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테리어]허리가 편하다 레이지보이!

동아일보

입력 2022-09-30 03:00:00 수정 2022-09-30 03:47:46

|
폰트
|
뉴스듣기
|
기사공유 | 
  • 페이스북
  • 트위터
[아름다운 집]



오랜 기간 코로나로 사람들이 일상생활에서 큰 불편을 겪으며 살아가고 있다. 회사 근무도 재택근무로 변화하고 있다. 가족과 보내는 시간이 많아짐에 따라 집에서 더욱 편안하고 안락하게 쉬는 것이 중요해졌다. 가정에서 인테리어의 중심은 거실이고, 거실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소파다.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홈시어터 시스템의 일반화로 오래 앉아 있어도 편안한 좋은 소파의 선택이 중요해졌다. 화려한 디자인보다는 편안한 디자인과 기능이 강조되는 제품들이 등장하고 있다. 미국의 레이지보이(LA-Z-BOY)사의 리클라이너 소파는 편안함과 만족감을 주는 세계적인 제품이다. 리클라이너(RECLINER) 소파는 유명 미국드라마 프렌즈에서 편안한 흔들의자로 시청자들에게 각인되기도 했다.

레이지보이사는 1926년 미국 미시간주의 먼로시에서 출발했다. 1987년 뉴욕 증시에 상장된 레이지보이는 현재 연간 20억 달러가 넘는 매출을 올리는 세계 최초이자 최고의 리클라이너 회사로 성장했다. 타임지는 리클라이너 소파를 20세기 100대 혁신상품 중 하나로 선정했다. 미국 내 가구 부문 소비자 조사에서 소득별, 연령별, 지역별, 브랜드별 선호도 1위를 차지하고 있다. 독보적인 인기는 최고의 편안함을 제공하는 기술과 다양한 기능에 있다.

레이지보이만의 특허로 만들어진 리클라이너 소파는 소비자의 성향에 따라 다양한 스타일로 구성돼 있다. 레이지보이의 기본형은 흔들형이다. 흔들형의 다리받이는 3단계, 등받이는 18단계로 조정되고, 최대 180도까지 눕힐 수 있다. 180도까지 누웠을 때는 다리가 심장보다 높이 올라가도록 설계돼 피로를 풀어준다. 전혀 다른 형태로 변신이 가능하다는 점도 특징이다. 다리받이를 내리면 흔들의자로 사용할 수 있고 올리면 고정이 된다. 사용자의 몸무게에 맞는 압력조절시스템은 최대한 편안한 상태의 휴식을 가능하게 한다. 소파에 사용된 폴리우레탄 폼은 렉서스 자동차에 쓰이는 동일한 소재로 최상의 탄성과 안락감을 유지할 수 있다.

고정형 스타일은 슬라이딩 방식이어서 약 10cm 공간만 있으면 사용이 가능하다. 기본적인 기능은 흔들형과 동일하다. 전원으로 작동하는 전동형은 기본 전동형과 HR+로 구분된다. 기본 전동형은 몸체에 구성되어 있는 버튼을 사용해 다리받이와 등받이를 조정할 수 있다. 다리받이와 등받이는 별도로 작동이 가능해 가장 편한 자세에서 휴식할 수 있다. 전동형 HR+은 기본 전동형 기능에 머리받이 작동 기능도 들어있다. 0¤55도까지 조절이 가능해 누운 자세에서도 자연스럽게 TV 시청과 독서를 하는 데 편안함을 느낄 수 있다. 추가된 럼버시스템은 허리 부분을 최대 9cm까지 앞뒤로 조절이 가능해 머리에서 발끝까지 가장 편안한 자세를 유지할 수 있다.

레이지보이의 소비자 편의성은 운반까지도 고려한다. 등판과 발받이를 분리해 좁은 장소에서도 쉽게 이동이 가능하고 다리받이가 몸체에 부착돼 효율적인 공간 활용이 가능하다. 1인용과 3인용 소파도 인기다. 3인용은 수동형과 전동형으로 구분돼 가운데 좌석을 제외한 좌우 양쪽에 리클라이너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3인용은 좌우 좌석을 180도까지 조절할 수 있어 홈시어터족에게 최상의 만족감을 준다. 육아에도 레이지보이는 최고의 만족감을 준다. 태교 음악을 들으며 편안한 흔들의자에 앉아 있는 산모와 아기의 모습을 생각해 보라. 리클라이너에서 수유를 하고 편안하게 잠든 아이는 행복한 가정의 모습이다.

리클라이너에 들어가는 모든 소재는 엄격한 품질 검사를 거친다. 반영구적인 견고한 스프링 시스템은 레이지보이만의 특징이다. 레이지보이 전동 리클라이너는 7만5000번의 시험 테스트를 거쳐 제품 안정성과 편의성을 보증한다. 최근 큰 호응을 얻고 있는 XR 제품은 4개의 모터를 사용해 머리 각도와 허리, 등받이, 다리받이를 별도로 조절 가능하도록 설계함으로써 사용자의 신체에 맞춘 최상의 편안함을 유지할 수 있다.

레이지보이 판매점은 백화점과 본사 직영점 등 전국 각지에 있다. 전국의 롯데 백화점 11개 지점, 현대백화점 6개 지점, 갤러리아 백화점 3개 지점 용산 아이파크 백화점에 입점 중이다. 분당, 송파, 수원, 강서, 인천, 일산에는 본사가 운영하는 직영점이 있다. 레이지보이는 이달 30일부터 다음 달 23일까지 가을 정기세일을 통해 물류센터 가격에서 1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라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