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한국타이어, 독일 ‘뉘르부르크링 내구레이스 시리즈’ 공식 후원

원성열 기자
입력 2020-03-25 08:50:00업데이트 2023-05-09 16:54:13
약 25km 길이에 무려 73개의 코너가 자리잡고 있어 녹색지옥이라 불리는 뉘르부르크링 경기장 전경. 사진제공|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약 25km 길이에 무려 73개의 코너가 자리잡고 있어 녹색지옥이라 불리는 뉘르부르크링 경기장 전경. 사진제공|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가 세계 최대 모터스포츠 대회 중 하나인 독일 ‘뉘르부르크링 내구레이스 시리즈’를 공식 후원한다.

전세계 자동차 업계와 팬들의 이목이 집중되는 ‘뉘르부르크링 내구레이스 시리즈 공식 후원을 통해 경주차와 시상대, 피트, 패독, 서킷 방호벽 등 경기장 곳곳에 한국타이어 브랜드 로고를 노출한다. 이를 통해 한국타이어의 프리미엄 브랜드 가치를 전세계 모터스포츠 팬들에게 각인시킬 계획이다.

경기가 펼쳐지는 독일 ‘뉘르부르크링’은 약 25km 길이에 73개의 코너가 자리잡고 있으며, 서킷 전체의 고저차는 약 300미터에 달할 만큼 험난해 ‘녹색 지옥(Green Hell)’이란 별칭으로 불린다. 그만큼 경주차와 선수 모두에게 가혹한 것으로 유명하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독일 투어링카 마스터즈(DTM)’ ‘F3 아메리카(F3 Americas)’, ‘포뮬러 르노 유로컵(Formula Renault Eurocup)’, ‘24시 시리즈(24H Series)’ 등 유수의 글로벌 모터스포츠 대회에 레이싱 타이어를 공급하거나 참가팀을 후원하며 글로벌 Top Tier 기업으로서 세계적인 기술력을 선보이고 있다.

원성열 기자 sereno@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