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아우디, ‘아우디스트림 투어 익스피리언스’ 개소

동아닷컴 정진수 기자
입력 2020-04-08 15:53:00업데이트 2023-05-09 16:48:50
아우디는 잉골슈타트 공장 생산 과정을 둘러볼 수 있는 ‘아우디스트림 투어 익스피리언스’를 마련한다고 8일(현지 시간) 밝혔다. 이번 아우디스트림 투어 익스피리언스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아우디 잉골슈타트 공장 투어가 잠정적으로 중단돼 공장을 방문하지 못하는 이들을 위해 마련됐다.

아우디스트림 투어 익스피리언스는 전문 가이드가 온라인으로 공장 투어를 함께 하며 아우디 차량 생산 공정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함께 제공한다. 투어 방문객들은 비디오 시퀀스를 통해 프레스 공정 첫 생산 단계부터 최종 수동 조립 단계까지 아우디 차량 한 대가 만들어지는 전체 과정을 체험할 수 있다. 또한 아우디 A3 골격이 만들어지는 차체 공정과 아우디 A4 부품이 조립되는 조립 라인의 영상을 볼 수 있다. 투어 가이드가 아우디 기술적 핵심 요소들을 짚어주고 참가자와 대화도 이어간다.

온라인 투어는 전문 가이드와 함께 약 20분간 라이브 스트림으로 진행된다. 아우디스트림 홈페이지에 고시된 스케줄 중 원하는 시간을 선택해 투어를 즐길 수 있다. 아우디스트림 투어 익스피리언스는 무료로 제공된다. 통신 환경에 따라 모바일 데이터 요금이나 인터넷 요금이 부과될 수 있다.

아우디는 아우디스트림을 통해 자동차 제조업체 중 처음으로 온라인 디스커버리 투어를 제공하고 있다. 잉골슈타트 공장에서의 아우디 라이브는 2019년 9월부터 제공되고 있다. 아우디는 다양한 주제를 다룬 다른 온라인 투어들도 조만간 선보일 예정이다.

동아닷컴 정진수 기자 brjeans@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