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호영 측 “옥주현과 통화 후 오해 다 풀었다…상호 원만히 마무리”

뉴스1

입력 2022-06-25 11:38 수정 2022-06-25 11:38

|
폰트
|
뉴스듣기
|
기사공유 | 
  • 페이스북
  • 트위터
옥주현(왼쪽) 김호영 © 뉴스1 DB

뮤지컬 배우 김호영과 옥주현이 최근 뮤지컬계에서 논란이 됐던 ‘옥장판 발언’과 고소 사태에 대해 서로 이야기를 나누고 화해했다.

김호영 소속사 피엘케이굿프렌즈 관계자는 25일 뉴스1에 “김호영 배우가 지난 24일 옥주현 배우의 입장문과 고소 취하 예정이라는 옥주현 배우 측의 입장문을 확인했다”고 말했다.

이어 “김호영 배우가 옥주현 배우에게 연락을 취했고 서로 스케줄이 있어 어젯밤에 통화가 됐다”며 “오랜 시간 통화를 했고 두분이 오해를 다 푸셨다, 상호 원만하게 마무리됐다고 한다”고 설명했다.

앞서 뮤지컬계는 ‘옥장판 발언’으로 논란이 확산됐다. 김호영은 지난 14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아사리판은 옛말”이라며 “지금은 옥장판”이라는 글과 함께 옥장판 사진을 올렸다. 이에 대해 뮤지컬 팬들 사이에서는 김호영이 뮤지컬 ‘엘리자벳’의 캐스팅과 관련해 옥주현을 저격했다는 추측이 나왔다. 김호영이 10주년을 맞은 ‘엘리자벳’ 공연 캐스트에서 그간 두 번이나 엘리자벳 역할을 한 김소현이 빠진 것과 관련해 간접적으로 불만을 표했다는 해석이다.

이후 옥주현이 지난 20일 서울 성동경찰서를 통해 뮤지컬 ‘엘리자벳’ 10주년 캐스팅을 두고 허위사실을 유포한 이들 및 김호영에 대한 명예훼손 고소장을 제출했다. 이에 김호영 소속사 측은 21일 “옥주현씨도 사실 확인이 되지 않은 내용으로만 상황 판단을 했다는 사실은 이해할 수 없다”며 “당사 및 김호영 배우에게 사실 확인을 하지 않고 이로 인해 배우의 명예를 실추시킨 점에 있어 유감스럽다”는 입장을 밝혔다.

이에 지난 22일 남경주 최정원 박칼린 등 1세대 뮤지컬 배우들 및 관계자들은 ‘모든 뮤지컬인들께 드리는 호소의 말씀’이라는 제목의 성명문을 발표했다. 세사람은 성명문을 통해 Δ배우는 연기라는 본연의 업무에 집중해야 할 뿐 캐스팅 등 제작사의 고유 권한을 침범하지 말아야 한다 Δ스태프는 각자 자신의 파트에서 배우가 공연에 집중할 수 있도록 충분한 연습 진행은 물론 무대 운영에 최선을 다해야 한다 Δ제작사도 함께 일하는 스태프와 배우에게 한 약속은 반드시 지키려 최선의 노력을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다수의 뮤지컬인들이 이 성명문을 개인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계정에 올려 동의를 표했다. 유명 뮤지컬 배우인 김소현 정선아 최재림 차지연 신영숙 정성화 등도 남경주 최정원 박칼린의 성명문을 게시했고, 배우들뿐만 아니라 뮤지컬 연출 감독 및 다수 스태프들도 이 성명문을 공유했다.

이후 옥주현이 24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읕 통해 “최근 작품 캐스팅 문제에 관한 논란에 휩싸이면서 제가 뮤지컬 업계 동료 배우를 고소하는 불미스러운 일이 발생했다”며 “이런 일이 발생하게 된 것에 책임을 느끼고 있다, 진심으로 죄송하다”고 사과했다. 이어 “뮤지컬 배우 선배님들의 호소문을 읽어봤다”며 “저 또한 뮤지컬을 사랑하고 아끼며 17년간 뮤지컬에 몸담은 한 사람으로서 저를 둘러싼 의혹들과 그것을 해명하려는 과정에서 신중하지 못했음을 깨달았고 반성했다”고 전했다.

또 그는 “뮤지컬 업계의 종사자분들과 뮤지컬을 사랑하시는 관객분들을 비롯해 이 일로 불쾌감을 느끼신 모든 분들께 죄송한 마음으로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며 “그리고 소송과 관련해 발생한 소란들은 제가 바로잡도록 하겠다”고 약속했다. 그러면서 “마지막으로 저는 뮤지컬 ‘엘리자벳’의 10주년 공연 캐스팅에 어떠한 관여도 하지 않았다”며 “오디션을 통해 본인의 실력을 인정받은 배우들이 폄훼되지 않기를 바란다, 캐스팅과 관련한 모든 의혹에 대해 공연 제작사에서 사실관계를 명명백백히 밝혀주시길 간곡히 부탁드린다”는 입장을 전했다.

이어 ‘엘리자벳’ 제작사인 EMK뮤지컬컴퍼니는 또한 24일 공식자료를 내고 “지난 6월15일 캐스팅 관련 의혹에 대해 옥주현 배우의 어떠한 관여도 없다는 공식 입장을 밝혔음에도 논란이 계속되는 현재 상황에 깊은 유감을 표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또한 “라이선스 뮤지컬의 특성상 원작자의 승인 없이는 출연진 캐스팅이 불가함을 다시 한번 말씀드리며 뮤지컬 ‘엘리자벳’의 배우 캐스팅 과정 역시 원작자의 계약 내용을 준수해 공정하게 진행됐음을 강조해 말씀드린다”고 전했다.

(서울=뉴스1)


라이프



모바일 버전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