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한국 상륙한 프랑스 최고급 SUV ‘DS 7 크로스백’… 5190만~5890만원

동아닷컴 정진수 기자
입력 2019-01-08 08:33:00업데이트 2023-05-09 21:00:07
송승철 한불모터스 대표와 이브 본느퐁 DS 브랜드 최고경영자(왼쪽)가 8일 서울 강남구 대치동 DS 스토어에서 ‘DS 7 크로스백’ 출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송승철 한불모터스 대표와 이브 본느퐁 DS 브랜드 최고경영자(왼쪽)가 8일 서울 강남구 대치동 DS 스토어에서 ‘DS 7 크로스백’ 출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프랑스산 최상급 SUV ‘DS 7 크로스백(DS 7 CROSSBACK)’이 한국 시장에 상륙했다.

한불모터스는 8일 서울 강남구 대치동 ‘DS 스토어’에서 DS 브랜드를 공식 출범하고, DS 7 크로스백 한국 출시를 알렸다.

이날 자리에 참석한 이브 본느퐁(Yves Bonnefont) DS 브랜드 최고경영자는 “2014년 파리에서 탄생한 DS는 프랑스 명품 제조 노하우를 현대적으로 해석한 모델들을 선보이고 있다”며 “DS는 혁신적인 제품과 온·오프라인 판매 네트워크, 고객맞춤형 서비스 ‘DS 온리유’ 등을 통해 차별화된 가치를 전달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불모터스는 성수동 직영 서비스센터에 DS 라운지와 전용 리셉션, 전담 인력을 마련하는 한편, 연내 DS 전시장 3곳을 추가 개소함으로써 고객 접점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DS 온리유(DS Only YOU)’도 선보였다. DS 온리유는 차량 점검 시 고객이 원하는 장소에서 차량 픽업과 반납이 가능한 ‘DS 발렛’, 긴급 출동 서비스 ‘DS 어시스턴스’, 24시간 콜센터 ‘DS 앳유어서비스’, 그리고 통합 서비스 어플리케이션 ‘MyDS 앱’으로 구성된다.

송승철 한불모터스 대표는 “독보적인 스타일과 품격을 선사하는 DS 브랜드와 DS 7 크로스백은 국내 수입차 시장에 신선한 바람을 불어넣을 것”이라며 “하반기 DS 3 크로스백을 출시해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대하는 한편, 적극적인 투자와 마케팅 활동을 통해 브랜드와 제품의 차별화된 매력을 알려 국내 프리미엄 수입차 시장에서 존재감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DS 7 크로스백도 한국에 처음 공개됐다. DS 7 크로스백은 2014년 브랜드 독립에 맞춰 신설한 DS 디자인팀이 만든 첫 번째 모델로, 33개월간의 개발 기간을 거친 브랜드의 야심작이다.

대담함과 혁신을 추구하는 브랜드의 정체성 ‘아방가르드 정신(Spirit of Avant-garde)’을 가장 극명하게 보여주는 DS 7 크로스백은 ▲강렬한 존재감과 카리스마 넘치는 외관 디자인 ▲프랑스 명품 제조 노하우로 빚어낸 정교한 디테일 ▲역동성과 편안함을 동시에 선사하는 첨단기술의 조화를 통해 프리미엄의 새로운 기준과 경험을 제시한다.

차량 전면의 육각형 그릴, 그리고 예리한 선들이 만들어내는 근육질의 아름다움을 빛의 화려함으로 채운 DS 7 크로스백은 보는 순간 강렬한 존재감과 카리스마를 발산한다.

DS 디자이너와 엔지니어, 가죽 장인들은 소재의 선택부터 배치까지 모든 과정에 세심한 주의를 기울여 품격 높은 공간을 연출했다. 총 21단계에 이르는 엄격한 과정을 거쳐 선택, 가공한 가죽과 알칸타라 같은 고급 소재는 물론이고 럭셔리 시계메이커에서 사용하는 정교한 인그레이빙 기법인 끌루드파리(Clous de Paris) 기요쉐(Guilloché) 패턴 등 내부 곳곳에서 디테일에 대한 장인의 노련함과 고집을 확인할 수 있다.

이와 함께 해당 분야에서 최고의 전문성을 가진 프랑스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 제품의 완성도를 높였다. 시동을 걸면 180도 회전하며 등장하는 프랑스 모터스포츠 전문 시계메이커 B.R.M 크로노그래프 ‘B.R.M R180’, 프랑스 최고 음향기업 포칼®(FOCAL®)의 일렉트라 하이파이 시스템과 14개 스피커는 DS 7 크로스백의 실내에 시각적, 청각적인 고급스러움을 더한다.

DS 7 크로스백은 2.0리터 블루HDi 엔진과 8단 자동변속기(EAT8)를 탑재해 최고출력 177마력, 최대토크 40.82kg·m을 발휘한다. DS 7 크로스백은 준중형급(C세그먼트) SUV 최초로 반자율주행기술 ‘DS 커넥티드 파일럿’이 적용됐다.

DS 7 크로스백은 총 두 개의 트림이 국내 출시되며 쏘시크(So Chic) 트림 5190만 원, 그랜드시크(Grand Chic) 트림 5690만 원(DS 나이트비전과 LTE내비게이션이 포함된 그랜드시크 모델 5890만 원)이다.

동아닷컴 정진수 기자 brjeans@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