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뷰]시니어 부부의 ‘그랑데 AI 슬림패키지’로 여름나기

동아일보

입력 2022-07-14 03:00 수정 2022-07-14 03:00

|
폰트
|
뉴스듣기
|
기사공유 | 
  • 페이스북
  • 트위터
그랑데의 프리미엄 성능은 그대로… 슬림패키지로 콤팩트하게


《역대급 찜통더위에 더해 잦은 집중 호우까지, 변덕스러운 날씨로 편치 않은 여름이다. 가만히 있어도 땀이 줄줄 흐르고 게릴라성 폭우로 흠뻑 젖기도 한다. 습도까지 높아 건조는 더디고 마른 뒤에도 냄새가 남는다. 퇴직 후 여유로운 일상을 보내고 있는 액티브 시니어 최경자(가명) 씨, 이성일(가명) 씨 부부는 여름철 빨래 고민을 삼성 그랑데 AI 슬림패키지(그랑데 세탁기 AI 10kg·그랑데 건조기 AI 9kg)로 가뿐히 해결했다. 간소한 생활공간에도 부담 없이 설치하고, 적은 빨래를 자주 세탁하는 습관에도 딱 맞아 늘 쾌적한 론드리 라이프가 가능하다.》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유해세균 99.9% 살균



신체 기능과 면역력이 점차 저하되는 시니어 세대가 여름을 건강하게 보내기 위해서는 몸이 직접 닿는 의류의 위생에 각별히 신경써야 한다. 그랑데 세탁기 AI 10kg은 ‘삶음 세탁’과 ‘무세제통세척’으로 강력하고 위생적인 세탁이 가능하다. 인증받은 삶음 세탁 코스로 유해 세균을 99.9% 살균해 더 깨끗하고 강력하게 세탁하고, 세탁기 위생 관리도 전용 세제 없이 고온수와 강력한 워터샷으로 쉽고 편하게 가능하다. 그랑데 건조기 AI 9kg이 있다면 건조도 안심이다. ‘에어살균+’로 옷 속 유해 세균을 말끔히 제거하고, ‘내부케어 코스’가 고온의 건조 바람으로 혹시 남았을지 모를 습기를 없애줘 냄새나 곰팡이도 걱정 없다. 옷 속부터 기기 구석구석까지 보이지 않는 부분의 위생 걱정도 덜어준다.

여유로운 설치가 가능한 콤팩트한 사이즈



시니어 세대는 보통 구성원 수가 적고 생활 공간이나 살림의 규모가 단출하다. 세탁 공간도 협소하거나 다른 목적의 공간과 함께 사용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라 대용량 세탁기와 건조기는 부담스럽기 마련이다. 그랑데 AI 슬림패키지는 콤팩트한 사이즈는 물론이고 직렬로도 병렬로도 설치할 수 있어 넓지 않은 공간에도 딱 맞게 설치할 수 있다. 대용량 제품과 비교해 직렬 설치 시 높이 22cm, 병렬 설치 시 너비가 17cm나 더 작아 공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건조기는 좌우 열림 방향을 바꿀 수 있는 ‘양방향 도어’를 탑재해 사용 환경이나 상황이 달라지면 자유롭게 변경하면 된다. 사소한 집안 살림의 변화도 자녀나 주위의 도움이 필요할 수 있어 번거로운 상황을 최소화 하고 싶은 시니어에게 유용하다.

다 알아서 해주는 똑똑한 AI 의류케어



은퇴한 시니어 부부는 상대적으로 시간이 여유롭다. 빨래도 적은 양을 자주 하는 경우가 많다. 그랑데 AI 슬림패키지는 전기 요금 부담은 낮추고, 기존 그랑데 AI의 똑똑함과 편리함은 그대로 갖춰 조금씩 자주 세탁하는 라이프스타일에 제격이다. 그랑데 세탁기 AI 10kg·그랑데 건조기 AI 9kg은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은 물론이고 세탁·건조 효율을 높여 불필요한 에너지 소비를 줄였다. 자주 사용하는 만큼 사용 편의성도 중요하다. 그랑데 AI 슬림패키지는 세탁물의 무게를 감지해 자동으로 세제를 투입해주는 ‘세제자동투입’, 오염도에 따라 세탁·헹굼 시간과 코스까지 알아서 조절하는 ‘AI 맞춤 세탁’과 세탁 코스에 맞춰 건조 코스를 추천하는 ‘AI 코스연동’ 등 그랑데 AI의 스마트한 기능은 그대로 탑재했다.

