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가족을 위한 여름철 정수기 관리

동아경제

입력 2020-05-25 13:45 수정 2020-05-25 14:26

|
폰트
|
뉴스듣기
|
기사공유 | 
  • 페이스북
  • 트위터
우리 가족을 위한 더 건강한 물
LG 퓨리케어 상하좌우 정수기


온 가족 건강을 위해 구입하는 정수기. 그러나 정수기 때문에 오히려 건강이 나빠지는 경우도 있다. 바로 위생 관리가 제대로 되지 않았을 때다. 여름을 앞두고 개인위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시기. 물의 중요성과 여름철 정수기 위생 관리에 대해 경희대학교 생물학과 이기태 교수와 함께 이야기를 나눴다.

건강한 물이, 우리 몸을 더 건강하게 만든다

물은 우리 인체를 구성하는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다. 우리 몸 약 70%를 차지하고 있으며, 물은 영양분 소화와 흡수, 순환에 관여하고 세포 간 정보 전달과 면역력에도 영향을 끼친다. 경희대학교 생물학과 이기태 교수는 “오염된 물을 장기적으로 마시게 되면 각종 수인성 질병은 물론 물에 함유된 화학적 유기∙무기물에 의해 우리 몸에 다양한 질환이 생길 수 있다”라고 이야기했다. 더불어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특정한 지역의 평균 수명은 거의 절대적으로 평생 섭취하는 수질에 달려있다고 보고되고 있다”라고 물과 건강의 상호 관계에 관해 설명했다.

여름철 정수기 케어 필요가 아닌 필수!


안전한 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필수가전으로 자리매김한 정수기. 그러나 여름철 더위로 실내 온도가 상승하면 정수기 내부에 미생물 번식이 활발해지므로 꼼꼼한 정수기 관리가 필수다. 이기태 교수는 “여름처럼 고온다습한 시기에는 물이 장시간 고여 있거나 외부에 오래 방치하였을 경우 세균이 증식할 수 있으므로 잘 소독된 물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전했다. 또 “식중독과 같은 질병은 음식물 조리 과정에서 많이 발생하는데, 오염된 지하수 또는 하수가 배수 체계로 유입될 위험도 있으므로 물 사용이나 관리에 신경 써야 한다”라고 조언했다.

우리나라는 수자원 관리가 잘 되는 편이지만, 공급되는 과정에 생길 수 있는 오염, 수은이나 납 등의 중금속 오염에 대한 걱정도 소홀히 생각할 수는 없다.
LG 퓨리케어 상하좌우 정수기는 저수조 없이 수돗물이 필터를 통과하는 직수형 정수 방식을 채택해 물을 저장하는 저수조로 인해 생길 수 있는 물 때 등을 걱정할 필요가 없으며 매년 직수관을 무상으로 교체해주기 때문에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코크 부분을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UV-LED 살균 기능을 탑재하여 유해 세균을 99.99%1) 제거한다. 1시간마다 스스로 작동하고 필요할 때마다 셀프케어 버튼을 눌러 살균할 수 있다.

이기태 교수는 “물이 흘렀던 곳에는 언제나 미생물이 생길 위험이 있다. 정수기의 경우 한번 설계하고 생산하면 끝이 아니다. 정수기 내 유로와 필터, 연결관 부분은 특별한 관리가 필요하다”라고 이야기했다. 더불어 “관리가 되지 않는 정수기는 오히려 정수기가 없는 것이 나을 수 있다”라며 정수기 케어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LG 퓨리케어 정수기는 케어솔루션 매니저가 주기적으로 방문하여 고온살균, 고압세척 관리로 정수기 내부에 물이 닿는 곳을 살균 및 세척해 주고, 직수관을 매년 무상으로 교체해주기 때문에 늘 새것처럼 깨끗한 정수기를 사용할 수 있다.

냉수 기능이 있는 정수기는 기기 안팎의 온도 차이, 공기 순환 문제로 인해 내부 단열재에 변색이 생길 수 있다. LG 퓨리케어는 내부의 습기와 결로 관리를 위해 ‘인사이드 클리닝’ 서비스를 제공한다. LG전자 케어솔루션 매니저가 정기적으로 방문할 때 정수기 위쪽 커버를 열어 상태를 확인해 조치를 취한다. 또 변색이 없더라도 단열 성능을 높일 수 있는 단열 보강재를 부착하고, 색이 변한 단열재를 교체한다.

