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부터 공기 질까지 風격 높이는 선택…삼성 무풍 시스템에어컨으로 안심테리어 하세요!

동아일보

입력 2022-05-25 03:00 수정 2022-05-25 03:00

|
폰트
|
뉴스듣기
|
기사공유 | 
  • 페이스북
  • 트위터
Living

최근 몇 년간 홈 인테리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천장에 매립해 설치하는 시스템에어컨이 인기다.
시스템에어컨을 선택할 때는 공간과 어울리는 디자인인지, 쾌적한 실내온도를 유지하는 기능이 있는지, 절전 기능은 있는지 등을 꼼꼼히 따져봐야 한다.

삼성 무풍 시스템에어컨은 이 모든 요건을 충족하며 우리집 풍(風)격을 높여준다.


공간 활용 높이는 시스템에어컨




심플하고 세련된 인테리어의 완성,

무풍 시스템에어컨

에어컨을 선택할 때 먼저 고민되는 것은 설치 공간의 크기와 구조다. 일반 에어컨은 바닥에 자리를 차지하고, 배관과 실외기로 인해 설치 장소가 제한된 경우가 많다. 반면 천장 매립형인 무풍 시스템에어컨은 바닥 공간을 차지하지 않아 공간 활용성이 뛰어나고 심플한 디자인으로 인테리어를 헤치지 않는다. 특히, 모서리가 부드러운 곡선 디자인으로 천장에 밀착돼 일체감 있는 심플하고 세련된 인테리어를 완성한다. 하나의 실외기에 여러 대의 실내기를 연결할 수 있어 각 방마다 에어컨 설치도 가능하다.

건강도 위생도, 전기요금도 안심~ 무풍 시스템에어컨




직바람과 세균 걱정 없는 무풍이니까 안심

시스템에어컨은 바람이 천장 실내기로부터 아래로 쏟아져 머리 위나 얼굴에 차가운 직바람을 맞는 경우가 있다. 무풍 시스템에어컨은 ‘무풍 냉방’ 기능이 있어 쾌적하게 실내 온도를 유지한다. 미세한 냉기를 만들어 내는 약 1만여 개의 마이크로 홀이 직바람 없이 시원한 무풍 냉방을 만들어 어린아이가 있는 집이나 수면 시 유용하다.

무풍 시스템에어컨은 냉방 기능도 업그레이드 됐다. 기존 대비 47% 넓어진 바람문(Big Blade)이 냉기를 빠르고 균일하게 전달하고, 최대 8m까지 바람이 도달해 폭염에도 집안 구석까지 골고루 시원해진다.

무풍 시스템에어컨은 사계절 내내 사용이 가능하다. 추운 날씨로 환기가 쉽지 않을 때에는 밀폐된 실내 공기질이 실외보다 좋지 않을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있다. 무풍 시스템에어컨은 프리필터로 큰 먼지를 거른 후, PM 1.0 필터로 초미세먼지까지 제거해 실내 공기를 깨끗하게 청정할 수 있다. 국제 시험 검사기관 인터텍(Intertek)의 살균 효과를 검증받은 ‘무풍청정 살균필터’가 유해세균(대장균, 황색포도상구균)을 99% 살균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실내 청정 수준을 4개의 색상으로 표현하는 ‘에어 내비게이터‘가 있어 공기질 상태도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습도가 많은 날이나 장마철에는 무풍 시스템에어컨의 제습 기능을 사용하면 좋다. 실내 습도 상태에 따라 제습 및 무풍 제습 기능을 사용하면 습기로 인한 꿉꿉함을 효과적으로 줄이고 공간을 뽀송하게 해준다. 제습으로 발생한 물을 일일이 비워줄 필요가 없어 관리도 편리하다.

※ 청정(무풍청정 살균필터 포함)은 지원 모델에 한함. 자세한 정보는 하단 역자막 및 삼성닷컴 제품 정보 페이지 참고




전기요금 부담 덜고, 관리까지 편리한 무풍이니까 안심

가정용 무풍 시스템에어컨은 전 모델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으로 폭염에도 오랫동안 시원한 냉방을 즐길 수 있다. 무풍 모드 사용 시에는 전력 사용량을 최대 61%까지 줄여 부담이 적다.

삼성전자 소비자 조사에 따르면 한여름에 귀가 후 집안을 빠르게 냉방하거나 폭염에만 에어컨을 주로 사용한 과거와 달리, 최근에는 봄철 이른 더위부터 에어컨을 원하는 온도로 계속 틀어 두는 소비자가 3배가량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외출 후 강력 냉방보다 상시 쾌적한 상태로 유지하는 에어컨 사용 패턴에서 절전 성능은 꼭 필요한 기능이다.

에어컨은 따뜻한 바람을 찬바람으로 바꿔주는 제품 특성상 위생적인 관리도 중요하다. 무풍 시스템에어컨은 자동 건조 기능으로 쉽게 관리할 수 있다. 냉방 운전을 종료하면 운전 시간에 따라 최소 30초에서 최대 20분 동안 자동으로 건조 기능이 작동돼 내부 습기를 제거한다. 내부 습기는 에어컨에서 나는 불쾌한 냄새나 냉방 기능 저하의 원인이 된다.

시스템에어컨은 방마다 설치되어 있어 전원을 끄지 않고 외출하거나 리모컨을 어디에 두었는지 기억나지 않는 경우가 있다. 무풍 시스템에어컨은 ‘스마트싱스’ 앱으로 언제 어디서나 쉽게 원격 제어가 가능해 이러한 걱정이 없다.

※ 원격 제어 기능은 Wi-Fi 키트가 내장되어 있는 해당 모델에 한하며, Wi-Fi 키트가 내장되어 있지 않은 경우 추가 Wi-Fi 키트를 별도 구매하여 장착해야 함




설치도 하루만에, 매장에서 상담 받고 편리하게 구매


시스템에어컨은 천장에 빌트인 타입이라 이사하거나 살고 있는 집을 리모델링할 때만 설치할 수 있다고 생각하지만 무풍 시스템에어컨은 예외다. 무풍 시스템에어컨은 디지털프라자나 전자 제품 매장에서 쉽게 상담 받고 구매할 수 있다. 매장에서 상담을 받은 후 믿을 수 있는 전문가가 직접 집에 방문해 설치가 가능한지, 어떤 부분이 필요한지 점검해준다.

설치도 간편하고 설치 시간도 하루 만에 가능해 출근 전 봤던 우리 집이 퇴근 후 확 달라져 있는 모습을 경험할 수 있다.

차별화된 기술력을 갖춘 삼성 무풍 시스템에어컨으로 공간의 풍(風)격을 높이고 집안 인테리어도 공기도 안심하고 쾌적하게 디자인해 보자.

※ ‘설치 시간 하루만에’는 설치 작업 시간 기준이며, 삼성전자가 지정한 전문 설치 파트에서 설치 한해 적용. 실제 설치 환경, 설치 작업 개시 시점에 따라 설치 시간에 차이가 발생할 수 있으며, 주거 환경에 따라 원하는 에어컨 설치가 제한될 수 있음









글/이지은(생활 칼럼니스트)
사진/삼성전자 제공
동아일보 골든걸 goldengirl@donga.com


라이프



모바일 버전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