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모빌리티 플랫폼 기업 아카즈, 자동차 커뮤니티 운영 시퀀스엔과 업무제휴 협약

박해식 동아닷컴 기자
입력 2021-04-26 16:12:00업데이트 2023-05-09 13:34:42
모빌리티 종합 플랫폼 기업 아카즈(ACARZ·대표 김상영)는 자동차 커뮤니티를 운영하는 네이티브 마케팅 업체 시퀀스엔(대표 양종선)과 전략적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양 사는 신차 출시 소식부터 금융, 보험, 신차 패키지, 정비, 주차, e-커머스, 폐차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정보와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을 만들자는데 뜻을 모으고,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총력을 기울이기로 했다고 전했다.

아카즈는 이번 협약을 통해 시퀀스엔이 자체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약 70개의 주요 자동차 커뮤니티에서 활동하는 회원 1800만 명을 잠재 고객으로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또한 앞으로의 모빌리티 산업이 자동차에 머무르지 않을 것이라고 판단, 다양한 형태의 모빌리티 산업과 관련된 서비스 구축도 준비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아카즈 관계자는 “태동 단계인 우리나라 모빌리티 플랫폼 시장에서 아카즈가 선구자 역할을 하려 한다”며 “시퀀스엔과 협업을 통해 실질적인 플랫폼 잠재 이용객들과의 접점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박해식 동아닷컴 기자 pistols@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