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암역 로열파크씨티 푸르지오 경관등·방음벽 특화… “지역 내 명소 조성”

동아닷컴 정진수 기자

입력 2022-06-21 10:18 수정 2023-06-14 17:41

|
폰트
|
뉴스듣기
|
기사공유 | 
  • 페이스북
  • 트위터

DK아시아·DK도시개발은 대한민국 최초로 아파트와 주변도시기반시설이 아름답게 조화를 이룬 대한민국 최초의 5세대 하이엔드 아파트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DK로열파크씨티 시범단지인 ‘검암역 로열파크씨티 푸르지오’ 4805가구의 도시기반시설에 문화와 예술 그리고 감성을 담은 특화된 도시디자인을 적용했다.

특히 검암역 로열파크씨티 푸르지오의 메인도로인 길이 1km의 한들로를 자연과 문화와 감성이 충만한 핫플레이스로 만들었다. DK아시아·DK도시개발이 자체적으로 개발한 경관 LED가로등을 설치해 오색 불빛을 입혔으며 국내 최초로 아라뱃길 물결에서 모티브를 따온 예술적 디자인의 특화 방음벽을 설치했다. 여기에 DK로열파크씨티 씨티즌을 위한 감성과 낭만을 담은 프라이빗 산책로를 조성한다.

DK로열파크씨티는 인천 서구 8개 구역 도시개발사업에서 420만㎡ 규모로 조성되는 대한민국 최대규모의 메이저 브랜드 도시이면서 국내 최초로 8개 구역 도시개발사업이 8개의 생태형브릿지로 연결되는 단절 없는 순환형 도시로 조성된다.

DK아시아·DK도시개발은 길이가 1km에 달하는 한들로에 국내 최초로 아치형태의 경관 LED가로등을 설치했다. 205가지의 색을 구현해 낼 수 있는 경관 LED가로등은 야간에 주변을 시각적으로 아름답게 할 뿐만 아니라 낭만적인 분위기를 자아내 색다른 밤 풍경을 선사한다.

하반기는 행복한 크리스마스와 감성이 풍부한 겨울을 담을 수 있는 색으로 LED가로등의 색을 조합할 계획이다. 이런 시각적 아름다움을 통해 다채로운 볼거리를 제공하고 야경 속의 환상적인 분위기의 한들로를 만들어 DK로열파크씨티 씨티즌은 물론 지역주민들에게 힐링과 감성 충전의 기회를 선사하고, 리조트도시를 예술과 감성이 가득한 낭만의 도시로 조성했다.

이와 함께 DK로열파크씨티 시범단지인 검암역 로열파크씨티 푸르지오의 방음벽을 국내 최초로 창의적이고 예술적 디자인을 담은 방음벽으로 설치한다.

이로써 DK아시아·DK도시개발은 1km 한들로 곳곳에 공공주도 신도시에서는 시도하기 어려운 자연과 문화와 감성을 담은 특화된 도시기반시설의 대규모 투자를 통해 DK로열파크씨티 씨티즌들에게는 감동과 자부심을 선물하고, 동시에 지역주민들에게도 최고의 핫플레이스를 선사한다.

DK로열파크씨티 시범단지 검암역 로열파크씨티 푸르지오의 완충녹지도 대한민국 최초로 예술과 감성을 담은 특화된 도시기반시설로 조성했다. 완충녹지에는 경관석을 비롯해 메타쉐콰이어와 배롱나무, 나리, 핑크뮬리, 철쭉, 수국 등 10만주 이상의 꽃나무를 심었으며 특히 골프장 입구에서나 볼 수 있는 최고급 수종이자 신목(神木)으로 유명한 팽나무로 군락지를 조성했다.

입주민을 위한 감성과 낭만을 담은 프라이빗 산책로도 조성한다. 검암역 로열파크씨티 푸르지오 1단지와 2단지 연결녹지부터 시작해 골막산까지 이어지는 산책로로 최고급 수종을 비롯해 다채로운 특화 아이템으로 프라이빗 산책로로 특화시켰다.

DK로열파크씨티 시범단지 검암역 로열파크씨티 푸르지오 인근지역인 사월마을과 인접지 등이 올해 2월 28일 시가화예정용지로 확정되면서 (가칭)한들3구역, 100만㎡ 규모로 사업이 추진 중이다. 한들3구역은 입지적으로 드림파크 야생화단지(46만㎡)와 승마장 그리고 경인아라뱃길이 맞닿아 있다. 여기에 36홀 규모의 드림파크 골프장이 이미 성업 중이며 올해 4월 조성 계획을 발표한 선셋파크 골프장이 36홀 규모로 조성을 마치게 되면 한들구역과 한들3구역 일대는 72홀 규모의 수도권 최대 골프장을 비롯해 종합 리조트시설이 완비됨에 따라 DK로열파크씨티 씨티즌들의 주거 편리성도 크게 높아질 전망이다.

김정모 DK아시아·DK도시개발 회장은 “누구도 시도하지 않았던 세계적 도시 조성을 위해 도시 전체에 감성적 경관조명을 담은 특화된 도시계획 및 도시디자인을 통해 떠나지 않아도 일상의 경험이 감동이 되고 휴식이 되는 도시, 새로운 세대를 위한 자연과 문화와 감성을 담은 생동감 넘치는 리조트도시를 만들어 누구나 찾아오고 싶은 지역 내 명소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도시를 조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4세대 아파트는 한정된 공간의 제약으로 인해 아파트 문주 특화와 커뮤니티 특화 등의 아파트 단지 내 공간과 기능만을 강조한 한계성이 있었지만 DK아시아·DK도시개발이 국내 최초로 조성하는 5세대 하이엔드 아파트인 검암역 로열파크씨티 푸르지오 4805가구는 아파트 단지 내 공간과 기능은 물론이고 대규모 투자를 통해 주변 도시기반시설에 예술과 디자인을 입혀 아파트와 특화된 도시기반시설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자연과 문화와 감성이 충만한 리조트도시로 만들고 있다”고 말했다. 또 “2023년 6월 5세대 하이엔드 아파트 첫 입주를 통해 4세대 아파트와 5세대 하이엔드 아파트의 차이를 직접 체험할 수 있을 것”이라며 “DK로열파크씨티 시범단지인 검암역 로열파크씨티 푸르지오 4805가구는 대한민국 최초의 5세대 하이엔드 아파트로 자리매김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동아닷컴 정진수 기자 brjeans@donga.com


라이프



모바일 버전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