할 수 있는 영등포동 일대가 선봉장 역할을 하는 중”이라고 설명했다.

이러한 가운데 오피스텔 ‘여의도 리슈빌DS’이 분양에 나선다. 서울 영등포구 영등포동1가 121-5,6번지에 지하 5층∼지상 12층 1개 동, 전용면적 △21m² 300실 △27m² 10실 규모로 조성된다.

단지는 여의도와 영등포의 도보권이면서 지하철 1, 5호선 신길역과 1호선 영등포역을 동시에 이용할 수 있는 ‘더블역세권’에 위치해 서울 곳곳으로의 이동이 수월하다. 여의도환승센터가 버스 2정거장 거리에 위치해 서울 각지로 향하는 시내버스는 물론 수도권행 광역버스 탑승도 손쉽다.

인천 송도∼남양주 마석 간 80.1km 구간을 오가는 ‘수도권광역급행철도’ GTX-B노선과 여의도∼안산 간 신안산선 복선전철, 은평구 새절역에서 여의도∼명지대∼연세대∼서강대∼서울대역 간 17.49km 구간을 왕복하는 서울 경전철 서부선 등 여의도를 지나는 신설 광역/급행 철도노선들도 근거리에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이들 교통 호재에 따른 직간접 수혜도 상당할 전망이다.

‘초몰세권’ 입지도 강점이다. ‘여의도 리슈빌DS’에서는 여의도의 신구 상권과 IFC몰, 영등포역 일대 신세계백화점, 롯데백화점, 타임스퀘어 등 각종 프리미엄 쇼핑 인프라들을 원스톱으로 누릴 수 있다. 63빌딩을 잇는 여의도의 신흥 랜드마크가 될 것으로 주목받는 ‘여의도 파크원’도 가깝다.

단지는 또 6만1,544m² 규모의 영등포공원을 마주한 ‘공세권’에 들어서 탁월한 조망과 쾌적한 주거환경, 건강한 여가생활을 만끽할 수 있다. 여의도공원과 샛강생태공원도 걸어서 약 10분 거리다.

‘여의도 리슈빌DS’는 내부에 대기전력 자동차단 콘센트, 온도조절 시스템, 태양광 발전설비, 빗물 재활용 시스템을 완비한다. 지하주차장에 LED조명기구를 설치하는 등 ‘에너지 세이빙 시스템’을 적용해 관리비 부담도 낮춘다. 출입구 주차통제 시스템과 고화질 CCTV로 입주민의 안전을 책임지고 100% 자주식 주차시스템과 넓은 주차 공간을 마련해 주차 및 출차의 편의를 돕는다. 분양 홍보관은 경인로 849-1번지에 위치해 있으며, 2020년 11월 입주 예정이다.

조선희 기자 hee3110@donga.com

전문가 칼럼



부자동 +팔로우, 동아만의 쉽고 재미있는 부동산 콘텐츠!, 네이버 포스트에서 더 많이 받아보세요
모바일 버전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