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평 두산위브 더파크‘ 분양 돌입… 본보기집 개관 첫 날 반응↑

동아닷컴 정진수 기자

입력 2019-12-14 09:30 수정 2019-12-14 09:30

|
폰트
|
뉴스듣기
|
기사공유 | 
  • 페이스북
  • 트위터

두산건설이 인천시 부평구 산곡동 52-11번지(산곡4구역)일대에 짓는 ‘부평 두산위브 더파크’가 본격 분양에 돌입했다.

지난 13일 본보기집 개관 첫 날 약 1만여명의 방문객들이 다녀갈 정도로 현장에 대한 관심이 높았다. 한겨울 맹추위에도 불구하고 이른 아침부터 방문객들 발걸음이 이어졌다. 정오 이후에는 영상의 날씨로 회복하면서 대기행렬이 더욱 길어졌다. 이 무렵에는 최고 1시간 가량 기다려야 입장할 수 있었다.

어린 자녀들과 함께 방문한 A씨는 “입주할 무렵에는 7호선연장선 산곡역(예정)에는 이용할 수 있을 것 같다”면서 “남편이 가산디지털단지로 출퇴근하는데다가 분양가도 상대적으로 저렴한 것 같아 청약통장을 사용해보려고 한다”고 했다.

또 다른 방문객은 “인천 도심에 이처럼 공원이 많은 곳을 찾아 보기 힘들다”면서 “집 앞에 바로 근린공원이 있는데다가 인천 나비공원과 원적산공원 등도 가까워 힐링생활이 가능할 듯 싶다”며 말했다.

부평 두산위브 더파크는 인천 부평구 핵심지역에 지어진다. 지하철 7호선 연장선 산곡역(예정)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다. 이 역사를 이용하면 가산디지털단지는 물론 강남권까지 환승 없이 한 번에 이동 가능하다.

단지 주변을 인천 원적산과 장수산이 둘러싸고 있으며 인천 나비공원과 원적산공원, 원적산 체육공원, 뫼골놀이공원 등도 가까워 여가활동을 즐기기도 좋다.

향후 주거환경도 크게 개선된다. 산곡역 주변은 산곡4구역과 산곡6구역, 청천1청천2구역, 산곡2-1산곡2-2구역 등이 정비사업이 활발히 전개되고 있다.

단지 바로 남단에는 마곡초교와 산곡북초교가 있어 어린 자녀들의 안전한 통학이 가능하다. 청천중학교도 도보로 통학이 가능한 거리다. 세일고, 명신여고, 인천외고 등도 가깝다.

이 아파트는 총 10개 동, 지하 4층~최고 26층, 799가구 규모로 지어진다. 이중 조합원 분을 제외한 507가구(전용 49~84㎡)가 일반에 분양 할 예정이다.

본보기집 내부에는 전용 49㎡와 74㎡, 84㎡형의 유닛이 전시돼 있다. 전 세대를 채광성 및 통풍성 등을 고려해 남향 위주(일부 세대 제외)로 배치했다.

전용 49㎡형은 1~2인 가구를 위한 초소형면적임에도 불구하고 2베이 2룸 맞통풍 구조로 특화 시켰다. 거실과 주방을 연결시켜 개방감을 살렸으며 맞통풍구조로 설계해 채광성 및 통풍성도 높였다.

전용 74㎡형은 양면개방형 구조로 설계해 조망권 확보가 유리하다. 이 주택형은 거실과 방3칸이 마련된다. 안방에는 전용 84㎡형은 3베이 3룸 맞통풍 구조로 특화 시켰다. 주방은 주부들의 이동동선을 최소화시키기 위해 'ㄷ'자 형태로 설계했다.

전용 74㎡형과 84㎡형에는 드레스룸이 설치돼 4계절 의류보관도 수월하다. 이 외에도 파우더룸과 다용도실, 발코니 등을 마련해 다양한 수납공간을 확보하고 입주민들의 편의성도 극대화시켰다.

인천시는 비조정대상지역에 속하는 만큼 청약자격과 대출자격요건이 까다롭지 않다. 분양권 전매제한기간이 6개월로 짧고 중도금 대출도 비교적 자유롭다. 또, 유주택자도 일정 자격요건만 갖추면 1순위 청약이 가능한데다가 재당첨 제한이 없다.

3.3㎡당 분양가는 1400만 원 선으로 주변시세보다 비교적 저렴하게 책정됐다. 중도금은 분양가 60%까지 대출이 가능하다. 이자후불제 혜택이 제공된다. 본보기집은 경기도 부천시 상동 529-42번지 일원에 마련됐다. 오는 16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7일 1순위, 18일 2순위 청약접수를 받는다.

동아닷컴 정진수 기자 brjeans@donga.com


라이프



모바일 버전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