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영상]전철이 승강장 위로…시카고 공항 전철 탈선 사고

ev라운지
입력 2014-03-27 10:09:00업데이트 2023-05-10 13:25:56
사진=해당 영상 캡쳐사진=해당 영상 캡쳐
최근 인터넷 동영상 유튜브에 미국 시카고에서 발생한 전철 탈선사고 cctv영상이 공개됐다.

영상을 보면 15초 쯤 열차가 빠른 속도로 달려오다가 정차 지점을 넘어 승강장 안전바를 들이받는다. 열차는 승강장 계단과 보행자 에스컬레이터 상단에 올랐다가 멈춘다. 바로 앞에서 서 있던 승객 두 명이 이를 보고 놀라 몸을 피한다.

사진출처=시카고트리뷴사진출처=시카고트리뷴
이 사고는 25일(현지시간) 새벽 3시경 운행 중이던 열차가 탈선하는 바람에 32명이 부상을 입어 병원으로 후송됐다. 다행히 공항 이용객이 적은 시간대에 사고가 발생해 큰 인명피해는 없었다.

시카고 교통 당국(CTA)은 감시 카메라 확인 및 기관사와 다른 CTA직원들과의 인터뷰를 통해 사건의 경위를 조사하고 있으며 그 과정 중 열차의 속도가 지나치게 빨라 제때 멈추지 못했다고 설명했다.

이와 함께 사고 열차의 기관사가 근무시간을 초과해 졸음운전을 했을지도 모른다는 다른 매체의 보도로 정확한 사고원인에 대해서 논란이 일고 있다.

영상을 본 누리꾼들은 “사망자가 없어 다행이다”, “빨리 사고 원인이 밝혀졌으면 좋겠다”, “이래서 대중교통을 안심하고 탈 수 있겠나”등의 반응을 보였다.


▶영상 바로보기=http://youtu.be/elMXt00xyIU

동아오토 기사제보 car@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