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입차 업계, 집중호우 피해 특별 점검 실시

동아닷컴 정진수 기자

입력 2022-08-10 18:00 수정 2022-08-10 18:01

|
폰트
|
뉴스듣기
|
기사공유 | 
  • 페이스북
  • 트위터
수입차 업계가 최근 집중호우 피해 차량 대상으로 점검에 나선다.

10일 BMW코리아에 따르면 BMW 및 MINI 특별 케어 서비스를 실시한다. 이번 특별 케어 서비스는 내달 말까지 BMW코리아 전국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진행된다. 수해로 인한 침수 피해가 발생한 차량에 한해 침수 부위 무상 점검을 실시하고 보험 적용 범위를 초과하는 수리비 또는 자기부담금(면책금)을 지원하는 등 파격적인 고객 지원 정책을 펼친다. 또한, 수리 기간 동안 고객 불편을 최소화하도록 대차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BMW코리아는 차량 수리 기간 중 대차 서비스 제공 및 수리 완료 후 고객의 집까지 차량을 배송해 주는 딜리버리 서비스까지 제공할 예정이다. BMW 부품물류센터에서는 침수 차량 수리를 위해서 필요한 부품에 대해 전국 서비스센터로의 추가 배송을 통한 신속한 공급을 진행할 계획이다.

BMW 그룹 코리아는 현재 전국 서비스센터 가용 인력을 최대로 동원해 사고 차량 접수, 고객 케어 및 신속한 침수 차량 수리 방안 마련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지난 9일에는 추가 피해를 막기 위해 고객들에게 긴급 안내 문자를 발송했다. 차량 침수로 시동이 꺼지거나 경고 메시지가 점등되는 경우 즉시 운행을 중단하고 BMW 및 MINI 공식 서비스센터에 입고할 것을 안내했다.

이와 함께 보험사 전손 처리 고객들을 대상으로 특별 트레이드 인 프로그램을 적용해 신차 구매 시 혜택을 제공한다. BMW 파이낸셜 서비스 고객의 경우 중도해지 수수료도 면제받을 수 있다.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는 지난 8일부터 시작된 집중호우로 인한 서울, 경기를 비롯 전국 각지의 수해 차량 고객을 지원하기 위해 수리 및 사고처리 등에 대한 긴급 지원 서비스를 진행한다.

차량 침수, 호우로 인한 사고 등 피해를 겪은 벤츠 고객들에게는 무상점검 서비스가 기본으로 제공된다. 이 외에 보험수리 고객 자기부담금(50만 원 한도) 지원, 수리 기간 렌터카(최대 10일) 제공, 무상 픽업앤 딜리버리 서비스 제공, 실내 항균 서비스, 1년 무상 재점검 서비스 등이 함께 제공된다.

벤츠코리아는 차량 점검 및 상담 서비스를 받고 이달 차량 재구매를 원하는 수해 피해 고객에는 벤츠 공식 전시장으로 연계해 구매 금액 일부를 지원한다.

이번 긴급 지원 서비스 및 신차 재구매 지원 프로그램은 오는 31일까지 전국 벤츠 공식 딜러사에서 진행된다.

볼보자동차코리아는 수해 피해 고객 지원을 위한 긴급 지원 서비스를 실시한다. 이 서비스는 오는 31일까지 전국 32개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차량 내·외관 및 엔진 룸, 주행 및 안전 관련 주요 부품 등 전문 테크니션을 통한 정확한 침수 피해 상태 확인을 무상으로 점검받을 수 있다. 또한 침수로 인해 유상수리가 필요할 경우 공임 및 부품 가격에 대해 최대 300만 원까지 30% 할인도 제공한다. 긴급 상황 발생 시 365일 24시간 고객 지원 서비스를 통해 차량 견인 및 긴급 구난 서비스도 제공한다.

혼다코리아도 집중호우로 인해 차량 침수 피해를 입은 자사 자동차·모터사이클 고객을 대상으로 긴급 지원 특별 캠페인을 실시한다.

혼다코리아를 통해 정식 수입 판매된 자동차 및 모터사이클 신차 또는 중고차 보유 고객(개인, 법인) 가운데 이달 1일 이후 집중호우로 인한 침수 피해 차량이 지원 대상이다.

자동차의 경우 보험 수리 시 발생하는 자기부담금(면책금) 50만 원을 지원받거나, 재구매 시 기존 재구매 혜택에 추가로 50만 원을 더해 총 100만 원을 지원받을 수 있다. 모터사이클 침수 피해 차량의 경우 총 수리비의 10% 할인을 제공한다.

동아닷컴 정진수 기자 brjeans@donga.com


라이프



모바일 버전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