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포드, 차세대 SUV 공개 “엣지 콘셉트”

ev라운지
입력 2013-11-21 13:27:00업데이트 2023-05-10 15:22:11
차세대 포드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의 미래를 가늠해볼 수 있는 ‘포드 엣지 콘셉트카’가 공개됐다.

포드 자동차는 20일(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LA오토쇼에서 포드 엣지 콘셉트카를 공개했다.
사진출처=오토블로그사진출처=오토블로그

포드자동차는 기존 엣지 모습을 바탕으로 콘셉트카에 육각형의 라디에이터 그릴을 적용하고 날카로운 모양의 테일라이트를 수평으로 눕히고 보닛에 주름을 더하는 등 기존 엣지보다 역동적인 모습을 연출했다.

포드는 신형 엣지를 언제 출시할 것인지에 대해선 밝히지 않았지만 신차에 에코부스트 엔진을 탑재하고 연비 향상을 위해 라디에이터 그릴을 열었다 닫았다 하는 액티브 그릴 셔터 시스템도 갖출 것이라고 알려졌다.

원격으로 조정이 가능한 ‘자동주차시스템’, 정지와 움직이는 장애물을 마주쳤을 때 경고 표시를 내보낼 뿐만 아니라 충돌을 방지하기 위해 브레이크와 스티어링 휠을 자동으로 제어하는 ‘장애물 방지 시스템’ 등 포드에서 개발 중인 새로운 자동 주행 기술들을 양산 모델에 대거 적용할 것으로 알려졌다.

포드 자동차 북미법인 총괄 사장 조 힌리히스(Joe Hinrichs)는 “포드 엣지는 예전부터 북미 소비자들에게 인기 있는 효율적이고 안전한 차량”이라며 “이번에 선보인 콘셉트카에서 미리 엿볼 수 있는 신형 엣지는 운전자를 편안하게 해주는 다양한 기술과, 디자인을 제공하는 세계적인 자동차로 만들 것” 이라고 말했다.

이다정 동아닷컴 인턴기자 dajung_le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