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날 오후, 특급호텔에서 즐기는 애프터눈 티

계수미 기자 , 동아일보 골든걸

입력 2022-04-28 03:00 수정 2022-04-28 03:00

|
폰트
|
뉴스듣기
|
기사공유 | 
  • 페이스북
  • 트위터
[Cover Story]계수미 기자의 골든걸 힐링 스폿

이제 특급호텔의 미식 트렌드로 자리 잡은 애프터눈 티 세트. 3단 트레이에 담겨 나오는 아기자기하고 예쁜 모양의 다채로운 티 푸드가 인기 비결이다. 나른한 봄날 오후의 티타임, 향긋하고 달콤한 티 푸드는 스트레스를 날리면서 에너지를 채워준다.

화사한 봄의 색감과 분위기를 느끼게 하는 특급호텔 5곳의 애프터눈 티 세트를 소개한다. 유명 향수, 티웨어, 마카롱 브랜드 등과 협업해 특색 있는 테마로 더욱 눈길을 끌고 있다.
노보텔 앰배서더 강남
안나수이 향수와 함께하는 ‘베리 페리 가든’
노보텔 앰배서더 강남에서는 향기로운 봄꽃을 연상케 하는 ‘베리 페리 가든’ 애프터눈 티 세트를 선보인다. 상큼한 포멜로와 프리지아 꽃향을 담은 안나수이 미니어처 향수도 선물로 제공한다.
로비라운지에서 향기로운 봄꽃을 연상케 하는 ‘베리 페리 가든 (Berry Peri Garden)’ 애프터눈 티 세트를 선보인다. 티 푸드는 올해의 팬톤 컬러인 ‘베리 페리’를 콘셉트로 12가지 디저트를 3단 트레이에 제공한다.

블루베리 스콘, 마스카포네 타르트, 레이어 케이크, 마카롱, 판나코타 등 신선한 블루베리를 사용한 다양한 디저트 메뉴를 즐길 수 있다. 라벤더 마들렌, 자색고구마 몽블랑 등도 향긋하고 달콤한 별미 디저트다. 애프터눈 티 푸드에 빠질 수 없는 클로티드 크림과 함께 와일드 블루베리 쨈도 제공한다.

세이버리 메뉴는 크로핀 샌드위치와 새우 치즈 타파스다. 음료는 블루베리 그래놀라 요거트와 에이드 등 5가지 블루베리 음료 중 고를 수 있다. 상큼한 포멜로와 프리지아 꽃향이 기분을 산뜻하게 해주는 ‘안나수이 럭키위시’ 미니어처 향수를 선물로 제공한다.

로비라운지 포토존으로 자리매김한 7미터 높이 에펠타워를 꽃들로 장식, 베리 페리 가든을 연출해 애프터눈 티와 함께 즐기기에 제격이다.


매일 오후 1시∼3시, 오후 4시∼6시. 8월 31일까지.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
영국 티웨어 버얼리와 함께하는 ‘애프터눈 티 스프링 에디션’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의 ‘애프터눈 티 스프링 에디션’은 영국 버얼리 티웨어를 사용해 화사한 봄 분위기가 더욱 살아난다. 향긋한 티의 여운을 이어주는 스미스티 핸드크림도 증정한다.
그라넘 다이닝 라운지에서 영국의 대표적인 티웨어 브랜드 버얼리(Burleigh)와 함께하는 ‘애프터눈 티 스프링 에디션’을 내놓았다. 티 푸드는 크랜베리 스콘과 망고 판나코타, 블루베리 다쿠아즈, 라즈베리 돔 치즈케이크 등 고소하고 달콤한 디저트가 봄철 미각을 북돋운다. 간단한 식사대용 세이버리로 랍스터와 아보카도, 모르타델라(이탈리아 소시지)와 버섯 스트루델도 내놓는다. 음료는 커피와 스티븐 스미스 티 메이커의 티 중 선택할 수 있다.

이번 애프터눈 티 세트에는 클래식 패턴의 버얼리 티웨어를 사용해 화사한 봄 분위기를 가득 담았다. 버얼리는 영국 수공예 기법으로 장인의 섬세한 터치를 통해 티웨어를 완성하는 것이 특징. 향긋한 티의 여운을 이어주는 뜻에서 스미스티 핸드크림(50mL)도 제공한다. 홍차 추출물, 시어버터, 세라마이드 성분이 들어 번들거림 없이 피부 보습을 도와준다. 자스민, 베르가못, 페퍼민트 3가지 중 랜덤으로 증정.


