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벤츠, 510마력 고성능 쿠페 ‘AMG C 63 S 쿠페 에디션 1’ 출시

김훈기 동아닷컴 기자
입력 2016-10-06 15:25:00업데이트 2023-05-10 01:18:52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가 동급 최고 수준의 파워를 지닌 고성능 쿠페 ‘더 뉴 메르세데스-AMG C 63 S 쿠페(The New Mercedes-AMG C 63 S Coupé)’의 한정판 모델 ‘AMG C 63 S 쿠페 에디션1’을 6일 한국시장에 공식 출시한다.

AMG C 63 Coupé는 2015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서 월드 프리미어로 선보인 모델로 전 세대 대비 더욱 강력한 퍼포먼스와 새로운 디자인을 거듭났다.

외관 디자인은 도어와 루프, 트렁크 부분을 제외하고 뚜렷이 구별되는 특유의 디자인 요소를 지녔다. 60mm 길어진 알루미늄 보닛은 두 개의 독특한 파워돔으로 꾸며져 근육질의 외관을 더욱 강조한다.

AMG 로고가 새겨진 두 개의 날로 이루어진 라디에이터 그릴은 시각적으로 차량의 중심을 더욱 낮아 보이게 하며 쿠페의 스포티함을 더욱 강조한다. 또한 메르세데스벤츠 C클래스 쿠페 대비 더 넓은(앞 32mm, 뒤 33mm 증가) AMG 휠 아치는 차량이 도로에 최대한 밀착하여 주행할 수 있도록 하며, 사이드라인 또한 차체의 바깥 라인과 맞아 떨어지는 큰 휠과 특별한 사이드 스커트로 기존 C클래스의 쿠페와 뚜렷한 차별화를 이뤄 냈다.
특히 이번 선보이는 AMG C 63 S 쿠페 에디션 1은 메르세데스 AMG C 63 DTM 레이싱 카에서 영감을 얻어 더욱 스포티한 디자인으로 특별함을 더했다.

메르세데스 AMG 아팔터바흐 공장에서 1인 1엔진(one man - one engine) 철학에 따라 제작된 신형 4.0 리터 V8 가솔린 바이터보 엔진은 최고 출력 510마력(5500-6250rpm), 최대 토크 71.4kg.m(1750-4500rpm), 정지상태에서 100km/h에 도달까지 3.9초, 최고 속도 290km/h의 동급 최고 수준의 강력한 주행 성능을 발휘한다.

또한 이전 모델 대비 30% 이상 개선된 연비 효율성으로 퍼포먼스와 효율에 대한 메르세데스 AMG만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한다.

AMG SPEEDSHIFT 멀티클러치 7단 스포츠 변속기는 컴포트(Comfort), 스포츠(Sport), 스포츠 플러스(Sport+), 인디비주얼(Individual), 레이스(Race)의 5가지 주행 모드를 지원하고 AMG 다이내믹 셀렉트(AMG DYNAMIC SELECT)의 조화로 운전자의 성향이나 주행 상황에 맞는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제공한다.

기본 적용된 전자식 AMG 리어 액슬 LSD(리미티드 슬립 디퍼런셜)는 더욱 정확하고 민첩한 핸들링을 제공하며 모든 주행 상황에서 안정적인 주행을 할 수 있도록 도와 커브에서나 고속 주행 중 차선 변경 시에도 안정적인 주행을 돕는다.

이 외에도AMG 하이 퍼포먼스 세라믹 브레이크가 기본 적용돼 레이스 트랙과 같은 주행 환경에 적합한 고도의 브레이크 성능을 제공한다. 세라믹 디스크는 무게가 기본 디스크 대비 30% 가볍기 때문에 차량의 운동성과 민첩성을 향상시킨다. 또한 뛰어난 스티어링 반응속도와 서스펜션의 민감성, 그리고 더욱 강한 마찰력으로 어떤 환경에서도 미세하고 정밀한 브레이킹을 가능하게 한다.
신차에는 메르세데스벤츠의 첨단 주행 보조 시스템인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 플러스(Driving Assistance Package Plus)가 기본 사양으로 제공되고 LED 인텔리전트 라이트 시스템(LED Intelligent Light System)과 어댑티브 상향등 어시스트 플러스(Adaptive Highbeam Assist Plus)가 기본 적용됐다.

이 외에 레이스 타이머와 상단기어 정보도 표시해주는 메르세데스 AMG 전용 헤드업 디스플레이, 최고급 사운드 시스템인 부메스터(Burmester)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 배기음 조절이 가능하게 하는 AMG 퍼포먼스 배기 시스템 등이 기본 적용됐다.

뉴 메르세데스 AMG C 63 S 쿠페 에디션 1의 가격은 1억3700만 원이다.

한편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는 국내에 메르세데스 AMG C 63 DTM(독일 투어링카 마스터즈 자동차 경주 대회) 레이싱 카의 모터스포츠 정신을 계승해 특별함을 극대화한 한정판(총 20대) 모델 AMG C 63 S 쿠페 에디션 1을 먼저 출시하고, 연내 AMG C 63 쿠페를 추가로 선보일 계획이다.

김훈기 동아닷컴 기자 hoon149@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