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은 비누로 깨끗하게, 옷은 에어드레서로 깔끔하게!

동아일보

입력 2020-10-21 03:00 수정 2020-10-21 03:00

|
폰트
|
뉴스듣기
|
기사공유 | 
  • 페이스북
  • 트위터
뽀로로와 친구들이 알려주는 외출 후 착한 습관

뽀롱뽀롱 뽀로로ⓒICONIX/OCON/EBS/SKbroadband
위생관리가 일상의 중심에 자리 잡은 시대, 어린아이를 둔 부모는 늘 마음이 무겁다.

손 씻기와 마스크 착용은 유해 환경으로부터 가족을 지키기 위한 첫 번째 위생 규칙이 됐지만 완전히 안심할 수는 없다. 바이러스나 유해 세균은 피부에 노출되는 만큼 매일 입는 옷이나 가방, 아이가 항상 들고 다니는 인형이나 담요에도 똑같이 묻을 수 있기 때문이다.

외출하고 돌아오면 손을 씻는 것처럼 입었던 겉옷과 자주 만지는 소품들도 살균 케어가 필요한 이유다.


삼성 에어드레서는 외부 활동에서 각종 바이러스와 유해 세균에 노출된 의류를 깨끗하게 청정하는 위생 케어 시대의 필수 가전이다. 국내 최다 살균인증을 받고 선반 위 살균까지 가능해서 아이가 있는 가정에서 가장 필요한 가전이 됐다.

아이들이 손 씻기와 마스크 착용에 이어 외출 후 에어드레서 사용을 생활화하는 건강한 습관을 지닌다면 더욱 안심할 수 있는 일상을 만들 수 있다.






외부 활동에서 유해 물질에 노출되기 쉬운 만큼 외출 후 바이러스와 유해 세균을 집 안으로 들여오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 의류청정기는 외출 후 오염된 의류를 쉽게 관리하고 실내 공기의 오염을 막아준다. 특히 위생 관리를 스스로 체계적으로 하기 어려운 영유아가 있는 가정은 의류를 간편하게 청정하고 살균하는 에어드레서가 더욱 필요하다.

에어드레서는 외출 후 아이의 옷에 묻을 수 있는 각종 유해 물질을 전문적으로 제거하고 안전하게 살균해준다. 특히 일반적인 의류관리기와 달리 뛰어난 살균력과 유해물질 제거 능력을 보유해 청정 능력에서 최고의 제품으로 인정받고 있다.

에어드레서는 인플루엔자(A virus), 아데노(ICHV), 헤르페스(IBRV) 등 주요 바이러스를 99.9%제거해준다. 곰팡이, 알레르기 유발 박테리아, 꽃가루 제거는 물론이고 호흡기 질환을 유발하는 집먼지 진드기를 100% 박멸한다. 또 황색포도상구균, 대장균, 녹농균, 폐렴간균도 99.9% 제거한다.

에어드레서는 공신력 있는 기관에서 국내 최다 살균 능력을 검증받았다. 영국 알레르기 협회(BAF)를 통해 집먼지 진드기, 곰팡이, 알레르기 유발박테리아 제거 성능을 검증받았다. 고려대 약학대학 전임상학실 실험 결과를 통해 바이러스 제거력을 증명했다. 또 유해세균 4종, 알레르기 증상의 원인이 되는 꽃가루와 드라이클리닝 유해물질인 퍼클로로에틸렌 등의 화학물질 제거 기능은 국제인증기관인 인터텍(Intertek)의 검증을 완료했다.



부모가 외부 활동에서 옷에 묻은 냄새를 깨끗하게 제거해 집 안으로 가져오지 않는 것도 중요하다. 일터나 회식 자리에서 옷에 밴 땀 냄새나 고기 냄새는 불쾌함을 준다.
또 집 안에서도 요리 중 옷에 밴 음식 냄새는 집안의 다른 옷이나 패브릭에 옮길 수 있다.

특히 가을과 겨울철에 주로 입는 니트나 두꺼운 코트 등에 밴 냄새는 쉽게 빠지지 않아 세심한 관리가 필요하다.

