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스프레소 버츄오 넥스트 ‘나의 커피를 찾다’

동아일보

입력 2021-11-30 03:00 수정 2021-11-30 03:00

|
폰트
|
뉴스듣기
|
기사공유 | 
  • 페이스북
  • 트위터
[Coffee Moment]“이제 우리만의 카페로 갑니다”

네스프레소 ‘버츄오 넥스트’는 에스프레소, 아메리카노, 라테, 아이스, 핸드 드립 스타일까지 다양한 스타일의 32가지 커피를 즐길 수 있다.



한 잔의 커피에는 마시는 이의 취향이 고스란히 담겨있다. 하루하루 쏟아지는 다양한 커피들 중 취향에 딱 맞는 커피를 찾는 것이 쉬운 일은 아니지만, 네스프레소가 새롭게 선보인 네스프레소 ‘버츄오 넥스트(Vertuo Next)’라면 이야기는 달라진다. 에스프레소, 아메리카노, 라테, 아이스, 핸드 드립 스타일까지 다양한 스타일의 32가지 커피는 모든 이들의 다양한 취향을 충족시킨다.


커피 스타일에 맞춰 최적의 크레마와 깊은 바디감을 선사하는 ‘버츄오 넥스트’

에스프레소(40mL), 더블 에스프레소(80mL), 그랑룽고(150mL), 시그니처(230mL)에 카라프 푸어 오버 스타일(535mL)까지 총 5가지 용량으로 커피를 선택할 수 있다.


네스프레소 ‘버츄오 넥스트’는 혁신적인 센트리퓨전(CentrifusionTM) 회전 추출로 버츄오의 시그니처인 부드러운 크레마와 깊은 바디감의 커피를 즐길 수 있다. 버튼 한 번만 누르면 바코드 테크놀로지를 통해 캡슐 고유의 바코드를 읽어 추출시간과 속도, 추출량, 온도와 크레마까지 최적의 커피 조건을 자동으로 맞춰 완벽한 커피를 만들어 준다.

‘버츄오 넥스트’는 커넥티비티 기능도 갖췄다. ‘버츄오 넥스트’ 머신을 모바일 기기와 연결하면 네스프레소 공식 앱으로 펌웨어 업데이트 및 머신 유지 관리까지 다양한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버츄오 넥스트’와 함께 ‘나만의 커피를 찾다’

‘버츄오 넥스트’는 센트리퓨전(CentrifusionTM) 회전 추출로 부드러운 크레마와 깊은 바디감의 커피를 선사한다.


‘버츄오 넥스트’는 에스프레소부터 핸드 드립 스타일과 아메리카노, 라테, 아이스 레시피까지 커피 메뉴를 즐길 수 있다. 기존 버츄오에서 즐길 수 있었던 에스프레소(40mL), 더블 에스프레소(80mL), 그랑룽고(150mL), 시그니처(230mL)에 카라프 푸어 오버 스타일(535mL)이 더해지며 총 5가지 용량으로 커피를 선택할 수 있다. ‘버츄오 넥스트’에서만 추출 가능한 ‘카라프 푸어 오버 스타일’은 핸드 드립 스타일에서 영감을 받은 커피로 섬세한 크레마와 풍부한 아로마가 특징이다. 카라프 푸어 오버 스타일은 총 2가지로 페루와 콜롬비아 원두를 다크 로스팅해 로스팅향과 스모키향을 함께 느낄 수 있는 ‘카라프 푸어 오버 스타일’과 콜롬비아와 코스타리카 원두를 마일드 로스팅해 부드러운 풍미와 달콤한 캐러멜 향을 즐길 수 있는 ‘카라프 푸어 오버 스타일 마일드’가 있다. 카라프 푸어 오버 스타일 커피는 2∼3명이 나눠 마시거나 혼자서 여유롭게 커피를 즐기기에 좋다.


핸드 드립 스타일 커피와 전용 액세서리로 즐기는 나만의 홈카페

버츄오 카라프 세트는 이중 구조의 핸드 블로운 글라스 소재로 만들어져 커피의 아로마 프로파일과 온도를 유지한다.


카라프 푸어 오버 스타일 커피는 카라프 전용 액세서리를 함께 사용하면 완벽한 나만의 홈카페가 완성된다. 버츄오 카라프 세트는 이중 구조의 핸드 블로운 글라스 소재로 만들어져 커피의 아로마 프로파일과 온도를 유지하며 최상의 맛을 오랫동안 즐길 수 있도록 돕는다. 커피의 아로마를 배로 느낄 수 있게 돕는 전용 스터러(stirrer, 음료를 젓는 막대)와 온도를 유지시켜 주는 실리콘 소재 뚜껑인 리드도 포함돼 있다. 버츄오 카라프 푸어 오버 스타일 커피에 가장 적합한 610mL∼750mL 용량이며 얼음을 추가해 여러 번 나눠 마시는 콜드 레시피에도 적합하다. 세계적인 산업 디자이너 콘스탄틴 그리치치 (Konstantin Gricic)의 손길로 탄생한 미니멀한 디자인으로 커피를 마시는 순간을 세심한 터치로 완벽하게 채워준다.


‘나만의 커피 찾기’ 등 다양한 이벤트 경험할 수 있어


‘버츄오 넥스트’ 출시와 함께 32가지 다양한 버츄오 커피 중 취향에 맞는 커피를 찾을 수 있는 ‘나의 커피를 찾다’ 이벤트를 진행한다.



‘버츄오 넥스트’ 출시와 함께 32가지 다양한 버츄오 커피 중 취향에 맞는 커피를 찾을 수 있는 ‘나의 커피를 찾다’ 이벤트를 1월 28일까지 진행한다. 방법은 카카오톡 네스프레소 채널을 친구 추가한 뒤 채팅방의 메뉴바에서 ‘나의 커피를 찾다’를 클릭하면 된다. 제시된 몇 가지 질문에 답하면 나에게 딱 맞는 커피를 알려주며, 그 다음 위치한 메뉴바의 ‘이벤트 참여하기’에 정보를 제출하면 응모가 완료된다. 테스트 결과를 캡처해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면 당첨확률이 높아진다. 당첨된 5명에게는 ‘버츄오 넥스트’ 머신&카라프 세트를 선물할 예정이다.


카카오톡 채널 오픈을 기념해 한정판 네스프레소 이모티콘도 선보였다. 네스프레소 채널을 친구로 추가하면 일상 속 다양한 커피 모먼트를 담은 이모티콘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한정 수량).


커피를 즐긴 후 캡슐은 재활용!


네스프레소는 2011년부터 사용한 커피 캡슐을 수거해 재활용하고 있다. 더 많은 소비자들이 커피 캡슐 재활용에 함께할 수 있도록 캡슐의 재활용 여정을 담은 영상으로 재활용 프로그램에 대해 알리고, 다양한 소비자 참여 프로그램을 마련하며 ‘함께 만드는 좋은 커피의 가치’를 위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네스프레소 재활용 프로그램 소개 영상 및 네스프레소 공식 홈페이지와 페이스북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글/이지은(생활 칼럼니스트)
사진/네스프레소 제공
동아일보 골든걸 goldengirl@donga.com



라이프



모바일 버전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