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일리스트 임승희의 패션 키워드]다가오는 봄엔 확 튀는 아이템으로 통통 튀는 매력발산

임승희 인덕대학교 방송뷰티학과 교수

입력 2022-02-25 03:00 수정 2022-02-25 03:00

|
폰트
|
뉴스듣기
|
기사공유 | 
  • 페이스북
  • 트위터
질샌더

임승희 인덕대학교 방송뷰티학과 교수
겨울 한파와 거리 두기로 막막했던 시간이 지나고 드디어 마음 설레는 봄이 오고 있습니다. 원마일웨어와 라운지웨어 유행으로 톤온톤 컬러테라피 등 편안함을 추구하던 라이프 스타일룩이 변화하기 시작했습니다. 2022년 팬톤이 선정한 신비로운 ‘베리페리’부터 MZ세대의 열광적인 호응을 얻고 있는 Y2K패션까지, 편안함 대신 통통 튀는 트렌드가 확산 중입니다.

나에게 휴식과 안정을 주는 패션에서 나를 돋보이게 하는 패션으로 변화하는 흐름 그 중심에는 메가트렌드 액세서리가 있습니다. 나의 일상에 특별함을 더하는 볼드한 액세서리, 형형색색 컬러미니백과 함께 벚꽃 만개한 봄 길을 걸어보시면 어떨까요.

#오버사이즈 액세서리

크롭탑과 로라이즈 하의가 만난 Y2K 패션이 유행하면서 색깔이 뚜렷한 패션아이템을 더욱 돋보이게 해줄 오버사이즈 액세서리가 대거 등장했습니다. 밀레니얼 세대에게는 한때 볼드한 목걸이와 묵직한 골드 이어링이 패션의 완성이었습니다. 그동안 미니멀과 시크룩이 대세에 오르며 심플한 액세서리를 선호했다면 이번 시즌엔 오버사이즈 액세서리로 Y2K 패션을 다양하게 즐겨보세요. 꽃을 모티브로 한 액세서리부터 대담한 원형 스테이트먼트, 그리고 애니멀 디테일까지 다양하면서도 위트한 나만의 스타일에 도전해 보세요.


#진주 액세서리


타티아나
클래식의 정석 진주 액세서리는 드러내지 않는 것이 미덕이었던 때가 있습니다. 이젠 미니멀리즘의 시대를 빠르게 지나 다양한 사이즈와 다양한 디자인으로 출시되며 올해 잇아이템으로 떠오르는 추세입니다. 지속된 젠더리즘의 영향으로 성별 간 벽을 허물고, 정장룩과 캐주얼룩의 장벽도 허물었습니다. 올해 트렌드 필수템으로 내 라이프스타일과 어울릴 진주 액세서리 하나 장만해서 봄꽃 휘날리는 날 고급스러우면서도 힙한 나만의 스타일을 만들어보시는 건 어떠실까요?


#빅사이즈 헤어 액세서리

장폴클라리쎄
이번 트렌드에서 가장 두드러진 변화는 액세서리의 극적 연출입니다. 커다란 리본과 두건 스카프는 과거의 트렌드를 반영한 스타일인데요. 글리터 헤어핀과 꽃 모양 액세서리 등 다채로운 아이템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습니다. 특히 크리스털과 진주로 장식한 헤어밴드나 빅사이즈 머리띠 등은 다소 익숙한 한편 기존 미니멀리즘 지속이 만든 지루함에서 벗어날 탈출구가 아닐까 합니다. 봄을 듬뿍 맞이할 산뜻한 색감의 빅사이즈 리본 액세서리로 올해 패셔니스타로 거듭나 보세요. 리본 핀 하나 툭 올렸을 뿐인데 산뜻한 꽃내음이 성큼 다가오는 걸 느끼실 수 있을 거예요.


#미니 호보백


스트레치엔젤스
이번 시즌 트렌드의 키워드는 ‘다양함’입니다. Y2K 패션이 MZ세대에게 신선한 스타일로 재조명되면서 바게트백, 시퀸백, 프린지백, 버킷백, 볼드체인백 등 다양한 스타일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그중 미니 호보백은 러블리룩부터 스트리트룩까지 어느 스타일에도 트렌디하게 연출할 수 있는 필수템입니다. 산뜻한 컬러감과 곡선의 형태감으로 올 봄 생기발랄한 스타일링을 완성해 보세요.


#매리제인슈즈


락피쉬 웨더웨어
소녀스러우면서도 시크한 디자인의 매리제인슈즈가 경쾌한 발걸음으로 상큼하게 다가옵니다. 한동안 원마일웨어로 유행 아이템이 됐던 투박한 신발은 잊어버리고 얇은 끈이 발등을 가로지르는 수줍고 순수한 디자인에 주목할 시간입니다. 매리제인슈즈와 양말을 매치해 캐주얼함, 우아함, 사랑스러움을 모두 담은 분위기에 퐁당 빠져보세요.

봄이 오는 소식과 함께 산뜻한 컬러로 반짝이는 메가트렌드 액세서리가 대거 등장했습니다. 보는 것만으로도 즐겁고 스타일링에 포인트가 될 볼드한 액세서리 스타일링으로 특별하면서도 상큼한 봄을 맞이해 보시길 바랍니다.


임승희 인덕대학교 방송뷰티학과 교수

라이프



모바일 버전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