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 美서 ‘최고의 소형 SUV’ 평가… 에드먼즈 부문별 올해의 車 발표

동아닷컴 김민범 기자
입력 2021-08-23 18:37:00업데이트 2023-05-09 12:58:33
한국GM이 개발을 주도해 생산 중인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가 미국에서 최고의 소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으로 평가받았다.

한국GM은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가 최근 미국 자동차 전문 정보사이트 에드먼즈(Edmunds)가 주관한 ‘올해의 최우수 자동차’에서 소형 SUV부문 1위에 이름을 올렸다고 23일 밝혔다.

평가는 약 200대 차량을 대상으로 성능과 안전, 디자인, 기술, 연비, 가치 등 세부 기준에 맞춰 분석하고 평가하는 방식으로 이뤄졌다. 이를 기반으로 각 차종 부문별 최우수 차량을 선정해 발표했다.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는 10점 만점에 8.0점을 기록해 1위를 차지했다. 소형 SUV부문에서 마쓰다와 현대자동차, 기아, 스바루, 혼다 등 쟁쟁한 경쟁모델보다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트레일블레이저와 플랫폼을 공유하는 형제 모델 뷰익 앙코르GX 역시 7.9점으로 3위에 이름을 올렸다.
에드먼즈 측은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는 활용도와 주행감각, 디자인 등 거의 모든 분야에서 동급 차량을 압도하는 경쟁력을 보여줬다”며 “경쟁이 치열해지는 소형 SUV부문에서 상품 가치가 가장 우수한 것으로 평가됐다”고 전했다.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는 지엠테크니컬센터코리아가 개발을 주도하고 한국GM이 생산하는 모델이다. 특히 주력 수출모델로 한국GM 경영 정상화의 중추 역할을 담당하는 차종이기도 하다. 세련된 외관과 넉넉한 실내 공간, 다양한 편의사양을 앞세워 국내에서도 꾸준한 판매량을 기록 중이다. 지난 6월에는 국내 완성차 최다 수출 모델에 이름을 올리기도 했다.

한국GM은 여름 시즌을 맞아 이달 트레일블레이저 구매자에게 36개월 무이자 할부와 콤보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콤보 혜택 선택 시 최대 80만 원 현금을 지원하며 저리 할부가 가능하다.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독려하는 차원에서 접종자 대상 최대 30만 원 추가 할인 프로모션도 운영 중이다.

동아닷컴 김민범 기자 mbkim@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