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볼보트럭코리아, 제9회 ‘볼보트럭 연비왕대회’ 개최

ev라운지
입력 2015-06-09 10:59:00업데이트 2023-05-10 08:26:03
볼보트럭코리아는 지난 7일과 8일 자사의 트랙터(컨테이너 운송을 위한 트레일러용 차량) 고객을 대상으로 제9회 ‘볼보트럭 연비왕대회’를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

올해로 9회째를 맞는 볼보트럭 연비왕대회는 전국에서 진행된 지역 예선전을 통해 선발된 각 지역의 상위 1, 2위 입상자 12명이 본선 경합을 벌였다. 이번 대회에서는 중부지역의 염대식씨가 12.04km/ℓ의 높은 연비를 기록하며 2015년 볼보트럭 연비왕으로 선정되었으며 이는 볼보트럭 연비왕대회 트랙터 부문 역대 최고 기록이다.

아울러 염대식씨와 더불어 호남지역의 박영식씨와 대구경북지역의 김한구씨가 10.17km/ℓ와 9.83km/ℓ의 연비를 기록하며 근소한 차이로 각각 2위와 3위를 차지하였다. 뿐만 아니라 본선대회 참가자 중 8명이 일반 승용차와 견주어도 손색이 없는 평균 9km/ℓ 이상의 높은 연비를 기록하여 볼보트럭의 우수한 연비를 다시 한 번 입증했다.

특별히 이번 ‘볼보트럭 연비왕 대회’는 7일 첫 날에는 본선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대회 코스 및 규정에 대한 설명을 포함해 연비향상을 위한 유용한 정보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뿐만 아니라, 볼보트럭만의 우수한 연료 효율적인 성능을 극대화 시킬 수 있는 운행방법에 대한 교육도 마련되어 본 경기를 앞둔 참가자들을 위한 유익한 시간들로 눈길을 끌었다.

대회 이틀째인 8일에는 트랙터 운전자의 실제 장거리 주행환경과 현실적인 도로조건을 반영하기 위해 일반 고속도로 주행방식을 채택했다 평가는 볼보트럭코리아의 본사가 위치한 경기도 동탄에서 출발해 청도소싸움경기장에 이르는 285km 코스를 주행해 가장 높은 연비를 기록한 참가자를 선정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한편 올해 연비왕 대회 우승자인 염대식씨에게는 호주 부부동반 여행권이 상품으로 수여되었으며, 준우승 고객에게는 동남아 부부동반 여행권, 3위 입상자에게는 제주도 부부동반 여행권이 수여되었으며, 1위에서 3위까지 입상자들에게는 미쉐린타이어 교환권과 함께 볼보트럭 연비왕 세계대회 진출자를 겨루는 왕중왕전 출전기회가 부여된다.

볼보트럭코리아의 김영재 사장은 “지난 몇 년간 상용차는 물론 일반 승용차업계까지 숨어있는 연비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운전습관과 주행방식의 개선을 위한 움직임이 활발해 졌는데, 볼보트럭코리아가 노력해 온 결과라고 생각되어 뿌듯하다. 앞으로도 볼보트럭은 업계의 리더로서 연료효율성을 극대화 시킬 수 있는 훌륭한 제품력으로 고객 분들께 더 나은 수익성으로 보답 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김훈기 동아닷컴 기자 hoon149@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