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시내 주차 TIP “남대문에 1시간 무료 주차장이있었어?”

ev라운지
입력 2014-03-18 16:58:00업데이트 2023-05-10 13:30:41
사진=서울시설공단 홈페이지 캡쳐사진=서울시설공단 홈페이지 캡쳐
시내 주차 TIP

최근 시내 주차 TIP에 관한 글들이 온라인에 올라오면서 누리꾼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게시글에는 다양한 정보가 담겨 있는데, 내용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우선 대형 백화점이나 마트, 서점 등에 있는 주차장을 이용하는 방법이다.

일반적으로 대형 백화점이나 마트, 서점 등에서는 이용금액에 따라 무료주차 범위가 달라진다. 따라서 목적지를 선택하고 주변의 해당 마트나 서점을 이용해 필요한 물건을 미리 체크 해 두었다가 구입하는 방법이다.

또한, 구청이나 은행같은 경우는 업무가 끝난 저녁이나 주말에는 주차장을 무료 개방하는 경우가 많다고 소개한다.

무료 주차장을 찾기 힘들 경우 공영주차장을 이용하는 방법도 소개하고 있다. 공영주차장은 상업주차장 비해 비교적 요금이 저렴하며 승용차 요일제에 참여하면 할인을 받을 수 있고 경차의 경우 요금의 50%를 할인해 준다고 소개한다.

또한, 서울시설공단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공영주차장 이용에 대해 설명이 있는데 지역별 요금이 설명되어 있다.

공영주차장의 경우 1급부터 5급까지 구분이 되어있으며, 남대문 초입 노상주차장의 경우 관광목적은 처음 1시간은 무료이며 이후 30분은 500원, 초과 30분은 650원 이다.

시내 주차 TIP 소식에 누리꾼들은 “시내 주차 TIP, 대형병원 장례식장도 1시간 무료인 곳이 있어요”, “시내 주차 TIP, 알아두면 유용하겠는데”, “시내 주차 TIP, 이제 주차도 작전을 세우고 나가야 하는구나”등의 반응을 보였다.

동아오토 기사제보 car@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