매일 오후 3시∼5시 30분. 5월 31일까지.
그랜드 하얏트 서울
제주 식재료 사용한 ‘제주 애프터눈 티’
그랜드 하얏트 서울은 제주의 봄을 테마로 한 ‘제주 애프터눈 티’ 세트를 마련했다. 제주의 대표적인 식재료를 사용한 다채로운 티 푸드를 맛볼 수 있다.
로비 라운지 카페 갤러리에서 제주의 봄을 테마로 ‘제주 애프터눈 티’ 세트를 마련했다. 티 스탠드에 놓인 티 푸드는 제주의 구좌 당근으로 만든 당근 케이크, 제주 애플 망고 타르트, 한라봉 판나코타, 유채꿀 바바로와즈 등 제주의 식재료를 사용한 디저트다.

한 끼 식사를 겸할 수 있는 세이버리 뷔페 섹션도 즐길 수 있다. 제주흑돼지 훈제 하몽, 딱새우 감바스, 방어 타르타르를 올린 해초 크래커, 훈제 연어를 올린 메밀 팬케이크 등 제주 테마에 걸맞는 다채로운 메뉴들을 준비했다. ‘제주 애프터눈 티’는 커피나 차와 함께 제공된다.


매일 오후 1시 30분∼3시, 오후 3시 30분∼5시. 6월 12일까지.
안다즈 서울 강남
수제 마카롱 전문점 ‘라미벨르’와 함께∼ ‘애프터눈 로맨스’
안다즈 서울 강남은 ‘애프터눈 로맨스’를 제공한다. 전예지 작가의 일러스트가 돋보이는 시크릿 박스에 수제 마카롱 전문점 ‘라미벨르’와 협업한 디저트 등 티 푸드가 담겨 나온다.
조각보 레스토랑 바이츠 앤 와인에서 로맨틱한 감성을 담은 애프터눈 티 세트 ‘애프터눈 로맨스’를 선보인다. 티 푸드는 수제 마카롱 전문점 ‘라미벨르’와 협업으로 만든 딸기 유자 마카롱을 비롯해 딸기 오페라 케이크, 피스타치오 치즈케이크, 라임 무스 등 6가지 디저트를 제공한다. 세이버리 메뉴는 훈제연어 무스 샌드위치, 토마토 바질 치즈 타틀렛 등 4가지를 즐길 수 있다.

티 푸드는 전예지 작가의 알록달록한 일러스트가 돋보이는 시크릿 박스에 담겨 나온다. 드라이아이스와 함께 펼쳐져 눈을 사로잡는다. 무제한으로 제공되는 커피나 차를 마실 수 있다.


매일 오전 11시 30분∼오후 5시(라스트 오더 오후 4시).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
구딸 파리 향수와 함께하는 ‘스프링 인 구딸 파리’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은 애프터눈 티 세트 ‘스프링 인 구딸 파리’를 마련했다. 구딸 파리의 2가지 향수 미니어처가 담긴 키트도 증정한다.
더 라운지에서 프랑스 향수 브랜드 ‘구딸 파리’와 협업한 ‘스프링 인 구딸 파리(Spring in GOUTAL PARIS)’ 애프터눈 티 세트를 제공한다. 티 푸드로 한라봉 무스, 레몬 타틀렛, 라즈베리 마카롱, 버터플라이 쿠키 등 봄을 표현하는 핑크와 화이트, 옐로 톤의 9가지 디저트를 내놓는다. 세이버리 메뉴는 겉바속촉 식감의 안심 가츠 샌드를 비롯해 랍스터 에끌레어, 참치 타다키, 스페인식 소시지 초리조 등 8가지가 준비된다.

구딸 파리의 향수 ‘쁘띠드 쉐리’와 ‘로즈 폼퐁’미니어처가 담긴 리미티드 아이코닉 버터플라이 키트도 증정한다.


매일 오후 2시 30분∼5시 30분. 5월 31일까지.


계수미 기자 soomee@donga.com
사진/노보텔 앰배서더 강남,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 그랜드 하얏트 서울, 안다즈 서울 강남,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 제공
동아일보 골든걸 goldengirl@donga.com


라이프



모바일 버전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