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opping&]“신세계가 신세계와 경쟁하는 날”, 2021년 ‘대한민국 쓱데이’ 열렸다

동아일보

입력 2021-10-27 03:00 수정 2021-11-04 10:42

|
폰트
|
뉴스듣기
|
기사공유 | 
  • 페이스북
  • 트위터
‘국민용돈’ 주고 ‘갤러리 미술품’ 팔고…
‘쓱데이 흥행 선봉’에 나선 SSG닷컴


신세계그룹의 쇼핑 대축제 ‘대한민국 쓱데이’가 돌아왔다. 올해 콘셉트는 ‘신세계가 신세계와 경쟁하는 날’로 신세계그룹의 18개 관계사가 각기 다른 혜택을 제공하며 고객 유치에 나선다.

이마트, 신세계백화점 등 오프라인 매장이 참여하는 본행사일은 30일과 31일 등 이틀이다. 하지만 이에 앞서 SSG닷컴과 에스아이빌리지(신세계인터내셔날), 신세계TV쇼핑, 굳닷컴(신세계까사), W컨셉 등 온라인 쇼핑 플랫폼을 보유한 신세계그룹 관계사들은 25일부터 사전 행사에 들어가 고객 유치를 위해 ‘치열하게 경쟁’ 중이다.

그중에서도 SSG닷컴은 신세계그룹의 통합 온라인몰로서 올해도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SSG닷컴은 매년 쓱데이 기간 타 업체가 모방할 수 없는 독창적인 프로모션과 이벤트로 화제를 모았다.

국민용돈, 줍줍쿠폰 잇는 트리플 10 프로모션
독보적 혜택 통해 쇼핑 즐거움 더해
가장 대표적인 것은 2019년 쓱데이 행사 때 진행했던 ‘쓱닷컴 국민용돈’ 이벤트다. 당시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쇼핑지원금 1만 원을 받아 SSG닷컴에서 자유롭게 쓸 수 있게 했는데,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상위권에 오르는 등 세간의 관심을 집중시킨 바 있다. 작년에는 매일 오전 9시부터 선착순 10만 명에게 1만 원 할인 쿠폰 ‘줍줍쿠폰’을 발행해 행사 첫날 두 시간 만에 모두 마감되며 인기를 끌었다. 이를 환산하면 분당 830개, 초당 13개씩 소진된 셈이다.

이에 올해도 SSG닷컴은 ‘국민용돈 1만 원’ 카드를 다시 꺼내 들었다. 매일 오전 9시부터 SSG닷컴을 처음 이용하는 선착순 10만 명에게 지급해 오픈마켓을 제외한 모든 상품 구매 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게 함으로써 쇼핑의 즐거움을 극대화하기 위해서다.

또한, 매일 오전 9시부터 선착순 10만 명에게 장바구니 쿠폰을 지급하고 SSG페이 결제 시 최대 1만5000원까지 즉시 할인 혜택을 제공 중이다. 이 외에도 구매 금액의 10%까지 청구 할인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일자에 따라 적용 카드가 다르며 7만 원 이상 구매 시 최대 10만 원까지 할인된다.

SSG닷컴에서 판매하는 스타벅스 윈터 프리퀀시 ‘클래식 컴포터’.
이 기간 동안 선착순 구매 고객 10만 명에게 사은품을 제공하는 행사도 진행하고 있다. ‘쓱배송’ 또는 ‘새벽배송’을 4만 원 이상 주문을 포함해 도합 20만 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은 신세계상품권 1만 원권(3만 명),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2잔 교환권(3만 명), SSG머니 1만 원(4만 명) 등 1만 원 상당의 사은품을 직접 고를 수 있다.

오전 9시부터 3시간 단위로 당일 밤 12시까지 5번 열리는 ‘타임 특가’ 세일도 인기다. 날마다 패션, 뷰티, 명품, 가전 등 인기 카테고리에서 엄선한 상품 20종을 선정해 최대 80%까지 할인한 가격에 선보이는데, 대표 상품으로는 ‘아이더 남녀공용 플리스’ ‘리모와 에센셜 트렁크’ ‘스톤아일랜드 스웨트셔츠’ 등을 준비했다.

따로 또 같이
신세계그룹 관계사 ‘컬래버레이션’으로 시너지 창출
SSG닷컴에서 판매하는 세계적인 현대미술 작가 알렉스 카츠의 작품.
쓱데이의 가장 큰 특징은 행사 기간 동안 신세계그룹 관계사 간 유기적인 협업이 이뤄진다는 점이다. 대표적으로 SSG닷컴은 지난해 쓱데이 기간 새벽배송용 가방 ‘알비백’에 스타벅스 로고를 넣은 한정판 사은품 10만 개를 제작했는데, 행사 시작 이틀 만에 ‘그린 사이렌’ 모델 3만 개의 신청이 모두 마감될 정도로 인기를 끌었다.

올해는 SSG닷컴이 신세계백화점 갤러리와 연계해 알렉스 카츠, 무라카미 다카시 등 현대미술 거장들의 작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작품 구매 시 신세계백화점 갤러리에서 보증하는 정품 보증서도 발행된다. 또한 스타벅스 윈터 프리퀀시 제품을 2만5000개 한정 수량으로 판매해 ‘완판 기록’을 이어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조선호텔앤리조트 운영 호텔 패키지 숙박권과 뷔페 등 F&B 이용권을 최대 70% 할인한 가격에, 이마트 스타벅스 등 관계사 모바일 교환권도 30억 원 규모로 준비해 SSG닷컴에서만 단독 할인에 들어간다.

쓱데이로 지속 성장하는 쓱닷컴
그룹 온·오프라인 잇는 ‘가교’ 역할 톡톡히
신세계백화점 본점 블라썸 아트페어.
이처럼 SSG닷컴은 쓱데이에서 신세계그룹의 오프라인 채널과 온라인 채널을 잇는 가교 역할을 하며 매년 큰 폭의 매출 신장을 기록하고 있다.

2019년 쓱데이 기간 동안 SSG닷컴은 전년 대비 매출이 163% 늘었으며 신규 구매 고객 수 또한 134% 늘어나는 효과를 거뒀다. 같은 기간 방문 고객 수와 앱 다운로드 수 역시 2배 이상 증가한 바 있다.

올해도 마찬가지로 SSG닷컴은 쓱데이 열풍을 타고 큰 폭의 성장을 이어 나갈 것으로 전망된다. 쓱데이 행사 시작 전인 12일 온라인과 TV를 통해 동시 공개된 ‘신세계라인 혜택 경쟁’ 티저 광고는 유튜브에 업로드된 지 10일 만에 100만에 육박하는 조회수를 기록하는 등 행사에 대한 고객 기대감을 반영하고 있다.



라이프



모바일 버전 보기