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지프, 아디다스·고프로와 협업 캠페인 전개… 첫 전동화 모델 ‘랭글러 4xe’ 퍼포먼스 공개

동아닷컴 김민범 기자
입력 2021-09-07 18:02:00업데이트 2023-05-09 12:53:19
스텔란티스코리아는 지프가 스포츠 브랜드 아이다스, 액션카메라 브랜드 고프로 등과 이색 브랜드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협업은 ‘웰컴 투 마이 플레이스(Welcome to my place)’를 테마로 기획됐다. 과감하고 역동적인 정체성을 가진 세 브랜드가 모여 다양한 장소에서 본인만의 스타일로 모험을 즐기는 모습을 총 7편의 영상에 담았다. 지프는 오는 8일 공식 출시 예정인 첫 번째 전동화 모델 ‘랭글러 4xe(Wrangler 4xe)’의 탁월한 온·오프로드 성능을 보여주면서 존재감을 뽐낸다. 랭글러 4xe는 플러그인하이브리드 모델이다.

협업 일환으로 지난 3일 공개한 ‘익스트림 스포츠 파쿠르(Parkour)’ 영상은 도심 건물과 건물 사이를 안전장치 없이 신체 능력만을 이용해 주파하는 파쿠르의 짜릿함을 보여준다. 랭글러 4xe 위를 현란한 기술로 뛰어넘는 박진감 넘치는 액션이 눈길을 끈다. 고프로 액션카메라 렌즈를 통해 지프 랭글러 4xe와 아디다스 의류 제품을 개성 있는 스토리로 담아낸 캠페인은 1편을 시작으로 오는 29일까지 6편의 에피소드와 통합편으로 공개 예정이다. 각 영상마다 다른 주제와 환경에서 활약하는 세 브랜드 제품들의 특별한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고 지프 측은 설명했다.

협업을 기념해 지프와 아디다스, 고프로는 공동 소셜미디어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은 9월 24일부터 10월 3일까지다. 세 브랜드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하고 본인만의 아웃도어 플레이스를 가장 잘 담은 사진을 필수 해시태그(#welcometomyplace, #지프코리아, #아디다스, #고프로)와 함께 업로드하면 된다. 이벤트 종료 후 우수한 콘텐츠를 선정해 각 브랜드의 다양한 상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1등에게는 지프 랭글러 4xe 2박 3일 시승권과 아디다스 마이쉘터 자켓, 고프로 히어로 시리즈 카메라 등으로 구성된 아웃도어 여행 키트(1명)가 제공된다. 2등에게는 아디다스 마이쉘터 자켓(3명), 고프로 히어로 시리즈 카메라(2명)가 증정된다. 3등 10명에게는 스타벅스 기프티콘이 주어진다.

제이크 아우만 스텔란티스코리아 사장은 “첫 전동화 모델 랭글러 4xe 론칭에 맞춰 글로벌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유명 아웃도어 브랜드와 의미 있는 캠페인을 기획했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세 브랜드가 공통적으로 추구하는 ‘모험 정신’을 보다 많은 소비자와 공유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지프는 플러그인하이브리드 모델인 랭글러 4xe 공식 출시에 앞서 브랜드 80주년 기념 일환으로 80대 한정 물량에 대한 사전계약을 진행했다. 초도 물량 80대는 모두 계약이 완료되면서 국내 소비자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받았다.

동아닷컴 김민범 기자 mbkim@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