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르노삼성, ‘더 뉴 QM6 LPe’ 사전계약 실시

동아닷컴 정진수 기자
입력 2019-06-09 11:08:00업데이트 2023-05-09 20:04:16
르노삼성자동차는 ‘더 뉴 QM6 LPe’ 사전계약을 실시한다고 9일 밝혔다.

르노삼성에 따르면 더 뉴 QM6 LPe 국내 출시 3년 만에 선보이는 부분변경모델 라인업 가운데 하나다. 이 차는 국내시장 유일 LPG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로서 입지를 다질 계획이다.

QM6 LPe는 LPG 탱크를 트렁크 하단 스페어 타이어 공간에 탑재할 수 있는 도넛탱크(DONUT TANK)를 적용함으로써 중형 SUV 특유의 넓은 트렁크 공간을 확보했다. 또 가솔린과 동일한 수준의 정숙성 및 드라이빙 퍼포먼스를 갖춘 게 특징이다.

가솔린 모델 대비 상대적으로 낮은 RPM에서 동일 수준의 토크를 발휘함으로써 정지와 출발을 반복하는 도심지 주행에서 경쾌한 가속성능을 뽑아낸다.

QM6 LPe는 3700rpm에서 19.7㎏·m의 최대토크를 기록한다. 3세대 LPI(Liquid Petroleum Injection) 방식 엔진을 채택해 주행성능뿐 아니라 겨울철 시동불량 우려도 해소했다. QM6 LPe 도넛탱크 용량은 75ℓ로, 80% 수준인 LPG 60ℓ를 충전했을 경우 500km 이상 주행이 가능하다.

또한 QM6 LPe는 신차안정성평가(KNCAP) 충돌안전성 1등급을 획득했으며 도넛탱크 마운팅 시스템 개발 기술특허를 통해 LPG 차량 사고 시 2열 시트의 탑승객 안전성도 확보했다.

QM6 LPe는 일반고객 구입이 가능할 뿐 아니라 세제혜택을 받을 수 있는 렌터카 및 장애인용으로도 구매가 가능하다.

김태준 르노삼성 영업본부장은 “국내시장에는 ‘SUV는 디젤’이라는 암묵적인 규칙이 있었지만, 르노삼성자동차는 QM6 GDe(가솔린) 모델을 통해 이러한 공식을 깨뜨린 지 오래”라며 “QM6 LPe를 통해 LPG 엔진의 성능과 효율성이 다른 파워트레인 대비 전혀 떨어지지 않는다는 점을 입증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동아닷컴 정진수 기자 brjeans@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