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아메리칸 머슬카 ‘더 뉴 카마로SS’ 한국 상륙

동아닷컴 정진수 기자
입력 2018-12-13 11:32:00업데이트 2023-05-09 21:09:19
아메리칸 머슬카 ‘더 뉴 카마로SS’가 한국 시장에 상륙했다.

한국GM은 13일 경기도 용인 스피드웨이에서 신형 카마로 언론공개 행사를 열고 사전계약에 나섰다.

더 뉴 카마로 SS는 정통 아메리칸 머슬카의 입체적인 디자인을 계승하면서 새로운 디자인을 입혔다. 새로운 LED 헤드램프는 LED 포지셔닝 램프와 함께 대담하고 강렬한 전면부 인상을 완성한다. 와이드한 대형 글로시 블랙 그릴과 플로우타이 엠블럼이 함께 적용됐다.

날렵하고 강인한 스프린터의 근육을 연상시키는 측면 디자인과 더불어, 후면부에는 카마로SS 전용 블랙 보타이, 신규 LED 테일램프, 대구경 듀얼 머플러를 적용해 디테일을 더했다.

내부에는 8인치 컬러 슈퍼비전 클러스터 및 컬러 헤드업 디스플레이를 비롯, 24가지 색상으로 설정 가능한 앰비언트 라이팅을 통해 다양한 실내 분위기를 연출했다. 스포티한 젯 블랙 천공 가죽 시트를 적용해 세련된 스포츠카의 감성을 살렸다.

더 뉴 카마로SS는 8기통 6.2ℓ 자연흡기 가솔린 엔진과 새롭게 장착된 10단 하이드라매틱 자동변속기를 통해 최고출력 453마력, 최대토크 62.9kg·m를 발휘한다.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4.0초면 도달하며 복합연비는 7.4km/ℓ다.

신형 카마로는 1초당 1000번 이상 노면의 상태를 파악해 댐핑을 조절하는 마그네틱 라이드 컨트롤을 탑재했다. 또 고성능 브렘보 브레이크 시스템, 후륜 브레이크의 독립적 콘트롤을 통해 코너링 제어력을 최적화하는 토크 벡터링 시스템이 적용된다. 초반 발진을 돕는 라인락기능이 포함된 커스텀 론치 컨트롤 시스템을 통해 레이싱 머신의 면모를 갖췄다.

신형 카마로SS는 총 8개의 첨단 에어백을 비롯해 전자제어 주행안전 시스템, 사각지대 경고 시스템, 차선변경 경고 시스템, 후측방 경고 시스템, 후방 카메라 및 후방 주자 보조 시스템, 런플랫 타이어를 적용해 탑승자의 안전을 대비한다. 또한, 보행자 충돌시 후드 부위를 들어 올려 보행자의 충격을 최소화하는 액티브 후드 시스템을 적용했다.

쉐보레 더 뉴 카마로SS의 가격은 5428만 원이다. 스콜피온 레드 인테리어가 적용된 볼케이노 레드 에디션(Volcano Red Edition)은 5507만 원에 책정됐다.

동아닷컴 정진수 기자 brjeans@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