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벤츠코리아, ‘제2회 기브앤바이크’ 참가자 모집…“서킷서 펼쳐지는 자전거 대회”

동아닷컴 김민범 기자
입력 2019-07-26 20:53:00업데이트 2023-05-09 19:46:52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는 오는 9월 21일부터 22일까지 용인 AMG 스피드웨이에서 열리는 ‘제2회 기브앤바이크(GIVE ’N BIKE)’ 참가자를 선착순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기브앤바이크는 국내 취약 계층 아동 및 청소년을 지원하기 위한 기부 자전거 대회다. 스포츠와 기부를 결합한 기부 문화 확산 캠페인 ‘메르세데스벤츠 기브(GIVE)’ 시리즈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자동차 레이싱 서킷에서 사이클 경기와 러닝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참가자들에게는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면서 즐겁게 기부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지난해 10월 개최된 제1회 기브앤바이크 성공을 바탕으로 올해는 참가자와 행사 일정 규모를 2배가량 늘렸다. 3000명 규모로 행사를 개최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벤츠코리아 측은 전했다.

사이클 프로그램은 챌린저리그와 마스터리그 등 2가지로 구성됐고 러닝 프로그램은 ‘서킷런’이 운영된다. 챌린저리그(12.9km, 1500명)는 입문자부터 중상급 라이더까지 누구든 참여 가능한 자전거 라이딩이다. 마스터리그(17.2km, 500명)는 전문 라이더를 대상으로 이뤄지는 스피드 경쟁 방식이다. 서킷런(4.3km, 1000명)은 새롭게 마련된 비경쟁 러닝 프로그램이다. 모든 프로그램은 중복 참여가 가능하다. 인당 참가지는 챌린저리그가 5만 원, 마스터리그 10만 원, 서킷런은 2만 원이다. 참가비 전액과 현장 기부금은 사회복지법인 아이들과미래재단을 통해 국내 취약 계층 아동과 청소년 교육 및 의료비로 전달될 예정이다.
참가 신청은 기브앤바이크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이뤄진다. 챌린저리그와 마스터리그는 20세 이상부터 참가 가능하고 서킷런은 연령 제한이 없다. 10인 이상 단체는 별도 양식을 작성해 사무국으로 이메일을 보내면 된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코스별로 글로벌 브랜드 라이딩 저지와 티셔츠, 케이스, 워터보틀, 패밀리레스토랑 도시락, 완주 메달 등 다양한 기념품이 제공되며 총 1억 원 상당 시상품과 경품이 준비됐다.

벤츠코리아는 기브앤바이크 당일 챌린저리그 자전거를 무료로 대여해주고 키즈 밸런스 바이크와 인기가수 축하 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마스터리그 참가자 중 현장 추첨을 통해 메르세데스-AMG 모델 시승 기회도 제공한다.
동아닷컴 김민범 기자 mbkim@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