쉽게 알려줘 사용하기 간편한 대화형 알림창



불쾌지수가 높은 여름에는 한 손에 바구니를 들고 세탁물을 꺼내는 일도, 가전제품의 사용법을 새로 익히는 일도 더 번거롭게 느껴진다. 기계 사용에 능숙하지 않은 시니어라면 고역일 수 있다. 그랑데 AI 슬림패키지는 건조기의 ‘상단 설치 키트’가 서랍형이다. 세탁기와 건조기를 직렬로 깔끔하게 설치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옷감을 올려둘 수 있어 빨래를 넣고 빼기가 수월하다. 아무리 유용한 기능이더라도 어려운 단어로 설명해 이해하기 힘들다면 사용자에게 무용지물이다. 그랑데 AI 슬림패키지의 ‘대화형 알림창’은 현재 상태나 오류 메시지 등을 아이콘 형태가 아닌 문장으로 쉽고 직관적으로 알려준다. 기기 조작에 익숙해지는 데 다소 시간이 걸리는 시니어 사용자는 물론이고 누구나 능숙하게 사용할 수 있다.


몸에 직접 닿는 의류 케어는 시니어의 건강한 일상 유지에 중요하지만 찜통더위와 장마철에 빨래에 일일이 신경을 쓰는 일은 생각보다 큰 에너지가 필요하다.


슬림하지만 프리미엄 성능을 갖췄고, 간결하지만 독보적인 사용 편의성을 탑재한 그랑데 AI 슬림패키지는 이 역대급 무더위를 편안하고 정갈하게 보내기 위한 정답이다.



※삶음 세탁 | 황색포도상구균, 대장균 99.9% 제거. 자세한 시험 방법은 삼성닷컴 참조. 국제인증기관 Intertek의 검증을 받은 자사 시험 결과로 실사용 환경에 따라 다를 수 있음. 집먼지 진드기, 곰팡이, 알레르기 유발 박테리아 제거: allergyUK(영국 알레르기협회)의 BAF 인증 시험 기준 및 방법에 따른 결과로, 실사용 조건에서 다를 수 있음. ※무세제통세척 | 통세척 시험 방법: 무부하 조건, 무세제통세척 1회 이후 녹농균 99.9% 살균. 국제 인증기관 Intertek의 검증을 받은 자사 시험 결과로 실사용 환경에 따라 다를 수 있음. 무세제통세척은 최소한 1, 2개월에 1회 정도(무세제통세척 알림 시) 권장함. ※에어살균+ | 유해 세균 99.9% 살균: 국제인증기관 intertek의 검증을 받은 자사 시험 결과로 실사용 환경에 따라 다를 수 있음. 자세한 시험 방법은 삼성닷컴 참조. 집먼지 진드기 박멸: 영국 알레르기협회 인증. 해당 인증은 allergyuk의 시험 기준 및 방법에 따른 결과로, 실사용 조건에서 다를 수 있음. ※내부케어 코스 | 25회마다 동작 완료 후 내부케어 코스 알림. ※직렬 설치 | 삼성 건조기 전용 상단설치 키트 별매 / 삼성 드럼 세탁기 9kg, 10kg, 12kg, 16kg 이상 21kg 이하 모델 위에 설치 가능 ※보유 드럼 세탁기 설치 가능 여부 사전 확인 필요. ※별도의 설치 비용 발생 가능. ※세제 자동투입 | 한 달 기준: 비농축 액체 세제·유연제 완충 시 주 3회(월 12회) 이상 사용 가능. 세탁물 7kg 부하, 표준세탁 코스, 세제투입량·농축도 표준 설정 기준. 자사 실험치로 실사용 환경에 따라 다를 수 있음. * 25회마다 동작 완료 후 내부케어 코스 알림. ※AI 코스연동 | ※삼성 SmartThings 앱 내 건조기 탭에서 ‘AI 코스연동’ 기능 사용을 설정해야 하며 세탁기, 건조기 모두 SmartThings 내 같은 장소에 등록된 경우에 사용 가능함, 세탁기 종료 시점에 건조기 전원이 연결되어 있어야 함. ※삼성 세탁기-건조기 연동 시 사용 가능(연동 가능 모델에 한함).



라이프



모바일 버전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