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세권-숲세권-학세권 최적의 인프라 갖춰… 청약조건 없이도 계약 가능

안소희 기자 , 박윤정 기자

입력 2022-06-23 03:00 수정 2022-06-23 03:00

|
폰트
|
뉴스듣기
|
기사공유 | 
  • 페이스북
  • 트위터
[Stock&Biz]
송파거여 위너스파크



올 상반기 아파트시장이 연이은 금리 인상과 분양가 상한제 개편, 건설 원자재값 폭등 등이 겹치며 공급이 크게 주춤거리더니 서울의 신규 아파트 공급이 씨가 마른 상태다. 한동안 이런 상황이 내 집 마련을 꿈꾸는 수요자에게 큰 부담이 될 것으로 보인다. 마땅한 해결책이 없어 보이는 상황에서 서울 송파지역에 ‘송파거여 위너스파크’가 입지적 가치와 인프라로 높게 평가받으며 눈길을 끌고 있다.

2020년 7월 24일 이전 진행된 대부분의 지역주택조합은 주택법의 의무조항에 많은 부분을 적용 받지 않았기 때문에, 이로 인해 현재의 지역주택조합에 부정적인 이미지가 형성됐다. 주택법 개정안은 조합원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 주택조합 설립 이전 단계에서의 관리·감독을 강화하고, 조합운영의 투명성 및 안정성을 제고하는 취지로 마련됐다. 최근 서울시는 지역주택조합 사업도 ‘정비사업 정보몽땅’을 통해 지역주택조합의 정보를 투명하게 공개하는 시스템을 마련하며, 전문성과 안정적인 자금 운용력이 있는 자들만 지역주택조합 사업을 추진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과거와 달리 상대적으로 안전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으며, ‘송파거여 위너스파크’는 개정된 주택법 개정안의 적용을 받고 있다.

‘송파거여 위너스파크’는 지역주택조합 아파트로 청약통장이나 가점 등을 따져야 하는 청약조건이 존재하지 않아 또 하나의 이목을 끌고 있다. 조합원들이 모여 시행하는 개념으로 일반 분양 아파트에 비해서 저렴해 지역주택조합 제도를 잘 활용한다면 합리적으로 내 집 마련이 가능하다.

강남역세권 및 거여공원 등의 생활 인프라와 거여·마천뉴타운 프리미엄까지 누릴 수 있는 ‘송파거여 위너스파크’는 도보 거리에 지하철 5호선 거여역이 위치해 있어, 잠실 10분대, 강남 20분대의 역세권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다. 게다가 위례신도시에서 삼성동-신사동을 잇는 위례신사선 연장, 노면 전차인 위례 트램 개통이 예정되어 있어 교통 호재가 기대된다.

이 외에도 여러 입지적 수혜가 예상된다. 롯데월드타워, 롯데월드몰 등을 비롯해 송파구청, 하나로마트, 스타필드시티 등 각종 주변 인프라가 형성되어 있다.

향후에는 거여·마천뉴타운, 위례·북위례 신도시 등 대규모 개발의 혜택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편의시설 외에도 거여공원과 어린이공원, 성내천 등이 가까이 위치해 있어 내 집 앞마당처럼 누릴 수 있는 공원형 에코단지를 조성한다. 단지 내부 또한 자연과 사람이 어우러지는 공원형 조경특화 설계로 이루어져 있어 거주민들로 하여금 자체 힐링 라이프를 즐길 수 있도록 한다.

아이를 키우는 부모들에게도 매력적인 주거 환경이다. 단지 내에는 아이들을 위한 어린이놀이터, 맞벌이 부부가 안심하고 자녀를 맡길 수 있는 어린이집이 위치해 있다. 또한 단지 바로 옆에는 영풍초, 보인중, 오주중, 송파중 등이 위치해 있는 ‘안심 통학권’이 형성되어 있다. 게다가 인근에는 보인고를 비롯해 오금고, 가락고가 위치해 있는 등 자녀교육 만족도가 높은 환경을 조성하고 있다.

이처럼 거주민들에게 최상의 주거 쾌적성을 보장하며, 희소가치가 매우 높은 도심 속 친환경 아파트라는 점에서 송파거여 위너스파크 단지의 가치는 높다고 평가를 받고 있다. ‘송파거여 위너스파크’는 지하 2층∼지상 25층, 8개동 총 491채로 4베이 남향 위주의 설계로 전용 49m², 59m², 84m²의 환금성 좋은 중소형 아파트로 구성되어 있다.

통풍성이 탁월하며, 다양한 수납공간 확보로 편리한 환경조성과 발코니 확장으로 탁 트인 개방감과 일조권 확보 그리고 짜임새가 돋보이는 감각적인 와이드한 평면설계로 여유로운 품격공간을 누릴 수 있으며, 최첨단 휴먼테크를 적용해 거주민에게 높은 생활 만족도를 제공한다. 건설 노하우와 첨단 기술력을 자랑하는 두산건설이 시공할 예정이다.

“안정적인 관리시스템 구축 지역주택사업 성공사례로 브랜드화”



㈜시냇가에심은나무 장주영 대표

대다수 지역주택조합의 실패는 토지 확보의 미비로 인한 사업정체나 지연 등으로 인해 발생한다.

그러나 송파거여 위너스파크는 2018년 추진위가 꾸려진 이래 꾸준히 토지작업을 성실하게 진행하여 2021년 2월 지구단위계획을 신청하고 10월 송파구청 도시건축공동위원회 심의까지 완료된 현장으로, 현재 토지사용권원 80%(국유지 포함시) 이상을 확보하여 조합설립인가요건을 갖추었다.

송파거여 위너스파크는 완벽한 입지조건, 저렴한 분양가와 미래 수익성, 그리고 청약 경쟁 및 전매제한이 없다는 3가지 장점이 있다. 그리고 지역주택조합은 계약자(조합원)가 곧 사업주이기에 시행에 따른 손실이 없고, 개발에 따른 이익이 모두 조합원에게 배분한다. 따라서 일반적인 분양아파트보다 10∼30%가량 저렴하게 내 집을 마련할 수 있으며, 일반 아파트를 매수하는 것보다 수익적 가치도 크다고 할 수 있다.

지역주택조합의 성공사례를 만들어가고 있는 ㈜시냇가에심은나무 장주영 대표(사진)는 “지역주택조합은 무주택자가 내 집 마련을 할 수 있는 제도다. ‘위너스파크’ 브랜드는 지역주택조합사업을 확대하여 이러한 혜택을 더 많은 분들이 누리도록 하는 것이 회사의 목표다. 지역주택조합의 단점을 보완해 안정적인 관리시스템을 기반으로 올바른 추진위원회를 결성하고, 최고의 전문가와 협업함으로써 조합원과의 투명하고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주택을 공급하여 ‘내가 정말 살고 싶은 주택, 내가 늘 꿈꿔왔던 주택’을 제공 할 것”이라고 밝혔다.


안소희 기자 ash0303@donga.com
박윤정 기자 ongoh@donga.com


라이프



모바일 버전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