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현대차, 오는 31일 새해맞이 카운트다운 행사 진행

동아닷컴 김민범 기자
입력 2018-12-26 11:00:00업데이트 2023-05-09 21:04:24
현대자동차는 오는 31일 서울 강남구 소재 코엑스광장에서 새해맞이 이벤트 ‘더 브릴리언트 카운트다운 2019’를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올해 여덟 번째를 맞이한 더 브릴리언트 카운트다운 이벤트는 현대차와 강남구, 무역협회가 공동 주최하는 행사다. 사전 이벤트로 ‘위시카 월(Wish Car Wall)’ 제작 및 설치, 온라인 위시 이벤트 등이 실시되며 행사 당일에는 가수 공연과 소비자 참여 스테이지, 퓨전 국악 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위시카 이벤트는 지난 25일부터 31일까지 코엑스와 강남구 일대에 각자 소망을 적어 넣을 수 있는 자동차 모양 ‘위시카 월’ 10개를 설치해 이뤄지는 소비자 참여 이벤트다. 온라인 위시 이벤트는 새해 소망을 영상으로 만들어 아프리카TV에 올려 다른 사람들과 공유하는 방식으로 게재된 영상 중 인기투표를 거쳐 선정된 영상이 행사 당일 코엑스 일대 옥위 LED에서 상영될 예정이다. 또한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위시 댓글을 남긴 참여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코엑스 아이스링크 이용권을 증정한다.

본 행사에는 유승우와 네이브로 등 가수들의 사전 공연을 시작으로 인기 BJ와 함께하는 댄스 스테이지, 국악단 ‘소리개’ 퓨전 국악 공연, 성시경 메인 공연 등이 진행될 계획이다. 카운트다운 세레머니는 영동대로 일대 대형 옥외 LED를 활용해 이뤄진다. 새해 첫날 밤하늘을 수놓을 불꽃쇼와 레이저쇼, 에어샷 등으로 꾸며진다. 행사 현장은 실시간으로 아프리카TV를 통해 생중계될 예정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현대차가 지난 2011년부터 진행해 온 카운트다운 행사가 앞으로도 한국의 대표 새해 카운트다운 이벤트로 거듭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동아닷컴 김민범 기자 mbkim@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