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르노삼성, 車 구독서비스 ‘모빌라이즈’ 출시… 월 70만~80만원대

동아닷컴 김민범 기자
입력 2021-05-31 22:42:00업데이트 2023-05-09 13:23:17
르노삼성자동차가 자동차 구독서비스를 운영한다.

르노삼성은 6월 전속할부금융사인 르노캐피탈(RCI파이낸셜서비스코리아)을 통해 자동차 구독서비스 ‘모빌라이즈’를 출시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고 31일 밝혔다.

모빌라이즈 구독서비스는 대상 차종은 르노삼성 XM3와 SM6, QM6, 르노 조에(ZOE) 등 4종으로 구성됐다. 4개 모델 중 1종을 월 단위로 이용할 수 있는 단독 상품과 2개 모델을 이용할 수 있는 교체형 상품으로 구성됐다. 교체형 상품은 XM3와 SM6, QM6 등 3개 모델을 선택할 수 있다.
르노 조에르노 조에
르노삼성은 소비자가 모빌라이즈를 통해 다양한 차를 직접 경험할 수 있고 이를 통해 최종적으로 신차 구매를 결정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전기차에 대한 소비자 관심이 높아진 상황에서 전기차를 실제로 경험할 수 있는 기회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모빌라이즈 이용료는 월 70만~80만 원대다. 중도 해지 수수료는 없고 장기렌트나 리스와 달리 운행거리 제한도 없다. 여기에 유지 및 관리 부담이 없고 보험료나 자동차세 등 다른 비용도 발생하지 않는다.

신청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모빌라이즈’를 다운로드 받아 회원가입 후 접수할 수 있다. 차를 선택하고 배송일 예약, 장소 지정, 탁송서비스, 구독료 결제 및 반납 등을 설정하면 된다. 구독을 원하는 소비자는 예약일 3일 전까지 앱을 통해 신청을 완료하면 된다.
르노삼성 QM6르노삼성 QM6
르노삼성 SM6르노삼성 SM6
구독서비스 대상 모델은 모두 6월 출고되는 신규 차량으로 구성됐다. 향후 신규 모델을 지속 추가할 예정이다. 7월부터는 르노 마스터 기반 프리미엄 캠핑카를 단기 대여할 수 있는 서비스를 출시할 계획이다.

출시 첫 달에는 구독서비스 이용자 50명을 한정으로 모집한다고 한다. 만 26세 이상 운전면허 취득 후 1년이 경과한 소비자가 대상이다. 본인 명의 신용카드를 소지해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르노 마스터 캠핑카르노 마스터 캠핑카
동아닷컴 김민범 기자 mbkim@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