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신형 BMW 5·6시리즈 한국서 첫 데뷔… ‘드라이브 스루’ 전세계 생중계

동아닷컴 정진수 기자
입력 2020-05-27 15:28:00업데이트 2023-05-09 16:34:09
27일 오전 10시. BMW 영종도 드라이빙센터 주차장 한 가운데 가로 약 10미터짜리 대형 화면이 자리잡고, BMW 차량 60대가 간격을 두고 일제히 서 있는 장관이 연출됐다.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이하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전세계에서 처음으로 시도되는 비대면 신차공개 행사가 마련된 것이다. 이번 신차발표회는 BMW 디지털 채널로 전세계에 생중계됐다.

특히 세계 최초로 5·6시리즈를 한국 시장에 소개하는 자리여서 더욱 특별하게 다가왔다. 수입차업체가 국내에서 월드프리미어를 공개한 것은 여태껏 단 한 차례도 없었다.

이날 행사에서 피터 노타 BMW 애프터세일즈 총괄은 사전에 제작된 영상을 통해 “한국은 5시리즈 최다 판매 국가로 매우 중요한 시장”이라며 “지난해 BMW가 한국에서 5시리즈 새로운 모델을 공개하겠다는 약속을 꼭 지키고 싶었다”고 말했다.

한국은 지난해 7세대 5시리즈 판매량(7만2000대) 1위 국가로 BMW 성장에 일조했다. 6시리즈도 세계에서 두 번째로 많이 판매 되는 등 주요 시장 중 하나다.

BMW는 당초 ‘2020 부산모터쇼’에서 월드프리미어를 추진해왔다. 그러나 지역 내 코로나19 확산여파로 개최가 취소되면서 신차 공개 장소를 BMW 영종도 드라이빙센터로 옮겼다.

이번 언론공개 행사는 ‘드라이브 스루’ 형식으로 꾸며졌다. 참석자들은 배정받은 BMW 차량에 올라 정면에 마련된 화면을 응시하고, 라디오 주파수를 활용해 설명을 들었다. 이후에는 배정된 차를 타고 행사장 뒤편에 전시된 뉴 5시리즈와 뉴 6시리즈 그란 투리스모를 관람했다. 이날 공개된 두 모델 모두 부분 변경 모델로 국내에는 4분기부터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간다.
피터 노타는 “BMW는 한국에서 1만4000개 직·간접 고용을 책임지는 등 우리의 강한 헌신을 보여줬다”며 “세계에서 가장 큰 BMW 부품센터와 R&D센터, 아시아 최초 드라이빙센터를 갖춘 곳에서 신차를 발표하게 돼 큰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한편 BMW코리아는 이번 월드 프리미어를 기념해 뉴 5시리즈 및 뉴 6시리즈 그란 투리스모 사전 관람의 기회를 제공한다. 행사는 5월 31일부터 6월 28일까지 진행되며, BMW 드라이빙 센터 방문객이라면 누구나 당일 리셉션 선착순 신청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동아닷컴 정진수 기자 brjeans@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