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opping&]상상을 넘는 혜택, 혜택의 선을 넘다

동아일보

입력 2022-03-29 03:00 수정 2022-04-13 22:06

|
폰트
|
뉴스듣기
|
기사공유 | 
  • 페이스북
  • 트위터
신세계그룹 2022 랜더스데이 선보인다

스타필드 고양점에서 모델들이 랜더스데이 행사를 맞아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신세계그룹이 18개 계열사가 총출동하는 할인행사 ‘2022 랜더스데이’를 선보인다.

랜더스데이는 신세계그룹의 야구단 SSG랜더스에서 착안해 프로야구 개막 시즌에 맞춰 진행하는 상반기 최대 규모의 쇼핑 이벤트다. 지난해 이마트 단독 행사로 진행했던 2021 랜더스데이는 단 4일간의 행사 기간 동안 약 200만 명이 이마트를 찾는 등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에 신세계그룹은 랜더스데이를 올해부터 그룹 차원의 행사로 확대해 더욱 많은 고객이 다양한 쇼핑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 상상을 넘는 파격적인 할인 혜택으로 ‘상반기엔 랜더스데이, 하반기엔 쓱데이’라는 인식을 소비자들에게 확실하게 각인시킬 계획이다.

행사 일정은 오프라인 4월 2일(토)부터 3일(일)까지 이틀간, 온라인 행사는 4월 2일(토)부터 8일(금)까지 일주일간 진행한다(각 사별 행사 기간 상이). 이번 행사에는 이마트와 신세계백화점, SSG닷컴을 포함한 신세계그룹의 온·오프라인 18개 계열사가 총출동한다. 지난해 신세계그룹에 합류한 W컨셉과 지마켓·옥션도 이번 행사에 합류했다.

참여사:이마트 SSG닷컴 신세계백화점 SCK컴퍼니(스타벅스) 신세계프라퍼티(스타필드) 지마켓글로벌 신세계인터내셔날 신세계사이먼 이마트에브리데이 신세계라이브쇼핑 이마트24 W컨셉 신세계푸드 조선호텔앤리조트 신세계L&B 신세계까사 신세계면세점 SSG랜더스


24일 공개된 랜더스데이 광고 영상. 야구공이 담장을 넘듯 상상을 넘는 혜택을 준비했다는 콘셉트로 제작되었다.
신세계그룹은 다양한 온·오프라인 유통 채널을 활용해 상상을 넘는 다양한 혜택을 소비자들에게 선보일 계획이다.

대표적으로 이마트는 신선식품 중 가장 대표 품목인 한우 전 품목 40% 할인과 일자별 100가지가 넘는 반값 수준 할인 행사를 준비했다. 또한 5만 원 이상 구매 시 5000원 할인 등 구매 금액별로 할인받을 수 있는 쿠폰 이벤트도 진행한다.

신세계백화점은 4월 2, 3일 이틀간 사용할 수 있는 ‘쇼핑혜택 패키지’를 제공한다. 전문식당가 등에서 사용할 수 있는 식사&디저트 5000원 할인권, 멤버스 바 음료 이용권 2장, 구매 금액에 따라 상품권을 제공하는 패션 브랜드 사은행사 참여권으로 구성했다. 쇼핑 혜택 패키지는 4월 1일(금)까지 신세계백화점 앱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SSG닷컴은 랜더스데이 기간에 사용할 수 있는 최대 12% 할인 쿠폰을 지급하며, MZ(밀레니얼+Z)세대들이 열광하는 화제성 있는 상품들을 추첨해 판매하는 럭키드로 형식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신세계프라퍼티는 스타필드에서 카카오페이에 등록된 신한카드로 상품 구매 시 10% 캐시백을 주는 행사를 준비했고, 스타벅스는 행사 기간 동안 랜더스필드에 위치한 ‘SSG랜더스필드2F’점에서만 판매하는 전용 음료 ‘레드파워 스매셔’를 전 매장에서 판매한다.

2022 랜더스데이를 맞아 그룹사 공동 프로모션도 준비했다. 먼저 신세계그룹은 그룹사 공동 쿠폰팩을 선보인다. 각사의 앱 혹은 홈페이지를 통해 금액 할인권 등 다양한 쿠폰을 제공한다. 또한 더욱 편리한 쇼핑을 위해 다른 채널의 쿠폰도 쉽게 내려받을 수 있도록 연결된 링크도 제공한다.

마이 랜더스필드 이벤트 예시.
KB카드 교차구매 프로모션 이벤트도 선보인다. 랜더스데이 기간 내에 신세계그룹사에서 KB국민카드로 20만 원 이상 쇼핑 시 1만 원을 캐시백해 주는 이벤트다. 행사 기간인 4월 2¤8일 쇼핑 합계액을 기준으로 하며 행사 기간에 KB카드 홈페이지의 캐시백 이벤트에 신청 가능하다.

공동 경품 이벤트도 준비했다. SSG닷컴에 있는 랜더스데이 이벤트 페이지에서 ‘마이 랜더스필드’ 이벤트에 참여하고 완성한 이미지를 SNS에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랜더스 굿즈를 비롯해 신세계상품권, 조선호텔 숙박권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신세계그룹 관계자는 “지난해 SSG랜더스 창단을 기념해 실시한 이마트 랜더스데이는 4일간 약 200만 명의 고객이 찾는 등 큰 호응을 얻었다. 이에 올해는 그룹 차원의 행사로 확대해 소비자들에게 더 큰 쇼핑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라이프



모바일 버전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