더 믿을 수 있는
LG 퓨리케어 정수기 물과학연구소와 함께

경희대학교 생물학과 이기태 교수 - 경희대학교 부설 지구환경연구소 소장 역임. LG전자와 공동으로 정수기 수질, 위생 환경 향상 연구, 정수기 유로 내 바이오 필름 및 친환경 유로 살균 연구 진행.

LG전자는 물에 대한 관심과 전문 연구에 대한 필요성을 인식하여 물과학연구소를 설립, 운영하면서 온 가족이 마실 수 있는 깨끗하고 건강한 물에 대해 연구하고 있다.

LG전자 물과학연구소는 2015년에 한국인증기구(KOLAS)로부터 공인시험기관으로 인증 받았다. 이것은 국제기준과 국가표준 기준법에 따라 시험 능력, 인력, 장비 운용 등에 대해 인정받은 것으로 분석 결과에 대한 신뢰성을 대내외적으로 확보한 것이다. 최근에는 인증 항목을 기존 16개에서 42개 항목으로 확대하면서 다양한 항목에서의 분석 능력을 인정받았다. 이기태 교수는 “KOLAS 인증은 분석 결과에 대한 신뢰성을 나타내며, 정수기의 수질 분석 결과가 믿을 수 있는 것을 의미하는 것”이라 전하면서 “공인인증기관에서 분석을 진행하므로 제품의 신뢰도와 안전성이 높아지게 된 것”이라고 설명했다.

가정 내 정수기 수질이 궁금하다면 LG전자 물과학연구소의 문을 두드려보자. 수질 분석 전문연구원이 직접 수질을 분석해주고 그 결과를 집에서 우편으로 받아 볼 수 있다.


LG 퓨리케어 상하좌우 정수기 토탈케어 1.2.3.4

1년마다 직수관 무상 교체

LG전자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1년마다 직수관을 무상으로 교체해주기 때문에 언제나 새것 같은 정수기를 사용할 수 있다. 교체 작업은 LG전자의 전문 교육 과정을 이수한 케어솔루션 매니저가 담당한다.

2단계 셀프 살균케어 (UVnano 안심 살균케어)


LG전자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1년마다 직수관을 무상으로 교체해주기 때문에 언제나 새것 같은 정수기를 사용할 수 있다. 교체 작업은 LG전자의 전문 교육 과정을 이수한 케어솔루션 매니저가 담당한다.

3개월마다 방문 살균케어



3개월마다 케어솔루션 매니저가 방문하여 고온살균, 고압세척 등 정수기 내부에 물 닿는 부분을 살균하고 깨끗하게 관리해준다. 국내 최초로 도입된 LG전자의 차별화된 서비스다.

국내 최초 상하좌우 4방향 무빙 출수탭

LG 퓨리케어 상하좌우 정수기는 상하좌우로 자유롭게 움직이는 출수구를 탑재해 편의성을 강화했다. 180도 회전 가능하고 위아래로도 100mm까지 움직일 수 있다. 트레이 또한 180도 회전 가능해 공간 활용이 용이하다.

인사이드 클리닝 서비스


냉수 기능이 있는 정수기는 기기 안팎의 온도 차이, 공기 순환 등의 문제로 내부 단열재에 변색이 생길 수 있다. LG 퓨리케어는 1년마다 인사이드 클리닝 서비스를 진행해 정수기 내부에 생길 수 있는 습기, 결로까지 케어한다. 상단 커버를 열고 단열재 부위의 변색 여부를 확인 및 점검받을 수 있다.

1) UVnano는 UV(자외선)와 nanometer(길이단위)의 합성어입니다.99.99%의 코크 살균력은 상온에서 정수기 출수부에 균을 접종하여UVnano코크 자동 살균 기능 가동 24시간 후 생균수를 측정하여 계산하였습니다.

본 시험 결과는 자사에서 제안한 시험 방법에 따라 2개의 기관으로부터 취득하였으며 실사용 환경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 시험 기관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20.4), 한국 화학융합시험연구원(20.4)
• 시험균 : 대장균, 황색포도상구균, 녹농균 (살균 성능 평가 대표 지표균 및 먹는 물 수질 기준 평가 항목 균 중 3종을 선정하여 진행)
• WD*03A* 모델 5월 생산분부터 적용

EDITOR 정재연

여성동아 2020년 6월 678호


라이프



모바일 버전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