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의 달 맞아 부모님 손 잡고 청력 검사 받아보세요

박윤정 기자

입력 2022-05-11 03:00:00 수정 2022-05-11 03:00:00

|
폰트
|
뉴스듣기
|
기사공유 | 
  • 페이스북
  • 트위터
오티콘보청기
전문가가 청력 검사 서비스 제공
맞춤형 보청기 제품 상담도 가능



덴마크 토탈 청각 솔루션 기업 디만트코리아㈜의 프리미엄 브랜드 오티콘보청기가 가정의 달 5월 한 달간 전문적인 청력 검사 서비스인 ‘오티콘 집중 솔루션’을 실시한다.

오티콘 집중 솔루션은 순음 검사, 골도 검사, 어음 인지력 측정 순으로 진행되는 개인 청력 검사로 난청의 유무나 유형, 형태 등을 정확하게 파악해 그에 알맞은 솔루션을 제시해준다. 또한 전문상담을 통해 사용제품의 사용기간과 실패 경험, 불편한 점 등 문제점을 정밀하게 파악한 후 이를 해결하기 위한 체계적 맞춤 솔루션을 제공한다. 개인의 라이프스타일 및 성향, 청각 특성을 고려한 소리 조절 과정도 필수로 진행된다. 오티콘 집중 솔루션은 오티콘보청기 서울 본사에서 신청할 수 있고 청력 검사 후엔 전문 청능사에게 보청기 상담이 가능하다.

보청기는 청력 개선을 통해 사용자의 건강 및 사회성 증진에 도움을 주는 의료 기기이기 때문에 개인의 취향, 건강 상태 등을 고려한 맞춤형 제품 상담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오티콘 보청기는 선명한 음질을 자랑하는 64채널 오티콘 모어(More)와 같이 세계적 권위의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한 제품으로 기능성과 디자인을 함께 잡은 제품으로 평가받고 있다.

오티콘보청기 관계자는 “이번 솔루션 서비스는 어음 인지력 측정 단계에서 정확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보청기 착용 시의 기대 효과를 예상해 볼 수 있기 때문에 보청기 착용 예정자에게 더욱 효과적일 것”이라며 “오티콘보청기는 업계 내 유일하게 귓속형, 귀걸이형, 골도형, 충전형 등 모든 종류를 포함하는 보청기 풀라인업을 보유하고 있어 이용자의 청취 환경을 고려한 맞춤 구매가 가능하다. 또한 브레인히어링 시스템이 적용되어 청취 노력은 감소시키고 대화 기억력은 높이면서 말소리 이해력까지 향상시켜준다”고 전했다.

박진균 디만트코리아 대표는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 나들이를 준비하는 경우가 늘고 있다. 잦아진 외부 활동을 통해 그동안 미처 몰랐던 부모님의 난청 증상을 알게 되는 경우가 많아졌다. 오티콘 집중 솔루션을 통해 조기 상담 및 진료를 받음으로써 가족 간의 오붓한 대화가 더욱 활짝 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119년 전통의 세계 1위 청각 솔루션 기업 디만트코리아㈜의 프리미엄 보청기 브랜드 오티콘은 현재 합리적인 가격의 고성능 제품을 제공하는 프리미엄 보청기 브랜드 오티콘을 비롯해 버나폰, 필립스 보청기 등의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최근 ‘슬기로운 의사생활’ ‘뜨거운 피’ ‘갓파더’ 등 방송가에서 진솔하고 따뜻한 이미지로 사랑받는 배우 김갑수를 오티콘 브랜드 전속모델로 발탁하여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


박윤정 기자 ongoh@donga.com

라이프



모바일 버전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