에어드레서는 강력한 바람과 스팀을 사용해 옷감 속에 침투한 먼지와 불쾌한 냄새를 말끔하게 분리해 없애준다. 흔들지 않아 진동과 소음 걱정도없다. 또 UV 냄새분해 필터로 냄새 입자까지 분해해 스팀만으로 제거하기 어려운 냄새까지 한 번 더 제거해 준다.

이처럼 에어드레서는 꼼꼼한 냄새 제거력으로 의류 속 퀴퀴한 냄새를 없애주고, 냄새가 다른 옷에 배거나 제품 내부에 남는 것을 방지해 생활공간까지 위생적으로 관리한다. 에어드레서를 활용하는 습관을 몸에 익히면 늘 청결하고 상쾌한 기분까지 느낄 수 있다.




눈에 보이지 않는 미세먼지는 아이의 건강을 위협하고 각종 질환을 유발할 수 있어 특별히 신경을 써야 하는 대상이다. 외출 후 겉옷에 묻은 미세먼지뿐만 아니라 집 안 청소나 요리 중 발생해 실내복에 달라붙는 미세먼지도 제대로 제거해야 한다.

에어드레서는 국내 유일 의류청정 미세먼지 필터가 탑재되어 있어 옷감 속 미세먼지를 마무리까지 꼼꼼하게 관리할 수 있다. 의류청정 미세먼지 필터는 에어드레서 작동 후 제품 내부에 남은 미세먼지까지 놓치지 않고 청정해준다. 옷에서 떨어낸 미세먼지가 제품 밖으로 새어 나오지 않고, 문을 열었을 때 떨어낸 먼지를 마실 염려가 없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에어드레서는 아이의 애착 인형이나 자주 쓰지만 빨기가 쉽지 않은 모자 등의 소품도 간편하게 관리해준다. 매일 끌어안고 다니는 인형, 이불 속 먼지나 냄새를 제대로 관리하지 않으면 아이가 피부염이나 비염 등 피부·호흡기 질환에 걸리기 쉽다. 이불이나 인형은 대개 소재 특성상 이물질이 잘 떨어지지 않아 더욱 주의 깊게 관리해야 한다.

에어드레서는 아이 피부에 직접 닿는 담요, 수건, 인형 등을 관리하는 데 최적의 제품이다. 물세탁을 하면 형태가 흐트러지고 물 빠짐이 생길 수 있는 모자나 인형은 에어드레서만의 선반 위에 올려 살균하면 된다. 스마트폰의 스마트싱스(SmartThings) 애플리케이션(앱)과 연동하면 총 17개의 스페셜 코스 중 아이옷 살균, 인형 살균 등을 포함해 즐겨 찾는 코스를 10개까지 골라 에어드레서에 적용할 수 있다.




어린아이를 키우는 가정에서 가전을 고를 때 중요하게 생각하는 점 중 하나가 소음이다. 아이는 수면 습관이 정착되지 않아 작은 소음에도 예민하다. 아이가 잠든 후 소음이 발생하면 수면을 방해하거나 아이를 깨울 수 있다. 또 아파트와 같은 공동주택에서 발생하는 소음은 이웃에게도 피해를 줄 수 있어 소음이나 진동이 강한 의류관리기는 사용에 제약이 생긴다.

에어드레서는 흔들리지 않는 에어워시 방식을 적용해 언제든지 원하는 때에 사용할 수 있다. 이른 아침이나 아이가 잠든 늦은 밤에도 진동과 소음 걱정 없이 미세먼지를 99% 제거한다.

진동 영향이 적은 에어드레서는 현관이나 거실,드레스룸 등 어느 곳에든 설치할 수 있어 공간을 더 넓고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특히 빌트인은 진동이 있으면 유격이 발생해 문제가 생길 수 있다. 에어드레서는 빌트인 설치에 가장 적합해 공간의 제약 없이 자유롭게 설치할 수 있다.

가족을 위한 작은 실천이 모이면 국민 모두를 안전하게 지켜주는 선한 영향력이 된다. 지금부터 에어드레서와 함께 안심하고 아이들과 생활할 수 있는 청정의류생활에 도전해 보는 것은 어떨까.



라이프



모바일 버전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